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솔리드 비전

last modified: 2014-11-29 19:24:41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설명
2.1. DM~5D's
2.2. ARC-V

1. 개요

유희왕 관련 설정.

유희왕에 등장하는 듀얼 시스템. 유희왕 시리즈 중 유희왕 DM, 유희왕 GX, 유희왕 5D's, 유희왕 ARC-V에 나왔으며, 유희왕 ZEXAL은 솔리드 비전 대신 증강현실을 이용한 AR 듀얼이 나온다.

2. 설명

2.1. DM~5D's

원작에서는 카이바 세토어둠의 유우기어둠의 게임을 한 경험으로 만들었다. 초기에는 버츄얼 시뮬레이터 박스(배틀 박스)에서 했지만, 듀얼 디스크를 발명하면서 어디서나 할 수 있게 되었다.

듀얼 디스크로 카드에서 데이터를 읽어들인 후, 카이바 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인공위성을 거쳐 회사 메인 컴퓨터로 데이터가 보내진다. 메인 컴퓨터에서 화상 데이터를 재수신하여 솔리드 비전 시스템을 기동시켜 언제 어니서나 몬스터를 실체화할 수 있다. 참고로 전세계에서 실시간으로 가능한지라 위성이고 컴퓨터이고 말도 안되는 성능을 자랑한다. 메인 컴퓨터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크고 아름다운 사이즈를 자랑한다. 위성의 경우에는 아예 지구 전체를 커버하는 듯. 말 그대로 카이바 세토이기에 가능한 돈지랄 프로젝트. 무슨 인공위성이 트리 다이어그램정도는 되는 모양이다.

2.2. ARC-V

레오 코퍼레이션에서 질량이 있는 솔리드 비전을 개발했다. 그 덕분에 몬스터를 소환하고 탑승할 수 있는 액션 듀얼이 나왔다. 그 대신 특수한 장치가 있는 장소에서만 할 수 있으며 장치가 안 좋으면 계단현상이 일어나서 선명한 영상이 나오지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9 19:24:41
Processing time 0.03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