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소서리스(드래곤즈 크라운)

last modified: 2014-09-12 21:13:52 by Contributors

드래곤즈 크라운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파이터 아마존 위자드 엘프 드워프 소서리스

06_1.png
[PNG image (601.2 KB)]

Contents

1. 개요
2. 설명
3. 고유 스킬
3.1. 멘탈 업소브(メンタルアブソーブ)
3.2. 엑스트랙트(エクストラクト)
3.3. 콘센트레이트(コンセントレート)
3.4. 매직 포인트 업(マジックポイントアップ)
3.5. 아이스 프리즌(アイスジェイル)
3.6. 프로텍션(プロテクション)
3.7. 그라비티(グラヴィティ)
3.8. 선더 클라우드(サンダークラウド)
3.9. 록 프레스(ロックプレス)
3.10. 블리자드(ブリザード)
3.11. 애니메이트 스켈레톤(アニメイトスケルトン)
3.12. 레비테이션(レヴィテーション)
3.13. 크리에이트 푸드(クリエイトフード)
3.14. 커스(カース)
3.15. 페트리피케이션(ペトリフィケーション)
4. 기타 & 엔딩

1. 개요

스테이터스
STR E
CON D
INT A
MGR S
DEX B
LUC A
게임 드래곤즈 크라운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성우는 이노우에 키쿠코/에린 피츠제럴드.
흑마법을 사용하는 마녀. 그녀 자신은 굉장히 약하지만, 사악한 힘조차 다루는 마법은 비할 수 없이 강력하다. 그 자리에서 음식을 생성하여 동료를 원호하는 외에도, 스켈레톤을 조작하거나, 적을 개구리로 변화시킬 수도 있다. 위자드에 비해 공격면에서는 뒤떨어지지만, 다양한 국면에서 파티를 지원하는 존재로서 활약할 것임에 틀림없다.

2. 설명

기본적으로 마법사 계열 캐릭터인 만큼 게임상에서는 상급자 추천 캐릭터이다.
위자드와 마찬가지로 무기인 지팡이의 속성에 따라서 기본적인 마법 공격의 속성이 달라진다. 마법 공격 및 텔레포트 발동시에는 MP를 소모하는데 □ 버튼을 길게 눌러서 집중하거나 매직 샷으로 적을 공격하면 MP가 회복된다. 스킬로 배우는 마법 공격에는 주문서가 필요하다. 공격계열 마법을 다수 배우는 위자드와는 달리 보조계열 마법 위주로 고유 스킬들이 구성되어 있다. 파티 플레이시에는 여러모로 중요한 프로텍션과 크리에이트 푸드를 비롯해서 상태 이상 계열 마법도 많이 배운다. 보스전에서는 상태 이상 공격들이 무효가 되는 것은 안습. 속성에 맞는 지팡이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또한 마법 계열 특화 캐릭터라서 게이저처럼 마법을 못 쓰게 만드는 보스를 상대할때는 여러모로 괴롭다.
마법사계 캐릭터이기 때문에, 회피 버튼으로 텔레포트를 발동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는 뒤로 피하지만 방향키와 함께 쓰면 원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고, R2로 사용하면 제자리에서 다시 나타난다. 이베이드를 찍으면 텔레포트해서 사라지는 시간을 연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생존을 위해 이베이드 마스터는 필수적. 마스터하면 체감 상 대충 2초 넘게 화면 상에서 사라질 수 있다.

파티 플레이시에는 안전한 후방에서 마법 공격을 하거나 보조 마법으로 아군을 보조하는 것이 주요 포지션이다. 이래저래 대기만성형 캐릭터라는 느낌으로, 아이템을 갖출수록 강력해진다. 코어템이라 할만한 것으로는 위저드의 미궁 아이템인 풀 HP시 대미지 50% 경감 목걸이와, 50% 확률로 MP를 무소모하는 안경.

3. 고유 스킬

3.1. 멘탈 업소브(メンタルアブソーブ)

적을 쓰러트리면 MP를 회복한다.
50% 확률로 마나 소모를 없애는 미궁 안경을 얻기 전까지는 그럭저럭 쓸모는 있지만, 얻고 난 후의 소서리스에게는 개인취향으로 나뉘는 스킬. 사냥을 해보고 필요한 만큼 찍는 것이 좋다.

3.2. 엑스트랙트(エクストラクト)

매직 샷의 MP 회복량이 증가한다. ㅁ키로 서서 때리면 MP가 회복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역시 미궁 안경 획득 후 큰 필요성을 느끼기는 어려운 편이다. 일반 몬스터들 보다는 보스전에서 더 효용이 있으며, 패턴을 숙지하고 있다면 쓰는 용도에 따라 희비가 갈릴 수 있는 스킬.

3.3. 콘센트레이트(コンセントレート)

MP 차지의 회복속도가 상승한다. 마스터 필수. 위자드는 최대 10레벨에 50% 회복 속도 증가지만 소서리스는 최대 5레벨에 30% 회복 속도 증가가 한계다.

