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세이야 코우

last modified: 2015-03-17 20:32:02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세일러 스타 파이터


세일러 스타 라이츠
세일러 전사 이름/한국명 수호성(색)
세일러 스타파이터 세이야 코우/샤키 금목성(남색)
세일러 스타메이커 타이키 코우/에바 금목성(갈색)
세일러 스타힐러 야텐 코우/디디 금목성(회색)

1. 소개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T의 등장인물. 생일은 7월 30일로 혈액형은 A형. 국내명은 샤키. 성우는 故 니이야마 시호. 한국판은 이선.

쓰리 라이츠에서 맡고있는 파트는 보컬.[1] 긴 머리를 하나로 묶은 헤어 스타일이 특징. 어딘지 모르게 마모루을 연상시키는 인물로, 별자리와 혈액형도 같다. 취미는 미식축구, 좋아하는 음식은 햄버거, 좋아하는 과목은 체육. 반에서 앉는 자리는 우사기 바로 뒷자리.

태양계 바깥의 우주에서 온 세일러 전사로 본래엔 여성, 평소엔 동료 타이키와 야텐과 함께 '쓰리 라이츠'라는 이름의 아이돌로서 남자로 변장해 연예활동을 하고 있다. 인기는 그야말로 초 절정. ST 초반에 셋이서 세트로 우사기의 반에 전학을 와서 쥬반 고교를 뒤집어 놓기도 한다.

원작에서는 항상 쿨하고 냉정한 인물로 나온다. 우사기도 그다지 친한 관계가 아닌 단순한 동급생이라고 해도 좋은 관계. 옥상에서 단둘이 있을때 우사기를 위로하기 위해 카큐에게의 메시지를 담은 유성에란 노래를 불러 적에게 표적이 되어버린다. 동료를 갤럭시아에게 빼앗겨 상심하고 있던 우사기의 손바닥과 입에 키스한다.

애니판에서는 약간의 아이같고 짓궂은 면도 있지만 한결같이 열정적인 성격. 일단 마모루가 우사기에게 부르는 애칭인 경단 머리로 불러서 우사기와 말다툼하는 등 초반의 마모루를 떠올리게 하는 경우가 있었다. 팬이나 이이들에 대한 팬서비스가 많다. 최종 결전 후 금목성의 재흥을 위해 지구를 떠날때 우사기의 말에 복잡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처음 등장할 때부터 츠키노 우사기에게 호감을 느꼈고[2] 심지어 짝사랑까지 하게 된다.[3] 하지만 우사기는 일편단심 마모쨩이므로 세이야의 애절한 "나는 안될까?"에도 넘어가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중에서 우사기와 세이야는 마치 로미오와 줄리엣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기도 한다. 우사기는 하루카 3인방, 세이야는 야텐과 타이키에게 만나는걸 금지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꿋꿋히 만나기 때문. 심지어 세이야는 우사기에게 널 데리고 도망치겠다느니 이런 말도 서슴치 않았다.

하지만 알다시피 우사기는 달의 왕녀, 세이야는 한낱 세일러 전사에 불과해[4] 본인도 자신이 우사기를 사랑하는것이 은하 제일의 신분차이 나는 짝사랑이라는걸 알고있으며 혼자 중얼거린다. 그래서 캐릭터송 제목과 애니판의 캐릭터의 타이틀도 은하 제일의 신분차이 나는 짝사랑(…).[5]

이렇듯 세이야의 우사기를 향한 절절한 사랑 때문에 메인 커플인 마모우사보다 세이우사 커플이 국내에서 더욱 흥하고 있다. 물론 해외도 마찬가지. 어느정도냐면, 마모우사 동맹은 없는 국내에 세이우사 동맹은 떡하니 있을정도.마모루는 사실…… 좀 그래 그렇지만 애니에서 세이야가 이토록 우사기를 사랑한 반면에 코믹스에서는 사랑하긴 했으나 애니만큼 드러내놓지를 않아서 그냥 흘러가는 이야기 중 하나가 되고 말았다. 2차 창작에서는우사기가 둔한덕에 메가데레화 되어있다. 우사기에 대한 호감때문인지 쓰리 라이츠 중에서 태양계 세일러 전사들과의 마찰이 가장 없으며 세일러 문을 가장 많이 돕기도 한다.

