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세계안전보장이사회

last modified: 2015-02-26 20:14:50 by Contributors



1. 개요

The World Security Council.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단체. 이름을 보아선 현실안전보장이사회가 모티브로 보인다. 다만 실제 안보리에서의 대사들은 어디까지나 '특정 국가의 대표'로써 각국의 이익에 따라 행동하지만, 이쪽은 진짜로 각국의 이익보다 전세계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다만 어디까지나 높으신 분들이라 그런지 작중에서 도움은커녕 음험한 모습들만 보여준다.(...) 《버피 더 뱀파이어 슬레이어[1]에 나오는 왓쳐 집단하고 비슷한 느낌이다. 혹은 그린 랜턴에 나오는 퍼런색 꼬맹이들과도 비슷하다. 이거 말고

산하기관으로는 S.H.I.E.L.D가 있다.

2. 행보

2.1. 인크레더블 헐크

할렘에서 벌어진 사건이 헐크가 난동을 부려서라고 알고 있어서인지, 어벤저스 계획을 듣고선 그 계획에 헐크 대신 어보미네이션을 넣으려고 했다.

다행히 재스퍼 시트웰필 콜슨사보타주로 어보미네이션이 풀려나는 일은 없었다. 그리고 어벤저스 계획도 폐기되었다. 자세한 건 Marvel One-Shot: The Consultant 참조.

2.2. 어벤져스

어벤저스 계획 폐기 후 테서랙트를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연구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P.E.G.A.S.U.S.를 시행, 실드에 자금을 지원한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표면적인 이유(제 1단계)고, 실상은 코스믹 큐브의 에너지를 활용한 무기 연구(제 2단계)가 목표였다. 위원회는 뉴멕시코 사건 이후 외계 존재들의 공격에 대항할 수 있을 만큼의 무력을 원했던 것. 2차 대전 당시 히드라가 사용한 무기도 연구하고 있었다.

이후 치타우리 군대의 습격이 시작되고, 계속 늘어나는 적들로 인해 어벤저스가 밀리자 닉 퓨리에게 맨해튼핵미사일를 발사하라는 명령을 내린다. 이에 퓨리가 거부하자 그를 해임하고선 핵무기 사용을 허가하고 만다. 천만다행으로 아이언맨이 미사일을 포털 너머로 날려보내는 데 성공해서 망정이지, 그대로 맨해튼에서 핵이 터졌다간 포털 너머에서 몰려오는 치타우리 군대를 막지 못해 지구가 그대로 망했을 것이다(...)

전투 후 퓨리에게 왜 테서랙트와 전범 로키아스가르드로 보냈는지, 어벤저스 멤버들을 어떻게 할 건지에 대해 추궁하는 걸로 끝. 삭제 장면 중에는 마리아 힐을 심문하다가 맨해튼에 핵을 발사하도록 한 명령을 그녀가 그대로 기록해 두었다는 걸 알게 되어 한방 먹는 장면도 있었다.

2.3.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인도의 나젠드라 싱(Nagendra Singh),[2]중국의 옌(Yen),[3], 미국의 록웰(Rockwell),[4] 영국의 홀리(Hawley)[5] 총 4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나온다. 홍일점인 홀리 위원은 《어벤져스》 때 등장했던 그대로 이어왔는데 남성진은 무슨 일인지 전부 갈아치워졌다.(...)임기만료

뉴욕 사건 이후 무력의 중요성을 재차 실감했는지 헬리캐리어 함대를 통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차단하는 계획인 "프로젝트 인사이트"를 승인, 작중 시점에서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실행일만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뭔가 심상치 않은 느낌을 받은 닉 퓨리토니 스타크를 팔아서 알렉산더 피어스에게 계획의 연기를 요청한다. 그러나 퓨리가 누군가에게 살해당하자 위원회는 프로젝트의 연기를 취소, 즉각 실행할 것을 명령한다.

이후 헬리캐리어의 이륙 날, 위원들은 실드 본부에 직접 나와 헬리케리어의 이륙을 기다리던 와중 캡틴 아메리카의 연설로 모든 게 실드에 잠입한 히드라의 술수라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피어스는 본색을 드러내며 위원들을 협박하는 한편, 인도계 위원에게 "파키스탄과 인도의 전쟁"까지 들먹이며 스위치 한 번만 누르면 그 모든 재앙을 막을 수 있는데, 그래도 반대하느냐고 회유한다. 그러나 "당신이 만들어서 준 스위치라면 안 눌러"라는 강단까지 보여주는 등[6] 실제로 도움은 안 되더라도(...) 그 나름대로는 정의로운 인물들이라는 걸 보여준다.

그 후 여성 위원으로 변장해있던 블랙 위도우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지만 피어스의 수작으로 실드에 들어왔을 때 찼던 통행증의 장치가 작동되면서 전부 사망하고 만다. 다음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이사회가 등장한다면 새로운 멤버들로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7]
----
  • [1] 조스 위던 감독의 작품이다.
  • [2] 버나드 화이트(Bernard White) 분.
  • [3] 싱가포르계 배우 징한(Chin Han)이 분했는데,《다크 나이트》에서 고담 마피아들을 돕던 중국인 사업가 라우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다.
  • [4] 앨런 데일(Alan Dale) 분.
  • [5] 제니 애거터 분.
  • [6] 사실 생각해보면 이쪽이 정상. 프로젝트 인사이트는 평화가 아니라 히드라의 지배를 굳히기 위한 수단이다. 세계의 평화가 아닌, 히드라에 반대될 자들을 추려낸다는 것을 생각해보자. 사실상 마왕:세계의 절반을 줄테니 나의 부하가 되어라 라는 말이나 다름없다. 물론 그렇다해도 피어스의 부하들이 총구를 들이민 상황에서 저렇게 당당하게 거부하는 건 용기있는 행동이지만.
  • [7] 근데 여성위원은 안죽었으니 다시 나올수도...계속 갈리는 남성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20:14:50
Processing time 0.08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