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센도 키요카

last modified: 2014-07-11 00:00:24 by Contributors

仙道キヨカ | Kiyoka Sendō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작중 행보 및 카드


4_kiyoka.png
[PNG image (157.35 KB)]


1. 프로필

이름 센도 키요카 | 仙道キヨカ | Kiyoka Sendō | 신채련
성우 카와사키 메이코(일) | 안현서(한)[1]
나이 14세(중2)
(2041년도생)
소속 카무이다이몬 통합 학교 중등부 2학년 5반
제녹 제4소대

2. 소개

골판지 전기 WARS의 등장인물로 제녹 제4소대의 정비사.

센도 다이키여동생으로 오빠 다이키와는 달리 조용한 편이지만 특유의 분위기가 닮아있다. LBX를 시작하게 된 이유도 오빠의 영향이 크다.

눈물점과 멋진 몸매, 조용한 성격, 결정적으로 센도 다이키의 여동생이라는 점 덕분에 비중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픽시브에서 벌써 팬아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사사카와 노조미와 함께 제녹 내 여학생들 중에서 장신이라 웬만한 남학생들도 그녀를 위로 올려다 봐야 한다. 농담과 아부를 싫어하고 표정 변화와 감정 표현이 극도로 적지만, 기본 성격은 좋아서 성향이 활발하고 밝은 캐서린, 유노, 하나코와도 잘 어울리는 편.

주로 CCM[2] 화면으로 타로 카드를 띄우는데, 다이키처럼 적중률이 좋다.

3. 작중 행보 및 카드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4화 : '힘'의 역위치. 하나코가 다이어트를 한다며 아침 식사를 조금만 먹자 나왔다. 의미는 '원래대로 돌아온다.'

7화 : '죽음'의 정위치. 의미는 '이도 저도 못하다.' 제1소대는 엘다 시티 정찰 미션에서 엘드밴드가 얼마나 강력한지 제대로 체험하고 왔다.

8화 : '전차'의 정위치. 아라타가 엘드밴드 공략 아이디어에 대해 말할때 나왔다. 의미는 '앞으로 전진하면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이다.'

9화 : 아라타, 사쿠야, 린코, 분타가 LBX 묘지에 가자고 제안할 때 점을 쳤는데 나온 것은 '운명의 수레바퀴'의 역위치. 의미는 '오산'. 이후 친구들의 제안을 거절한다.

10화 : '운명의 수레바퀴'의 정위치와 '은둔자'의 역위치. 전자는 캐서린이 고백 장면을 구경나가자고 말했을때 하나코가 망설이자 나왔다. 의미는 '전진만이 있을 뿐.' 후자는 린코가 사쿠야를 불러낸 용건을 알았을때 나왔다. 의미는 '반성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호소노 사쿠야 혹은 나미노 린코 항목 참조.

12화 : '심판'의 역위치. 의미는 '잘못 마음먹고 한 행동은 잘못된 결과를 낳는다.' 히카루가 선봉을 맡고 싶다고 해서 하루키가 그렇게 포메이션을 배치해줬는데, 결국 밴디트에게 걸려서 이리 구르고 저리 구르는 결과 + 오베인의 O 캐넌이 작살나는 결과 + 13화에서 로시우스 연합 제6소대에게 이리 치이고 저리 구르는 결과를 초래하고 말았다.

16화 : '별'의 정위치. 의미는 '조화.'

18화 : 제1소대가 맡은 하니스와의 동맹을 위해 사령관 돌도킨스 찾기 임무를 돕는다. 이때 꺼낸 카드는 '힘'의 정위치로, 의미는 '여자에게 도움을 받아 큰 수확을 얻는다.' 이후 둘로 나뉘어져서 아라타, 히카루, 유노와 함께 히구라시 마히로를 미행하게 되는데[3], 이때 꺼낸 카드는 '은둔자'의 정위치로 의미는 '비밀을 파헤치다.' 하지만 옷가게에서 미행을 실패하고 만다. 다행히 하나코의 도움으로 돌도킨스의 위치를 알아내고 일행들을 당구장으로 안내해줬다.

21화 : 아라타가 오버로드로 각성했을때 소대끼리 집에 돌아가던 중에 점을 쳤는데, 타로 점으로도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이에 유노가 "정비사로서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정비사로서도 대답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다"고 대답했다.

22화 : 샬럿 레인이 아라타에게 점심시간에 옥상에 와 달라는 편지를 보내자 고백 아니냐며 4소대와 함께 몰래 이야기를 들으러 간다. 이때 나온 카드는 '운명의 수레바퀴'의 정위치로 의미는 '새로운 시작.' 그것이 에제르담 스카우트 제의임을 알게 된다.[4] 그날 밤, 분타가 제1소대의 기체를 수리하겠다고 하자 전부터 기체에 관심이 있었다며 참여한다. 이때 가져간 도트 페이저는 23화에서 유노에게 인계되었다.

24화 : 스왈로에서 다투는 캐서린과 오키타 히나코를 보고 하나코에게 타로 점으로 답하길, '죽음'의 정위치. 의미는 '정곡을 찌르다'. 그리고는 끼어들지 않는다. 이후 4소대가 결투 건으로 출격 정지를 먹으면서 아라타를 끌어들여야 했을때, 아라타에게 점을 보여주는데 '악마'의 정위치. 의미는 '피할수 없는 숙명'.그게 아라타랑 뭔 상관이라고. 결국 제녹 제1소대의 크래프트 캐리어를 조종하여 이스트 엔드 브리지로 향한다. 이후 유노를 제외한 4소대 멤버들과 휘말려든 아라타와 같이 시말서 작성.

29화 : 호죠 무라쿠 소대 환영회에서 키바 카게토가 사쿠야에게 화내며 식당을 나가버렸을때 나온 점 결과가 '죽음'의 정위치로 의미는 '손실.' 혼자 있는 카게토에게 다가가 입학 후로 그가 만든 LBX나 무기를 쭉 봐왔다고 말해주며,플래그를 세우고 조언[5]과 함께 새로운 LBX, 마그나 오르토스를 만든다. 이때 정비사가 된 계기가 나왔는데, 오빠 센도 다이키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30화 : 리쿠야가 아야베의 습격을 받고 DC 오펜서를 빼앗긴 후에 다같이 이야기를 할 때, 그가 밴디트의 스파이일거란 추측을 내놓았다. 다음 날, 세러디가 세컨드 월드의 진실을 폭로할 때 타로 카드는 '죽음'의 정위치로 나왔다.

----
  • [1] 호시하라 히카루(손유진)와는 동일 성우다.
  • [2] CCM의 액세서리 모양이 LBX 조커.
  • [3] 사쿠야, 하루키, 캐서린, 하나코는 미토 레이나에게서 받은 음성 녹음을 분석하는 일을 맡았다.
  • [4] 그런데 샬럿 레인이 중요한 이야기라며 문을 닫아버린다.
  • [5] 카게토가 만든 LBX나 무기는 사쿠야가 만든 것보다 더 완성도가 높지만, 아라타는 사쿠야가 만든 것을 120% 활용하고 있다는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1 00:00:24
Processing time 0.146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