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소프트뱅크 모바일

last modified: 2014-11-09 18:25:47 by Contributors

일본의 이동통신사
NTT 도코모 소프트뱅크 KDDI Y!모바일


소프트뱅크 모바일
SoftBank Mobile
logo.jpg
[JPG image (32.78 KB)]
기업 형태 주식회사
국가 일본
본사 일본 도쿄
사업 지역 일본
서비스
이동통신
3세대 WCDMA, 4세대 LTE-FDD/TDD
최고 경영자 손 마사요시(손정의) 회장
공식 사이트 http://www.softbank.jp

Contents

1. 개요
2. 사업
2.1. 이메일 주소
3. 기타
3.1. 아이폰 최초 출시
3.2. SIM 락 정책
3.3. 미국 진출


1. 개요

소프트뱅크 모바일은 일본의 이동통신 사업자며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이다.

2. 사업

일본에서 이동통신 사업을 벌이고 있다. 보다폰 재팬이 전신이다.

주가 되는 3세대 이동통신의 경우 WCDMA를 서비스하며 사용 주파수 대역은 900 MHz[1] / 2.1 GHz이다. 보조가 되는 2세대 이동통신의 경우 일본에서 유일하게 GSM을 서비스 하였으나, 현재 서비스 종료인 상태다.

4세대 이동통신의 경우 LTE-FDD를 서비스하며 사용 주파수 대역은 2.1 GHz이다. 이후, Y!모바일과의 협업으로 1.8 GHz 대역을 공용으로 사용한다. 이외에도 자회사를 통해 TD-LTE와 호환되는 AXGP를 서비스한다. 사용 주파수 대역은 2.5 GHz이다.

2.1. 이메일 주소

일본은 SMS나 MMS가 아닌 모바일 이메일을 통해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다. 때문에 개통을 할 때 메일 어드레스와 전화번호를 같이 발급받는다. 어드레스는 @softbank.ne.jp 하나다.

3. 기타

3.1. 아이폰 최초 출시

일본아이폰을 처음으로 들여온 이동통신사다. 이에 대해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 손 마사요시 회장이 스티브 잡스 당시 애플 이사회 의장에게 직접 연락해 '휴대 전화와 인터넷이 되는 아이팟을 만들면, 이를 내가 일본에 팔고싶다'고 말했다고 한다. 스티브 잡스는 '외부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당신이 처음이다'라고 하면서 '내부적으로 준비 중이니 일본 내 이동통신 라이센스부터 해결하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이후, 소프트뱅크가 직접 보다폰 재팬을 인수해 '소프트뱅크 모바일'을 설립, 아이폰 3GS부터 일본 내 독점 출시를 시작했다.

이후, KDDI버라이즌아이폰 출시에 힘입어 아이폰을 들여오자,[2] 회선 속도와 다년간 다져진 아이폰 유통 노하우를 필두로 대항하고 있다.

3.2. SIM 락 정책

기존에는 컨트리락이든 캐리어락이든 해제가 불가능했으나, 외산 제품에 한해 해재를 해줄 방침이라고 한다. 물론, 아이폰과 자국산 폰은 얄짤없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3.3. 미국 진출

미국 진출을 진행 중이다. 이미 미국에 진출한 NTT 도코모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진행 중이다.

바로, 스프린트T-모바일 US의 합병 작업이다. 이미 스프린트는 2013년 7월 11일자로 합병을 했고, T-모바일 US는 2013년 12월 초부터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
  • [1] '플래티넘 밴드'라 마케팅한다.
  • [2] 둘 다 CDMA 이동통신사인데, 사용하는 주파수가 동일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9 18:25:47
Processing time 0.09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