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세계정부(원피스)

last modified: 2015-02-11 22:59:32 by Contributors


世界政府/World Government

원피스의 등장하는 조직.

모티브는 세계정부이나 UN에서 따온 듯하며 정의드립을 치며 별 행패를 다 부린다. [1]

8백여년 전의 '공백의 역사' 이후 탄생한 세계 최고 정부기관. 산하에 해군본부를 거느리고 있고 표면적으로 '세계정부 총수'가 군림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 위에 '오로성'이라 불리는 다섯 명의 최고 권력자들이 실질적으로 권력을 쥐고 있으며 세계정부 총수는 등장조차 안 했다.

722화의 도플라밍고의 말에 따르면 800여 년 전 20개의 국가의 20개의 왕족이 세계의 중심부에 모여서 만든 것이 세계정부이며, 세계정부를 만든 왕족들은 성지 마리조아에 옮겨 살았다고 한다. 현재의 천룡인은 이 세계정부를 만든 최초의 왕족들의 후손. 단 알라바스타 왕국의 네펠타리 가만이 그걸 거부해서 실제 천룡인들은 19개의 가문의 후예들인 듯.

이렇게 세계정부를 만들기 위해 떠난 왕족들을 대체하기 위해 이전의 왕국들은 각각 다른 왕족가문을 선출하였다고 한다.

칠무해의 풀네임이 '왕하(王下) 칠무해'인 것을 보면 도 있는 듯하다. 세계정부를 만든 20명(정확히는 위에 서술한 이유로 19명)의 왕의 후손이 세계귀족 천룡인이라 불리며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것을 보아 세계정부 또한 그에 걸맞은 절대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군대의 구조는 제대로 묘사된 적은 없지만 에니에스 로비에서 스팬담이 말했듯이 170여개 국가들의 동맹체이다보니 국가 개개의 주권이 반영되어 육군 동원은 소속 국가들 동의 없이는 함부로 못하며 치안권 정도로 한정되어 있다. 다만 해군력만은 세계정부가 꽉 쥐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원피스 세계의 모든 국가들이 세계정부에 찬동하는 건 아니고 몇몇 심하게 고립되거나 낙후된 국가(아마존 릴리)를 제외하고도 몇몇 이 세계정부에 냉담한 국가가 있다. 다만 이런 나라의 국민들은 왠지 2등 백성 취급 받으면서 천대받고 강제 노역따위에 종사하게 된다. 니코 로빈이 이런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일하다가 해방되었다.

'공백의 100년'를 은폐하기 위해 역사학자들을 감시하며 특히 포네그리프 연구는 무조건 사형으로 다스린다. 말 그대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포네그리프를 연구한 결과 실제 역사에 근접한 오하라버스터 콜로 박살낸 전적이 있다.

덕분에 해군본부와 그 배후인 세계정부를 정의로 보는 사람들이 현재는 적은 상황이다. 어찌 보면 이들이 다음 상대가 될지도 모르지만 100권에 육박했을 때의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해군 내부의 반발[2]과 '칠무해 정리' 등으로 봐서는 슬슬 직접적으로 움직이려는 듯하다.

몽키 D. 루피에 의해 에니에스 로비임펠 다운이 박살났을 뿐만 아니라 흰 수염 해적단(+검은 수염 해적단)과의 전쟁에서 마린 포드가 박살나는 등 상당히 체면을 구기긴 했지만 결과적으로 정상결전에서 흰 수염 해적단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어(+ 언플) 역시 원피스 세계관 최강집단임을 증명했다. 사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게 세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3대 세력 중 해군본부, 칠무해가 모두 세계정부 소속이니까 말이다.

역사를 은폐하는 것 이외에도 여러 가지 수상쩍은 일을 벌이고 있다. 700년 전부터 섬 사이를 잇는 거대한 다리를 노예를 동원하여 건설하고 있으며[3] 몇백 년 전부터 거인족을 만드는 실험도 비밀리에 진행하고 있는 듯하다. 이 또한 최강의 병사를 만들고자 하는 연구일지도 모른다.

그리고 트라팔가 로의 과거를 보면은 그들의 악행이 또 있다.
노스 블루의 플레방스라는 국가의 하얀 도시에서 대량 존재하는 백이라는 물질이 문제가 되었다. 지반에 대량으로 존재하던 백납에 의해 지면과 식물들이 모두 새하얀 곳이었다는 하얀 도시는, 정제하면 여러 도구는 물론이고 색소나 조미료 까지도 고품질로 만들어 낼 수 있었던 백납을 이용한 사업이 크게 번성하였던 부유한 지역이었으나... 사실 세계정부와 프레방스의 왕은 100여년 전 조사한 바를 통해 이 호박납이 이 있다는 걸 알아냈다. 지반에 그대로 존재할 때는 무독하지만, 캐내서 신체에 접촉하면 서서히 몸을 파괴시켜가는데, 이것이 빠르게 진행되는게 아니라 수 세대에 걸쳐 축적되며 점차 수명을 줄여나가 로가 태어날 시점에는 이미 어린아이들에게도 중독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축적되었다.[4] 왕과 세계정부가 알면서도 이를 방치한 이유는 호박납 사업의 수익성, 즉 때문.
좌우지간 어느 때를 기점으로 온 도시의 사람들이 남녀노소 할것 없이 피부가 하얗게 탈색되며 고통을 호소하다 죽어가는 중독증상이 일제히 발발하자, 주변 도시들은 이를 전염병으로 생각하여 '하얀 도시'를 완전 봉쇄해 버렸고, 무책임한 왕은 이 도시에 대한 지원정책 하나 없이 손을 놓아버렸다. 그리고 나라를 버리고 도망쳤다. 결국 절망한 도시 주민들에 의한 무력 시위가 발생하여 주변 도시들과 대규모 접전이 일어나 '하얀 도시'는 그대로 멸망하고 말았다.

----
  • [1] 다만 실제로 UN은 국제기구일뿐 정부형태가 아니며 원피스의 세계정부처럼 권한이 막강하지 않다. 오히려 돈대는 강대국(특히 미국)의 눈치를 봐야하는 신세. 단적으로 유엔사무총장인 반기문과 미국 오바마 대통령의 영향력은 넘사벽이며,아프간과 이라크 전쟁 당시 유엔이 그렇게 반대를 했는데도 미국은 가뿐하게 씹고 강행했다. 사실상 유엔은 미국이나 다른 강대국을 제어할 방법이 없지만 미국은 돈줄을 끊음으로서 간단히 제어할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항목 참조.
  • [2] 임펠 다운에서 탈주한 죄수들에 대한 은폐공작 등
  • [3] 다만 이건 천룡인의 지시라고 알려져 있다.
  • [4] 이러한 백납에 대한 묘사는 이래저래 수은, 등의 중금속 남용과 비슷하며, 특히 일본의 미나마타병 발발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과 작중 전개도 비슷하다. 물론 미나마타병 때는 대규모 인명 살상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1 22:59:32
Processing time 0.16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