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셀렌 헤이즈

last modified: 2014-09-22 10:17:55 by Contributors

.

Contents

1. 소개
1.1. 스토리 초반
1.2. 스토리 중반
1.3. 스토리 후반
1.4. 정체
1.5. 미사용 대사
1.6. 기타

1. 소개

아머드 코어 포 앤서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토 미키.

주인공(아머드 코어 포 앤서)의 오퍼레이터를 맡는다. 그 능력은 고위급 링크스들에게도 인정받을 정도. 그런데 여태까지의 오퍼레이터처럼 친절하거나 걱정해준다거나 하는 모습은 별로 없다. 오히려….

1.1. 스토리 초반

하위 랭크일 때

"앞으로가 걱정이군 하아…." "빨리 돌아와라. 앞으로 가르칠 게 산더미다."

격추 당하면

"바보 자식!" "믿었던 내가 바보인가…."

고 랭크로 클리어

"이정도야 당연한거다. 자만하지 마라" "적이 너무 약했을 뿐이니까."

AP 10% 이하로 감소

"탈출해라! 명령이다!"

도움이 안되는 우군에게

"이쪽이 끝나면 그쪽도 곧바로 정리해주마."

1.2. 스토리 중반

"내 상상 이상일지도 모르겠구나 너는."

PA-N51 습격 시

"너구리 놈들이…(웃음)"

미션 고랭크시

"훌륭하다. 멋졌다고"

미션 중 VOB 고장

"인테리올 놈들, 링크스를 모르모트로 보나?!"

1.3. 스토리 후반

올드킹 루트 최종 미션을 하드 모드로 플레이시 생존한 상태에서 플레이어가 패배하면

"너에게 설교해야 할게 잔뜩이다."

올드킹 루트 최종 미션을 하드 모드로 플레이시 플레이어에게 격추당하면

"너에게 죽는건가…내가 인정한 남자다. 이런 것도 괜찮겠지."

기업 연합 루트 최종 미션 클리어시

"네가 낸 답이다. 나는 그걸로 족해…."

크레이들03 방어를 크레이들 피해 없이 클리어

"자랑스러워해도 좋아, 저들은 네가 구한 거다."

크레이들03 방어 실패시

"너무 낙담하지 마라. 네가 할 수 없다면, 누구도 할 수 없었던 거다."

BFF 제 8함대 습격 종료 시점에서 스티그로보다 성과 저조시

"네가 무사한 것이 제일이지."

라는 둥 성격 나쁜 누님 + 츤데레 + 얀데레(??) 라는 공전절후의 캐릭터상으로 암즈 포트와 함께 FA의 2대 정체성으로서 유저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주인공을 주워와서 링크스로 키운 것으로 추정된다. 덕분에 팬픽에서는 주인공과 커플로 맺어지는 경우가 많다. 나이 차이도 만만치 않을텐데.[1] ...물론 프롬뇌+망상으로 모든것이 해결 가능하다. 어차피 프롬뇌는 이런데 쓰라고 있는거고.(...)

성격이 어찌나 나쁜지 호위 임무는 심장에 영 좋지 않아서 싫어하며, 그 정반대로 습격 임무를 좋아하는 듯하다[2]. 그 자신도 현장에 섰던 경험이 있어서인지 주인공이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같이 화내 주는 경우도 많으며, 가끔은 주인공을 부추기기도 한다[3]. 또 오퍼레이터로서는 할 필요가 없는, 쉽게 말해 불필요한 대사가 꽤 많다[4]. 따라서 거의 명언 제조기 수준으로 명대사를 양산해내는 일등공신.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4. 정체

© Uploaded by Farmboy28 from Wikia

그 정체는 AC4에서 등장하는 링크스 NO.16 카스미 스미카(霞 すみか).

카스미 스미카 = 흐린 안개 = 셀렌 헤이즈

링크스를 그만두고 어쩌다가 오퍼레이터를 한건지는 프롬은 친절하게도 설명해 주지 않는다. 그저 프롬뇌로 해결해야 할 문제. 기체 컬러링이나 실루엣, 링크스네임으로 미뤄볼 때 겉모습은 ACPP의 스미카 유티라이넨의 오마쥬로 추정된다.

