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소서리스(워크래프트 3)

last modified: 2015-04-04 01:04:19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여담

1. 개요

sorceress.gif
[GIF image (35.77 KB)]
하이 엘프 소서리스 (오리지널) 블러드 엘프 소서리스 (확장팩)

레벨 2 공격력 평균 11 주간시야 1400
비용 금 155 / 나무 20 / 보급 2 공격속도 1.75 야간시야 800
특성 일반 체력 325 / 365[1] / 405[2] 이동속도 평균 (270)
공격타입 매직 체력재생 항상 생산시간 30
방어타입 언아머드 마나 200 / 300[3] / 400[4] 생산건물 아케인 생텀
무기유형 미사일 마나재생 0.667[5] 요구사항 X
방어력 0 사거리 600 수송 칸 1

2. 상세

Sorceress. 프리스트, 아크메이지와 함께 매지컬 휴먼의 한 축. 가장 중요한 스킬은 기본으로 주는 슬로우다. 상대가 닥돌해 올 때 속도를 늦춰주거나 상대가 도망칠 때 유닛을 끊어먹는 게 가장 중요한 스킬의 용도. 과거에 매지컬이 강력했던 이유였으나 이제는 다들 디스펠이 용이해지고 오크의 경우 스피드 스크롤까지 생겨나면서 기존의 매지컬은 위기를 맞게 되었다.

기동성이 다른 종족에 비해 느린 휴먼의 비애를 다른 종족에게 화풀이하는 듯 슬로우를 걸어주면 상대방도 휴먼의 기동력을 맛보게 된다. 공속 25%, 이속 60%로 공속 슬로우는 그럭저럭이지만 이속 60% 감소가 매우 환상적이기 때문에 중반 타이밍에 디스펠 능력이 약한 종족오크에게 위협적이다. 마나 소모량이 50으로 적고 지속 시간이 1분 (영웅 10초)로 길다. 슬로우를 통해서 상대방 유닛이 우리 유닛을 일점사하는 것을 최대한 막아주고, 그동안 프리스트의 힐을 통해 싸움을 최대한 길게 끄는 것이 휴먼의 싸움이다. 또 인비지블리티도 블마에게 당하는 소서리스, 프리스트, 체력이 많이 떨어진 아크메이지, 비스트 마스터 등 일점사 받는 유닛을 보호해 주기 때문에 싸움을 질질 끄는 것에 특화되어 있다.

이외에 인비지블리티나 폴리모프도 쓰자면 쓸 곳이 많다. 예를 들어 인비지블리티를 한 유닛을 적군 진영에 갔다놓고 매스 텔레포트를 쓴다면? 허공에서 파란 오라가 펼쳐지는 순간 적은...(특히 야언좆언데드는 공포에 빠질 수 밖에 없다.)[6] 모탈 팀 항목에 설명되어 있듯 인비지 모탈 팀도 상당히 무섭다. 이런것도 된다. 정찰용으로 쓰거나 영웅이나 유닛이 죽는 걸 막기 위해 걸기도 한다.

폴리모프는 적군 유닛을 양으로 만들기에(일명 양변) 고급 유닛에 쓰면 좋을 듯 하지만...디스펠 된다. 그래도 브릴 오라 덕분에 자주 쓸 수 있다는게 장점. 단, 쉐도우 헌터의 헥스와는 달리 영웅은 안 걸린다. 공중 유닛에게는 적용이 되며 공중 유닛에게 걸면 날아다니는 양이 된다(…).

오크 캠페인 중에는 휴먼이 아군에게 폴리모프를 걸어 양으로 위장해놓고 스랄기습하여 관광 태우려고 하였지만, 스랄이 "칼림도어에 양이 있을 리가 없어"를 시전해버리는 탓에 실패한다.[7] 사실 아군한테 걸어놓고 함정이라고 해놓은 것 자체가 뻘짓. 차라리 그런트에게 걸었으면 될 것을.기다려, 이건 소서리스의 함정이다!

휴먼 마법 유닛의 핵심이었지만 프로즌 쓰론으로 넘어오면서 매지컬 유닛의 몰락과 함께 그 위상도 떨어져 철저하게 보조 유닛 그 이상의 활용 가치는 없다.

3. 여담

워크래프트 3의 베타 버전에서는 폴리모프를 공중유닛에게 걸면 그 즉시 공중유닛은 폭사(…)하였던 적이 있어서 소서리스만으로 부대를 이루면 상대의 공중은 완벽히 봉쇄되는 시절이 있었다. 물론 정식 버전에서는 양으로 변신시켜서 무력화 시키기만 하는 것으로 바꼇다.

보너스 캠페인 중에는 이름만 바뀌어서(쉐도우 메이든) 언데드 던전(?)에 등장한다.

오리지널에서는 하이 엘프 유닛이지만 확장팩에서는 블러드 엘프 유닛으로 나온다. 프리스트와 마찬가지로 이 유닛도 오리지널에 나오는 것과 확장팩에 나오는 것의 복장이 다르다. 오리지널에서는 흰색 계통의 복장을 하는데 반해, 확장팩에서는 블러드 엘프 식으로 붉고 검은 옷을 입고 있다.

목소리가 섹시하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슴가가 제대로 파인 의상에 눈화장이 진하고 얼굴도 제법 예쁘다. 가터벨트 패션에, 고맙게도 팬티까지 모델링이 되어 있다. 흰색이다 블러드 엘프 버전은 붉은색이다 죽을때 판치라를 하므로 확인 가능(…). 기본적으로 공중에 살짝 떠서 다니며 캐스팅 혹은 공격 시 두 팔 두 발을 동시에 앞으로 나란히 올리기에 이 때도 볼 수 있다(...)

레인 오브 카오스에서는 제이나와 함께 양대 미인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으며,[8] 프로즌 쓰론에서 실바나스가 비중있게 나온 뒤로는 3인 체제로 바뀌었다. 휴먼의 유일한 여성 유닛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인기가 있었고 팬아트도 간간히 눈에 띈다. 유명 유즈맵인 도타리나 인버스가 소서리스의 모델링을 사용하였다.

----
  • [1] 소서리스 중급 훈련시 +40
  • [2] 소서리스 고급 훈련시 +40
  • [3] 소서리스 중급 훈련시 +100
  • [4] 소서리스 고급 훈련시 +100
  • [5] 소서리스 훈련마다 30%씩 증가 -> 최대 1.167
  • [6] 그런데 어차피 언데드 상대로는 디스트로이어의 존재 때문에 매지컬은 그냥 관광용 아니면 뽑을 일이 없는 편이다.
  • [7] 그러면서 한다는 말이 "후후후, 오크 치고는 똑똑하구나." 스랄이 멍청하지는 않지 갭모에가 느껴진다
  • [8] 실바나스는 이 당시 그다지 두각되진 않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1:04:19
Processing time 0.16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