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세르케리우스

last modified: 2013-07-31 19:24:23 by Contributors

슈퍼로봇대전 K의 오리지널 메카

sercherius.jpg
[JPG image (99.35 KB)]


Contents

1. 개요
2. 히로인별 차이
3. 명칭 어원

1. 개요

2000년전의 기술을 재현한 기체로 레블리아스의 진짜 파트너. 세리우스는 이 기체의 복원에 난항을 겪으면서, 그 와중에 얻은 기술로 만든 일종의 대타다. 게임중에서는 이스페일의 공격으로 완전히 파괴된 정히로인의 기체에 있던 크리스탈 하트를 탑재하여 기동에 성공한다.

파트너인 레블리아스와는 합체가 가능하다. 이 경우 세르케리우스에 타고 있는 파일럿은 보조 파일럿이 된다.

2. 히로인별 차이

기체의 디자인이나 무기 능력치는 같지만, 정히로인이 누구냐(즉 누가 타느냐)에 따라 연출이 조금씩 차이가 난다. 세리우스와 세리우스Ⅱ의 연출 차이정도로 차이가 난다.

이하는 연출의 차이점

  • 디아 스트레이너
    안젤리카 : 스트레이너 전송 이후. 가볍게 착지, 그후 대쉬하면서 3연사이후, 부드럽게 브레이크.

    셀디아 : 스트레이너 전송 이후, 세리우스Ⅱ때처럼 총으로 어깨를 약간 두들긴후, 대쉬하면서 좌우로 위치를 바꿔가면서 난사, 브레이크 잡을때 조금 비틀거림

  • 트윙클 세이버
    안젤리카 : 세이버를 전개할때 발레처럼 회전하듯이 돈다. 세이버로 내려벤 후에, 가로베기로 일섬, 그후 적의 배후에서 다시 반대 방향으로 일섬하여 적을 가로로 벤다.

    셀디아 : 세이버를 전개할때 공중에서 뒤로 한바퀴 돈다. 세이버로 내려벤 후에, 가로베기로 적을 끌고 간 다음에, 적의 배후에서 세이버 두개로 찌르고서, 두개의 세이버를 위/아래 반대로 그어서 적을 세로로 벤다.

  • 피데스 레이
    안젤리카 : 어깨의 실드를 전개할때, 허리를 숙인 후에 살짝 뒤로 점프한후에 전개

    셀디아 : 어깨의 실드를 전개할때, 기합 넣은 자세를 취하고서, 공중에서 원모양으로 한바퀴 돌고 전개.

  • 디아 스트레이너 미라쥬

    안젤리카&셀디아 피니쉬 연출이 동일. (돌진)

3. 명칭 어원

  • 스트레이너 (ストレーナー, Strainer)
    스테아 이후 믹싱글래스에서 글래스로 옮겨담을 때 얼음이나 과일 찌꺼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거르는 용구.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4:23
Processing time 0.081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