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셋츠노 키리마루

last modified: 2015-04-09 10:33:10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구두쇠 속성


1. 소개


동전이다~!!![1]

摂津のきり丸(せっつの きりまる)[2]. 이름의 유래는 천성이 송곳[3]과 같이 날카로워서.

닌타마 란타로의 등장인물. 투니버스판 로컬라이징 이름은 '기마루'. 성우는 타나카 마유미/정선혜.

10세. 양자리. B형. 란타로와 같은 셋츠노쿠니 출신에 같은 하(は)반. 도서위원회 소속. 신장 140cm, 체중 34kg(애니메이션 설정).

일인칭은 기본적으로 오레(俺)지만 상대가 어른이거나 선배면 재빨리 '보쿠'[4]라고 고치기도 한다.

전쟁으로 집과 가족을 잃어 천애고아가 되었다. 이후 어느 스님에게 주워져 길러지다가[5] 스님이 죽은 뒤 인술학원에 입학했다. 학비와 생활비를 벌기 위해 밤낮 아르바이트에 힘쓰는 씩씩한 아이. 가혹한 성장 배경 때문인지 나이에 비해 까칠한 면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요령이 좋아 세상살이가 능숙하다.츠도이설정이지만 전쟁전에는 형이 있었다고 한다

인술은 메인 세명 중에서는 제일 뛰어나다. 정작 성적은 별로 좋지 않지만 머리가 나쁜 건 아닌 모양. 살기 위한 지식이 풍부하고 머리회전도 빠르다. 다만 란타로 등에게는 낭비는 하지 않으면서 쓸데없는 한마디가 많다는 평가를 듣고, 실제로 말끝에 안 해도 될 말을 해서 주변 어른이나 선배들에게 얻어맞는 모습이 꽤 나온다.

송곳니 속성 보유. 또 원작에서는 앞머리도 뒷머리도 일자컷이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단조와 비슷하게 들쑥날쑥해져서 구분을 위해 목에 검은 스카프를 두르고 있다.

고아라서 방학 중에는 도이 선생님 집에서 식객으로 머무른다.

여장을 잘한다. 키리마루의 여장한 모습에 반한 남자(인 줄 알았더니 사실은...)가 나오는 에피소드가 있었고 극장판에서는 정말 여자아이 같은 목소리까지 내면서 아이스바를 팔았다. 이런 귀여운 외모와 행동 덕분에 한국에 처음 닌타마가 방영되었을때 이 캐릭터를 보고 닌덕이 된 사람들이 많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쿠노이치 캐릭터인 토모미와 자주 엮인다.

(츠도이설정)미래에는 프리닌자가된다고한다.도이선생님의 고아원에 놀러가기도.


2. 구두쇠 속성

스스로 벌어먹고 살다 보니 엄청난 구두쇠여서 한번 잡은 것은 잘 놓지 않는다. 덕분에 가위바위보에서는 주먹 이외에는 내지 못한다. 공짜, 싸다 등의 말에 약하고 뭘 달라거나 지불한다는 말을 싫어한다.

다른 사람에게 무슨 부탁을 받을 때에도 식권이든 뭐든 일단 대가를 받아야 행동하는 편이고, 소노다 마을 에피소드에서는 도이 선생에게 돈과 목숨 중 어느 쪽이 중요하냐고 야단을 맞자 주저없이 돈이라고 대답했을 정도.

또한 돈을 생각하면 눈이 엽전 모양이 된다. 수 킬로 끝에 있는 엽전을 포착하거나 소리나 냄새 등으로 엽전이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판별할 수 있고 엔(円-일본의 돈 단위) 단위가 붙으면 여덟 자리수 곱셈을 암산으로 해내고 주판 3급에 장사에 능하다.

도이 선생 댁에 머무를 때 맡은 아르바이트를 억지로 돕게 하기도 하고 평상시에도 친구들이나 선배들을 아르바이트에 동원한다.

----
  • [1] 길에서 동전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거나 동전 짤랑이는 소리가 들릴 때마다 외치는 말. 이 때, 눈이 엽전으로 변하고 침을 질질 흘리는 게 포인트.
  • [2] 참고로 저 셋츠노는 성이 아니다. 12권 질문 코너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키리마루는 고아라서 성이 없고, 정확한 뜻은 셋츠'의' 즉, '셋츠에서 온 키리마루'라는 뜻.
  • [3] 일어로 '키리'
  • [4] 똑같이 남성용 일인칭이지만 '오레'에 비해 예의바른 느낌.
  • [5] 다만 동자승은 아니고 밑의 서술처럼 여장에 능하다는 걸 봐서는 치고(稚兒)였을 가능성이 높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0:33:10
Processing time 0.139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