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솔트레이크 시티

last modified: 2014-11-27 18:43:58 by Contributors


Sal Tlay Ka Siti
염호(鹽湖)시[1]
Salt Lake City

미국 유타 주의 주도이자 최대도시. 시내 인구 약 18만에 도시권 인구 약 100만의 크지도 작지도 않은 중간 규모의 도시다.

솔트레이크 시티라는 이름은 도시 근처의 그레이트 솔트 레이크라는 염수호에서 따온 이름이다. 이 그레이트 솔트레이크는 염도가 약 25%로 세계에서도 순위권에 드는 염도이며, 사해와 마찬가지로 물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므로 언젠가는 소금 사막으로 변할 가능성이 있다.

평균 고도가 1300m 정도에 위치해 있어서 중부에서도 덴버와 함께 고도가 높은 큰 도시 중 하나지만 연평균 기온은 11도 정도로 고도를 감안해보면 그렇게까지 춥지는 않다. 날씨도 좋은 편이고 조용한 도시라서 자연환경만 보자면 살기 나쁜 도시는 아니다.

다만 모르몬교도들이 개척한 유타 주의 도시답게 모르몬교도들이 매우 많고, 따라서 비 모르몬교도 외부인에게 굉장히 이질적인 도시이다. 비 모르몬교도이면서 종교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기분좋게 살기는 힘들고, 정치적 성향도 보수적이고 주민들도 외부인들에게 배타적인 등 유타 주의 최대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대도시들의 성향과는 거리가 멀다.[2]

시내 인구가 18만밖에 안 되는 도시인 주제에 경전철 노선이 3개나 된다. 1회 요금은 2.5달러로 싼 편은 아니지만 여차하면 정기권을 구매하면 된다. 솔트레이크 시티 국제공항도 경전철 Green Line을 이용하면 쉽게 갈 수 있다. 델타 항공의 허브인 관계로 도시의 규모 치고는 상당히 많은 항공편이 운항중.

각종 병크와 사건사고로 얼룩진 2002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이 열렸다. 따라서 밋 롬니와도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도시. 2012 런던 올림픽 때 롬니가 런던 올림픽의 치안 준비를 까자 캐머런 영국 총리가 "솔트레이크 시티같은 시골이면 당연히 치안 유지가 쉽겠지만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부산한 도시에서 올림픽을 연다!"라고 대놓고 면박을 줬는데, 사실 런던에 비하면 솔트레이크 시티가 시골인 것도 사실이다(...).

NBA 유타 재즈의 본거지이다.
----
  • [1] 실제로 이 도시의 중국어 명칭이기도 하다.
  • [2] 미국의 대도시들은 소속된 주의 성향과는 별도로 대개 진보적이고 개방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체적으로는 굉장히 보수적인 텍사스 주의 대도시들 대부분이 선거 때마다 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것을 예로 들 수 있겠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7 18:43:58
Processing time 0.03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