탑승 기체는 에너지계 무장과 레일 건을 주로 사용하는 '실리에지오'. 격납고에서 기체 테스트를 할 때 상대를 넥스트로 설정하면 이 기체를 타고 나와서 상대해준다. 엠블렘도 4 때의 그 엠블렘이라 이걸 보고 정체를 눈치챈 사람도 있다. 다만 테스트용 기체로서는 지나치게 특징적인 기체라 테스트용으론 그다지 도움이 안 된다. 그 전 시리즈에서 테스트용 기체는 약하다는 편견을 가지고 가벼운 마음으로 테스트에 임하면 에너지 병기로 두들겨 맞고 삼도천을 건너게 된다. 때려잡자면 무슨 수를 써서든 잡을래야 잡을 수는 있는데, 저기요...이거 AC 테스트 메뉴 아니었나요? 아레나 들어온 거 같은데 착각인가?
다행히 1.30레귤 이후 중량초과. 이제야 테스트기에 걸맞게 되...음...이거 좋은 일인가 나쁜 일인가?
아무튼 실리에지오에 장비된 레일 건과 카스미 스미카의 엠블렘은 아르테리아 카팔스 점거 하드 모드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다. 즉, 이 분을 잡아야 한다는 말. 건투를 빈다.

덧붙이자면 '스트레이드(Strayed)'[5] 라는 초기 기체의 디폴트 네임을 정한 것도 이 사람. 주인공의 작중 비중을 생각했을 때, 묘하게 적절한 작명 센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아예 AC에 직접 탑승하는 오퍼레이터이기도 하다. 굳이 따지자면 라나 닐센이 있긴 한데, 이 양반이랑 이 양반을 동일인물로 둬야 할지는 팬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약간씩 갈리는 편이니...게다가 얘넨 사람이 아니잖아 일단

하지만 막상 생각해 보면 멘토로서는 꽤 양호한 타입. 직접 지도편달을 하는 점부터 겉으로는 채찍질을 하더라도 결국엔 주인공을 믿고 지원해 주는 사람이니만큼...너의 답이다. 나는 그걸로 괜찮아. 라는 명대사가 이것을 체현하고 있다.아, 올드 킹 루트로 가면 그런 거 없고 때찌하러 달려오신다. 해도 너무했다 이 정신나간놈아

1.5. 미사용 대사

미사용 대사 중에
애타는 목소리로 "잊지 마라. 너는 나의 것이다. 그렇지?" 라는 대사가 있…어?
또 조금 흥분한 상태로 "최고다. 넌 나의 최고 걸작이다!" 라는 대사가 있…어라?

물건 취급?

매도

"돈에 매달려서 만족스럽게 싸우지도 못하는 무능한 놈이!" "내 링크스를 신용할 수 없다면 거기까지다. 미션을 포기한다!"
"좋아, 그럼 나에게도 생각이 있다."
"내 링크스를 모욕한 일, 후회하게 만들어주지!"
"과연… 메어리의 대신이라는 건가."
"집심이로구나…왕 샤오롱"

"너에게는 이런 일에 엮이게 한 빚이 있다." "잊지마, 비싸게 들고 있으니까."
"손해 따윈 신경쓰지 마라. 살아남기 위한 돈이다."
"아직이다, 아직 할 수 있잖냐. 너라면… 대답 좀 해…!"
"그럴 수가…내 탓이란 건가…."

굉장히 자상하지 않은가. 왜 넣지 않은거냐 프롬!

1.6. 기타

fA의 후속작인 아머드 코어 V의 DLC 중 피오나 예르네펠트와 이 분의 목소리로 오퍼레이팅을 해 주는 COM 음성들이 존재한다. 그 후속작인 ACVD에도 연동되는 듯하지만, 문제는 아쉽게도 일본판 한정(...). 오버드 웨폰을 기동하면 불후의 명대사인 "이런 걸 달아놓고 좋아하겠지, 변태 자식들!"을 일갈.

Ravenwood의 정보에 따르면, 일본에서 진행된 아머드 코어 전 등장인물 인기투표에서 1위를 석권하는 위엄을 달성하셨다고 한다. 역시 셀렌 누님.
----
  • [1] 아래에 적혀 있는 셀렌 헤이즈의 정체 참조.
  • [2] 이 부분은 게임 상에 대사로 그대로 나온다.
  • [3] 제8함대 습격에서, 사실상 스티그로의 프로파간다로 이용되는 주인공이 스티그로보다 실적이 뒤처질 경우, "뭐, 어쨌든 좋지만, 저 커다란 얼굴이 비웃는 게 싫지 않나?"라든가.
  • [4] 이 부분은 전작의 피오나와 비교해 보면 된다. 피오나는 미션 도중에는 웬만한 상황에서는 그나마 오퍼레이터같은 무미건조한 느낌이었으나, 이 분은 그런 거 없고 "저 씨풋놈들이 대체 뭐하는거야"같은 괴이한 말도 잔뜩.
  • [5] 길을 벗어난 자 라는 뜻. 이레귤러 와도 일맥상통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22 10:17:55
Processing time 0.08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