E D R , A S I H C RSS

성조숙증

혼혈에 의한 유전이나 성장기의 과도한 영양공급의 영향등으로 2차 성징이 조기에 찾아 오는 경우를 말한다.

스트레스등의 주변환경 문제와 유전문제, 평소 식단으로 공급받는 영양소가 과잉공급인 경우등인 경우 체지방이 축적되고 이를 2차성징시기로 착각한 신체가 조기에 2차 성징을 일으키게 된다. 2차 성징시기가 앞당겨져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고 상태와 이 빨리오게 된 것을 성조숙증이라고 말한다.

Contents

1. 서브컬쳐의 성조숙증
2. 성조숙증을 가지게 될 경우 생기는 문제점
2.1. 예방법
2.2. 치료법
3. 트리비아

1. 서브컬쳐의 성조숙증

아시아쪽의 서브컬처에선 보통, 로리거유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이 경우, 성조숙증을 가졌다기 보단 어려보이는 얼굴인데 몸매는 쭉쭉빵빵인 캐릭터를 부르는 단어에 가깝다.

즉, 프로필상의 연령뿐만 아니라, 라거나 디자인 적인 요소등이 복합된 케이스로 이에 해당 되는 캐릭터는 로리거유/목록에 수록한다.

로리거유에 대한 명확한 구분선은 없기 때문에 주관이나 취향그림체에 따라 그 기준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다만 대체로 고등학생이거나 성인임에도 불구하고 동안+단신 속성에 거유를 가지고 있거나 용모나 신장과 무관하게 만 15세 미만이면서 거유인 캐릭터가 로리거유로 분류된다.[1]


픽시브에서는 분류가 상당히 세세하게 되어 있다. 설정 원화 기준으로 특정 비율을 넘어서면 '로리폭유' 라는 태그가 달리고 만 12세 이하의 캐릭터일 경우는 '거유소학생' 이라는 태그가 달리는 등 나름대로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편.

에로게 캐릭터라면 이 위키를 참조하는 것도 좋다. 다만 기준이 약간 관대하다.

여담으로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아사히나 미쿠루로리라고 하기 좀 애매하지만 하루히가 이 캐릭터를 두고 "모에하고 로리틱한"[2], "쬐끄만 주제에 봐, 나보다 가슴이 크다고!(주물주물)" 한 탓에 암묵적으로 이 캐릭터는 반드시 로리거유에 집어넣어지게 되었다. 이 캐릭터를 시발점으로 로리거유란 단어가 유명해졌다고 보는 시각도 있다.

2. 성조숙증을 가지게 될 경우 생기는 문제점

성장시기가 먼저 다가온다는 것은 골격(뼈)이 제대로 갖추어 지기 전에 성장이 종료된다는 소리인데, 이것은 장판이 조기 골단융합이 되어 저신장과 뼈의 골밀도가 약해지는 일이 일어 날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2차 성징을 홀로 겪게 되어 대상 아동이 큰스트레스를 받아 정신형성면에서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

2.1. 예방법

  • 적절한 운동
  • 적절한 식사
  • 적절한 카운슬링

성조숙증의 경우, 한번 찾아오면 끝이기에 예방과정이 중요하다.

2.2. 치료법

확실한 치료법은 없다.
대부분의 병이 그렇듯, 예방이 최선이다.

현존하는 성조숙증의 치료법은 성선자극호르몬의 활동을 억제하는 길항제를 정기적으로 투여하는 것인데, 을 잘받는 사람과 안받는 사람의 편차치가 커서 치료기간이 제멋대로이다.

설상가상, 길항제를 사용하는 치료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길항제가 호르몬이 유방암이나 난소암, 자궁암, 전립선암 등을 치료후 사용하는 성선호르몬 작용억제제와 같단 이유로 치료받기를 거부하기도 한다.

3. 트리비아

성조숙증의 부수물론 이른바 로리거유라고 불리는 평균신장 아래의 풍만한 몸매를 가진 여성이 나올수 있다는 것이다.

주요 발생지는 신사의 나라인 영국으로, 세계적으로 영국요리 항목에서도 알수 있듯 정상적인 영양섭취와 거리가 백만광년 떨어진 식단으로 도배된 영국급식을 유년기 내내 섭취할 경우 타국가에 비해 높은 확률로 성조숙증이 찾아오게 된다고 한다. 실제로 어지간한 치료법이나 관련 논문은 영국산이다.

아시아권의 경우, 식단적인 면에서 성조숙증과는 거리가 멀었으나 먹거리가 풍족해지고 식단이 서구화 됨에 따라 성조숙증을 격는 아동의 수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
  • [1] 이중적인 기준이 적용되는 이유는 로리 속성의 기준이 연령 기준과 용모 기준 모두 인정되는 것에서 유래된다.
  • [2] 하루히보다 상급생이지만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9-12 02:10:06
Processing time 0.059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