텐오 하루카와 사이가 매우 나쁘며 자타가 공인하는 견원지간.[6] 이유인 즉슨 쓰리 라이츠와 카이오 미치루의 합동 공연 때 미치루의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낀 세이야가 미치루의 대기실까지 찾아가서 찝적댔기 때문. 근데 사실 미치루도 자기만 없으면 귀여운 여자아이에게 작업질(…)을 하는 하루카를 놀려먹기 위해 일부러 세이야한테 옷 갈아 입는걸 도와달라는 둥, 하루카의 성질을 돋구기도 했다. 이 일 이후로 세이야는 하루카의 눈밖에 났고, 그 때문에 하루카는 세이야 자체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다. 게다가 세이야가 태양계밖에서 온 세일러 전사이고 하루카는 그것을 눈치챘기 때문에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것도 있다. 사실 세이야 일행도 하루카와 미치루가 세일러 전사인 것을 눈치챈다. 하지만 갤럭시아와의 싸움에서 우라누스가 사라지기 전 세일러 문을 세이야에게 맡겼을 때의 대사를 최종결전 후에 마모루에게 똑같이 말 하는걸 봐서는 그녀의 힘을 인정하고 있는 듯 하다.

애니판에서는 다른 두 사람의 이름이 보통 한자로 쓰여져 있는 반면, 세이야는 카타카나로 표기되는 경우가 많다. 원작에서는 카타카나 표기이다. 설정 자료집에 의하면 세이야는 치바 마모루와 텐오 하루카를 합쳐서 둘로 나눈것 같은 캐릭터임이 언급되어 있다. 특히 마모루와는 공통점도 많고, 원작에서 우사기는 목소리와 눈동자가 비슷하다고 느끼고 있었다.

세일러 전사는 여성만 가능하다는 설정 때문인지, 아니면 본작의 제목이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분명 남성인데도, 세일러 전사로 변신할 때는 성전환을 하고 쭉쭉빵빵 8등신 미녀가 된다.솔직히 현실이면 후덜덜/트랜스젠더도 인간이다![7] 허나 한국판에선 시청자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 설정을 깔끔하게 갈아치워 버려서 작중에 나오는 상반신 노출씬과 우사기를 짝사랑 하는 설정은 모조리 잘려 나갔다.# 스토리는 여기 참조

2. 세일러 스타 파이터


闇を切り裂くさすらいの流れ星, セーラースターファイター, ステージ· オン!
어둠을 가르고 방랑하는 유성, 세일러 스타 파이터, 스테이지 온(Stage On)!


기본적으로 의상은 3명 공통의 디자인이며 하늘색 벨트 타입의 초커와 양쪽 상완부에 초커와 같은 디자인의 벨트를 장착하고 있다. 유성과 같은 빠른 움직임과 뛰어난 파워로 싸우는 그녀는 세일러 스타 라이츠 3명 중 가장 높은 전투력을 가진 전사로 나온다.

  • 변신대사
    • 파이터 스타 파워 메이크 업

  • 필살기
    • 스타 시리우스 레이저
      원작에서는 오른쪽 손바닥으로 한 줄기의 레이저 빔을 쏘는 공격이지만 애니판에서는 주위에 생성된 별모양의 에너지를 치켜든 오른손의 손가락 끝에 축척한다음 적을 향해 레이저 모양의 광선을 발사하는 필살기. 한줄기의 거센 섬광이 나와서 적에게 직격하는 묘사가 많다. 188화 이후는 세일러 스타 엘을 사용해 기술의 위력이 상승한다.

----
  • [1] 겸 키보드, 작사, 작곡, 기타 여러가지를 맡고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게 보컬이다. 작중에서 노래부르는 신을 보거나 캐릭터송을 들어보면 노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게 세이야.
  • [2] 카큐 프린세스와 닮았다고 느꼈기 때문에 호감을 느낀듯하다. 사실 우사기도 프린세스이니 크게 이상할것은 없다.
  • [3] 세일러 문 시리즈 1기부터 쭉 봐왔다면 세이야와 만나는 과정이 1기에서 우사기가 치바 마모루와 만나는 과정과 정말로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4] 게다가 태양계 소속 세일러 전사도 아니다. 다시말해, 외계인.
  • [5] 그런데 쓰리 라이츠 멤버 전원이 그렇듯이, 세이야의 원래 성별은 여자다. 남성으로서의 모습은 그저 변장일 뿐. 이거 아무리 봐도 백합삘이 나는데
  • [6] 2차 창작에서 많이 써먹는 소재이다.보통 우사기나 미치루를 사이에 두고 치고박...지만 가끔 커플로 엮이기도 한다(...)
  • [7]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사실 원래 여성이고 지구에서는 적의 눈을 속이며 카큐 프린세스를 찾기 위해 남성으로 변장한 것. TS까지 할 필요가 있나 싶긴 한데. 그런데 성전환은 애니판 한정이고, 원작에서는 성전환이 없는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7 20:32:02
Processing time 6.624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