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소환승 서몬 프리스트

last modified: 2015-04-04 01:11:02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SummonerMonk.jpg
[JPG image (102.95 KB)]


한글판 명칭 소환승 서몬 프리스트
일어판 명칭 しょうかんそうサモンプリースト
영어판 명칭 Summoner Monk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마법사족 800 1600

① : 이 카드가 일반 소환 / 반전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를 수비 표시로 한다.
② : 이 카드가 몬스터 존에 존재하는 한, 이 카드는 릴리스할 수 없다.
③ : 1턴에 1번, 패에서 마법 카드 1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레벨 4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몬스터는 이 턴에 공격할 수 없다.

유희왕/OCG 금지제한 제한 카드
유희왕/TCG 금지제한 준제한 카드

유희왕R에 등장한 카드. 만화책에서는 주문영창을 통해서, 덱에서 레벨4의 몬스터를 소환하였었다.

과거에 보옥수 덱이 대세였을 때는 이 카드로 보옥수 사파이어 페가수스를 불러오거나 레스큐 캣의 효과로 보옥수 애머지스트 캣 두마리를 부르는데 사용되는, 보옥수덱의 필카였다.

그 후 싱크로가 나온 이후에는 안개 골짜기의 전사같은 레벨 4 튜너를 불러 스타더스트 드래곤이나 레드 데몬즈 드래곤을 불러 빠르게 우위를 잡는 기본적 플레이뿐 아니라 이 카드로 레스큐 캣을 특수 소환하여 레스큐 캣의 효과로 덱에서 X-세이버 에어벨룬과 레벨 3 야수족을 불러서 바로 싱크로 소환을 하는게 대세였다. 이걸로 시작하자 마자 고요우 가디언이 날뛰는 것을 본 사람은 환장한다. 아, 김브류나크도 있었지...

그 강력한 위력으로 인해 무제한에서 준제한→제한의 순으로 승격. 그후 한정판의 특성상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다가, 우리나라에서는 프리미엄 팩으로, 일본에서는 스트럭처 덱 매지션의 패왕에 복각되면서 가격이 일단 진정된 상태.

자기 자신도 레벨 4이기 때문에 덱에서 다른 서몬 프리스트를 써서 또 효과를 쓰는 게 가능하다. 물론 패의 마법 카드가 2장 필요하지만 그만큼 더 굉장한 전개로 이어갈 수 있다.

기본적으로 릴리스는 할 수 없지만, 이건 앞면 한정으로 적용되는 지속 효과이므로, 뒷면으로 세트하면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용으로 릴리스 하는게 가능했다. 물론 저게 금지를 먹은 지금은 별 의미 없지만. 또 패에서도 적용되지 않기에 의식 소환 등을 위해 릴리스하는 것도 가능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알게 모르게 화제가 된 카드인데, 그동안 대원은 서몬 체인 = 소환 체인, 사이버 서몬 블래스터 = 사이버 소환 블래스터 등 서몬이라는 영단어를 무조건 소환으로 번역했고, 항간에서는 이 카드가 정발된다는 소문에, 소환 프리스트라는 우수갯 소리도 나왔으나, 실제로 나온 카드는 서몬 프리스트였었다.

엑시즈 소환의 개념이 등장한 현재에도 그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이라 보이는 카드. 아니, 이 녀석도 레벨이 4이기 때문에 몬스터 소환 효과를 1번만 써도 바로 랭크 4 엑시즈 몬스터를 불러내는게 가능하다. 진짜로 엑시즈를 밀어주려고 하는건지 2011/9/1일자로 준제한이 되었으나, 2014/10/1일자로 도로 제한이 되었다. 랭크 4 엑시즈 소환에 써도 강력하지만, 홀리 라이트닝의 대표적인 콤보인 셉터-패에서 스로네 특소-셉터로 서치한 스로네 특소 이후 4x3 엑시즈를 전개하는 콤보나, 인페르니티에서 인페르니티 데몬, 다크 그레퍼, 종말의 기사등으로 대량 전개하는데 키 카드로 사용되었으며 히어로 덱에서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를 특수 소환하고 체인지 속공 마법을 서치하여 마스크드 히어로 다크 로우로 잇는 것이 문제가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1 PP01-KR006 울트라 레어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 수록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4 01:11:02
Processing time 0.076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