3.4. 매직 포인트 업(マジックポイントアップ)

MP의 최대치가 증가한다. 당연히 마스터.

3.5. 아이스 프리즌(アイスジェイル)

얼음벽을 생성하여서 적을 가둔다.
발동하면 정면에 두 줄의 얼음벽이 나타나서 적과 적의 원거리 공격을 막아준다.지속시간의 1/2에 달하는 시간동안 약한 공격판정[1]이 생겨 접촉한 적을 경직시킨다.
일판에서는 '아이스 제일'이었는데, 한국어판에선 프리즌으로 바뀌었다.

킬러 래빗 가두기라든지, 군중제어에 쓸만하지만 적을 한데 끌어모아 극딜하기에는 그래비티가 워낙 좋아서 다소 우선순위가 밀린다.

3.6. 프로텍션(プロテクション)

아군에게 보호막을 건다. 지속 시간 중 아군에게 가해지는 피해가 감소하며 무엇보다 넉백도 무시한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
파티플시에 필수적인 스킬.

3.7. 그라비티(グラヴィティ)

적을 모이게하는 중력장을 만들어낸다. 말하자면 적이 사라지지 않는 모선의 소용돌이?
적이 중력장의 중심에 고정되고 점프도 봉인되는 훌륭한 메즈기. 봉인된 적에게 공격을 퍼부어주면 많은 적도 순식간에 순살해줄 수 있다. 특히 킬러 래빗에게는 쥐약토끼약과도 같다. Y축이 어느 정도 떨어져있는 적도 끌어 당기기
때문에 파티 인원이 Y축이 좁은 공격(예:크로스 보우들고있거나 엘프의 활 등)을 쓸때도 매우 도움이 된다.
다만 몇몇 순간이동을 쓰는 적에겐 무용지물이 되는게 흠이다.(저위에 킬러 래빗 특효약...이라 적어놓긴 했지만,
패치후 생긴 얼티메이트 난이도 부터 킬러 래빗에게 땅속으로 순간이동...이 생겨서 소서리스 유저들에게 비상이 걸렸다.)

3.8. 선더 클라우드(サンダークラウド)

번개를 떨구는 구름을 생성한다.
상당한 시간 동안 꾸준한 딜을 기대할 수 있지만 통제가 안 되는 것이 단점.

3.9. 록 프레스(ロックプレス)

소서리스의 딜링용 마법.거대한 바위를 소환하여서 떨구고 적을 기절시킨다.당연히 무속성.
소서리스의 공격 마법 중 가장 사용횟수가 많으며 발동도 빠르다.그래비티와 같이 사용하면 참 좋다.
온전한 위력을 기대할 수 있는 건 돌에 직접 깔린 적뿐이지만 범위 밖에 있어도 기절 효과는 유효.

3.10. 블리자드(ブリザード)

전체 범위에 눈보라를 만들어내서 공격하고 적에게 빙결을 건다.
화면 전체[2]의 적들을 매 초마다 공격하며,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과 위력이 증가한다.

3.11. 애니메이트 스켈레톤(アニメイトスケルトン)

유골을 스켈레톤으로 변화시켜서 싸우게 한다. 아이템 칸을 소비하지 않고, 유골 위에서 기본 공격으로 발동한다.
스킬레벨을 올릴수록 플레이어 레벨의 일정 비율로 강해지고 최대 4마리까지 거느릴 수 있다.
해골을 소환한 상태에서 소서리스가 회복/버프를 받으면 (회복/버프를) 같이 받는다.

제대로 써먹을려면 마스터가 필수적이고 그렇지 않으면 변변치 않다. 적의 어그로가 분산되고 공격력도 제법 기대할 수 있지만, 체력이 플레이어 캐릭터들과 별로 다를 게 없어 보스의 광역 공격에 쓸려나가기 일쑤라 보스전에서는 큰 도움이 안 되었으나,패치를 통해 크리에이트 푸드가 유골도 같이 만들어내게 되었기 때문에 보스전에서도 써볼만하게 되었다. 적 스켈레톤이랑 헷갈리는 경우가 난전 중엔 흔히 일어나고, 보스 클리어 후에 다른 스테이지로 이동할 때도 따라오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다. 스킬 레벨이 낮다면 살아있는 경우를 찾아보기가 더 어렵긴 하지만. 사실 오랫동안 플레이 하면 유골 제한수에 당연히 걸리기 때문에(교회에서 전부 묻어주고 가도, 미궁돌면 의외로 금방 다찬다.) 남는 유골 처리가 주목적인 스킬이다.

3.12. 레비테이션(レヴィテーション)

공중 대쉬가 가능해진다.
2단 점프 후 점프 버튼으로 짧은 비행이 발동되며,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공중 마법의 위력이 증가한다.
말하자면 공중 대쉬인데, 상당히 빠르고 성능이 좋아서 필수 마스터 스킬이다.

