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송대관

last modified: 2015-03-25 01:09:11 by Contributors

이 문서는 공식적으로 제명된 인물·집단을 다룹니다.

이 인물·단체는 특정 사건과 연루된 혐의로 활동하던 분야에서 공식적으로 제명 내지 퇴출되었습니다. 사건 전에 있었던 공식적인 성과는 본 인물/단체를 서술하거나 평가하는 데 효력이 없으며, 하위 문서를 포함한 그 어떠한 내용도 이를 옹호할 목적으로 작성되지 않았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단순히 웃음거리로 넘길 문제가 아닌 반면교사로 삼아야 하는 내용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틀은 현업자 협회 등으로부터 공식적으로 제명이 통보된 인물/단체에게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제명 여부가 불분명한 인물·단체라면 반드시 위키워크샵에서의 토론을 거치기 바랍니다.


주의. 현재 논란 중인 인물에 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생사 여부에 관계 없이 논란이 있는 인물에 대해 서술합니다. 개인에 대한 명예훼손이나 출처 불명의 내용에는 논쟁의 소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인물에 관련된 내용은 반드시 확인 가능한 출처에 의해 뒷받침되고, 논리적·중립적이며 소송 위험이 없도록 서술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 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ong.jpg
[JPG image (40.68 KB)]


Contents

1. 기본 정보
2. 소개
3. 논란
4. 주요 곡

1. 기본 정보

이름 송대관(宋大琯)
출생 1946년 6월 2일(전라북도 정읍시)
가족 슬하 2남
학력 영생고등학교
데뷔 1967년 노래 '인정많은 아저씨'
수상 2011년 제19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가요부문 가요대상
2006년 SBS 가요대전 트로트부문상
경력 2010.10 경기도 고양시 명예홍보대사

2. 소개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

고향이 전북 (정읍시)인데, 동향인 배우 박근형과 30년이 넘게 친분을 유지하고 있다.

태진아와는 라이벌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친한 사이이다. 같이 잇몸약 CF에도 출연하였다. 토크쇼에 출연하면 서로 까기 바쁘다. 예를 들어, 송대관 씨 曰 "태진아는 스타킹 신은 여자후배한테 더 잘해준다" 이런 식.

데뷔하고도 한동안 무명생활을 전전하다 75년에 낸 신곡 '해뜰날'이 기록적인 히트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전성기를 맞고 온갖 상을 휩쓸면서 그해 가수왕까지 석권하게 된다. 이에 대해 당시 박정희 대통령이 우연히 라디오에서 이 노래를 듣고는 "그래 노래는 이렇게 신이 나야지!"하며 좋아했다는 카더라 소문이 돌았다. 또 실제로 그 시절 수도권의 공군 모 헌병부대에서는 마치 군가마냥 하루종일 해뜰날만 틀어댄 적도 있다고 한다.

그뒤로 지속적으로 히트곡을 발표하며 현철, 태진아, 설운도과 함께 트로트 4대천왕으로 불리고 있다. 네사람 중에서 엔하위키에는 가장 늦게 항목이 개설되었다.

송대관과 관련해서 유명한 이야기중 하나로는 해뜰날 표절사건이 있다. The J. Geils Band의 노래중에 Centerfold라는 노래가 있는데 이게 해뜰날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돌았었다. 직접 들어보는게 빠르다. 서프라이즈에서도 소개된적 있었고[1] 송대관 측에서 표절의혹을 제기했었지만 쿨하게 씹혔다는 이야기도 있다.

슈퍼스타K4가 방영되면서 장년층 시청자들이 이 분과 홍대광을 헷갈려 한다(...). 또한 유도대남과 이 분(송대관) 역시도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기도... 그러나...

3. 논란

부인이 2009년 마카오 원정도박을 한 혐의로 2011년 기소되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집을 담보로 대출받았다가 갚지 못한 금액만 10억이고 그외 여러 빚을 합해 현재 알려진 금액이 166억에 이른다고. 그 중엔 보령시에 체납한 지방세 1억원도 포함된다. 아내만 잘못이 있는게 아닌게 송대관 또한 캐나다 교포 A로부터 4억원대 토지 분양권을 가로챈 혐의가 있어 경찰수사까지 받고 있다. 살고 있던 33억원짜리 집과 6억 1천만짜리 화성 토지까지 경매로 넘기고도 빚을 다 갚지 못하여 결국 법원에 회생신청까지 했다는데 라이벌인 태진아가 연예사업으로 대박을 친 것과는 비교가 되면서 안습. 현재는 태진아도 도박 혐의로 영 아니올시다. 현재 아내는 마카오 원정 도박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아 명예가 땅에 떨어졌고 송대관은 돈 한푼 없이 집과 땅까지 잃어 알거지가 된 상태라고 한다. 여담으로 송대관의 아내의 언니는 김주하의 시어머니로, 아들과 짜고 사기결혼을 시킨 인간 말종이다. 집안에 범죄자가 잔뜩!

2014년 토지 투자금을 명목으로 약 4억원을 받아 챙기고 쌩깐 혐의로 검찰은 송대관은 1년 6개월, 송대관의 아내는 2년 6개월의 형을 구형했다. 선고 공판은 9월 30일에 시작을 하였고 이후 서울 서부지법이 10월 14일 송대관에게 징역 1년 2월에 집행유예 2년을 송대관 아내는 징역 2년을 선고했다.
송대관은 억울한 면이 있다며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그리하여 10월 17일 법원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기사.

2014년 12월에 결국 KBSMBC에서 출연정지 처분을 받았다. 기사. 이로써 경제 범죄로 출연 정지된 연예인 6명[2] 중에서 나한일이 나온 이후 5년 후에 KBS와 MBC 양쪽 모두 출연 정지 먹은 연예인이 되었다.

그 뒤 송대관의 아내 이모씨가 2015년 1월 2일 보석으로 풀려났다.
송대관은 스타뉴스 기자에게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 관련인터뷰

4. 주요 곡

  • 해뜰날 (쨍하고 해뜰날 돌아온단다~)
  • 네박자(쿵짝 쿵짝 쿵짜작 쿵짝 네박자 속에~)
  • 유행가(유행가 유행가 신나는 노래 나도 한번 불러본다~)
  • 차표한장(차표한장 손에들고 떠나야하네~)
  • 아내의 생일(어느날 무심코 달력을 보니~)
  • 분위기 좋고(분위기 좋고~ 느낌이 와요~)
  • 고향이 남쪽이랬지(그 사람 고향이 남쪽이랬지~)
  • 사랑해서 미안해(사랑해서 미안해 사랑해서 미안해~)
  • 큰소리 뻥뻥(오늘도 큰소리 뻥뻥 칠거야~)
  • 인생은 생방송(인생은 재방송 안돼 녹화도 안돼~)
  • 그사람이 그사람(A라는 사람도 사랑하고 B라는 사람도 사랑했지만~)
----
  • [1] 이 밴드의 멤버중 한 명이 주한미군 출신이어서 이 노래를 듣고 베꼈을거라는 설을 제기한 내용이었는데 이 이야기 자체는 거짓으로 나왔지만 사건 자체는 진짜다.
  • [2] 나머지 5명은 이상민(룰라), 한일, 정욱, 서세원, 강성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5 01:09:11
Processing time 0.0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