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소환사 샘벨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_1.jpg
[JPG image (107.37 KB)]


한글판 명칭 소환사 샘벨
일어판 명칭 召喚師(しょうかんし)セームベル
영어판 명칭 Saambell the Summon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2 바람 마법사족 600 400
① : 이 카드가 필드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1번만, 자신의 메인 페이즈시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와 같은 레벨의 몬스터 1장을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엑시즈 소환과 함께 등장한 팩에서 나온 카드답게 패의 동레벨 몬스터를 불러서 엑시즈 소환을 하라는듯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이 카드의 레벨이 2밖에 안되는 탓에 효과를 쓴다 해도 부를 만한게 별로 없다.

무엇보다도 패에서 불러오는 거라 패에 자신과 같은 레벨의 몬스터가 없으면 효과를 쓰지도 못한다. 레벨 4까지라면 아무거나 함께 끌고 나갈 수 있는 선봉 대장도 있고 하급 몬스터를 대량전개하는 방법은 이리저리 있는 탓에 그런 카드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는 힘들다.

다만 무조건 자신과 레벨이 같기만 하면 되므로 이 카드의 레벨을 변화시키면 더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특수소환하는 것도 가능. 일반적으로는 레벨 3~4정도까지 노려볼 수 있지만, 기브&테이크를 이용해서 레벨을 대폭 올리면 최상급 몬스터마저도 단숨에 특수소환하는 것이 가능하다.

레벨 조정 효과를 덱에 넣기가 부담스럽다면 일단 까칠까칠 간테츠 정도는 아무런 서포트 없이도 소환할 수 있고 그나마 밥값은 하므로 그거라도 소환해볼만하다. 또 바람 속성 덱에서 다이가스타 피닉스를 쓴다면 이 카드도 바람 속성인지라 자연스럽게 들어가 활약해볼 수 있다.

또 선봉대장과는 달리 일반 소환시 발동하는 효과가 아닌 필드 위에 올라가서 발동하는 효과인지라 쓰고 나서 리미트 리버스 등으로 부활시켜 효과를 또 쓰는 것도 가능하고, 드래곤 플라이로 리쿠르트해와도 된다. 귀여운 일러스트때문에 한번 써보고 싶다면 최소한 저런 점들은 살려서 쓰는 것이 좋다.

효과로 보아 이름인 '샘벨'은 'Same Level(같은 레벨)'이란 말이 유래인 듯 하다. 또 '벨(Bell)'이랍시고 옷에 작은 종을 달고 있다.

유희왕 태그 포스 6에서는 루카큐어 번 덱에 이걸 넣어놨다. 레벨 2인 백마도사 피켈을 불러와 회복 효율을 늘리려는 시도지만 이게 항상 되는 건 아닌지라 그냥 세트해놓은 걸 때려잡고 보니 이 카드더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사실 그런 용도라면 고블린드버그선봉 대장으로 충분하다.(…) 루카의 이미지상 그 둘보단 이쪽이 더 잘 어울려서 들어간 듯.

일러스트에 나온 정체불명의 몬스터, 바람 속성, 레벨과 관련된 효과와 이름 등이 성사 라이즈벨트와 비슷하여 그쪽과 뭔가 관련이 있어보인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제너레이션 포스 GENF-KR029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GENERATION FORCE GENF-JP029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Generation Force GENF-EN029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5 23:08:07
Processing time 0.07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