3.13. 크리에이트 푸드(クリエイトフード)

주변에 음식을 만들어낸다. 법사물빵좀 깔아주세요 음식을 통해서는 최대 체력의 1.5배까지 회복할 수 있으므로 솔로 파티 관계없이 유용한 마법.
패치를 통해 무기와 유골도 같이 만들어내도록 변해서 더욱 더 유용해졌다.

3.14. 커스(カース)

정면으로 천천히 전진하는 마법탄을 발사해 맞은 적을 개구리로 만든다.보스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는다.개구리로 변한다고 능력치가 낮아지는 일은 없지만,속성 약점과 내성이 지워진다.
개구리는 뛰어오르기밖에 못 하는 무력한 상태이나 작기 때문에 화력의 집중이 어렵고 눈에 잘 띄지도 않는다는 디메리트가 있다.졸개 무력화기로 페트리피케이션과 이것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페트리피케이션은 잡졸 무더기를 무력화하는데 좋고,커스는 엘리트 몬스터를 엿먹이는 데 좋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자.

3.15. 페트리피케이션(ペトリフィケーション)

화면 전체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석화시킨다. 물론 보스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메두사의 석화 광선과 이펙트도 효과도 동일하기에 소서리스에게 등을 보인 적에게는 통하지 않으며, 또한 이 마법으로는 죽지 않는다. 대신 시전 중 피해를 입더라도 정상적으로 발동하는 것은 장점.
잡졸 무력화에 있어서는 커스보다 우위에 있지만,엘리트 몬스터에게 사용할 경우 석화 지속시간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엘리트 몬스터 처리에서는 커스에 밀린다.마스터시 커스에 비해 SP를 두 배 가까이 차지하는 것도 생각해 볼 문제.

4. 기타 & 엔딩

처음 PV에서 캐릭터가 나왔을 때부터 많은 남자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은 캐릭터이기도 하다. 처음 게임이 발표되었을 때 공개된 일러스트만 보고도 '파묻혀있는 해골이 너무나도 부럽다' 라는 사람들이 많았으며, 소개영상이 공개되었을 때의 반응은 '매혹 마법에 걸려서 눈이 한군데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보긴 봤는데 기억나는 건 그것밖에 없다' 등 (…). 일명 서리스.

게임상에서도 파격적인 흔들림을 자랑한다. 덕분에 상급자용 캐릭터인 걸 알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소서리스를 1회차 캐릭터로 키우고 있다. 가슴이 시키는 소서리스
이러한 외모와 인게임에서의 색기와 이노우에 키쿠코의 농염한 목소리 연기가 더해져서 드래곤즈 크라운의 캐릭터들 중에서 제일 인기가 높은 편. 본작이 PV만 나왔는데도 팬아트를 비롯한 동인지까지 나오게 만들었던 원인 중 하나이다 (…)

참고로 가슴이 큰 건 바닐라웨어 게임의 모종의 전통(?) 때문. 오딘 스피어의 명계의 여왕이나 그림 그리모어의 네크로맨시 교수 등은 모두 가슴이 큰데, 이는 네크로맨시를 단순히 시체를 살리는 게 아니라 죽은 자에게 생명을 주는 어머니의 역할로 해석해서 많은 종교적 상징물에서 볼 수 있는 어머니의 상징인 가슴을 강조한 것. 드래곤즈 크라운에서 이 "죽은 자에게 생명을 주는 어머니"의 역할에 해당되는 것이 소서리스이기 때문에 저런 가슴이 나온 것이다.

이하는 엔딩에 대한 간략한 설명.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귀족들의 세계에 흥미가 있던 소서리스는 사교계에 입문, 귀족들의 상담역이 되었다. "드래곤마저 다루는 마녀"라는 위명이, 그들에게 어떤 욕망이든 해결해줄 것 처럼 보였기 때문이었다나. 수상쩍은 약과 예언을 파는 마녀 취급 받기도 하는 그녀였지만, 사실은 이 모든 것이 왕국을 위한 것이었다. 귀족들간의 갈등과 알력, 국정에 대한 불만 등을 막후에서 미연에 처리해 왕국의 평화를 지키려 했던 것.
하지만 이윽고 자극 없는 생활에 질려 용의 천국정의 에일을 그리워하게 되었다고. 얼마든지 사치스러운 생활을 누리고 있었지만, 그녀는 사치보다는 역시 모험이 몸에 맞는 체질이었던 것이다.
----
  • [1] 한방은 미약하지만 빠른 속도로 다단히트하기 때문에 의외의 위력을 발휘하며,공격시 일정 확률로 발동하는 장비 옵션과도 궁합이 좋다
  • [2] 화면 밖에 있는 적에게는 무효.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2 21:13:52
Processing time 0.176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