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송도순

last modified: 2015-04-13 11:50:09 by Contributors

宋道順


목차

1. 소개
2. 출연 작품

1. 소개

한국의 여성 성우. 원래는 TBC 성우로 입사했으나, 언론통폐합에 따라 지금은 KBS 9기로 분류된다.

MBC톰과 제리의 해설 역으로 나와 상당히 유명하다. 특유의 '바보스러운' 목소리 때문에 애니나 외화에 나오시는 일은 거의 없고, 주로 해설로 많이 등장하시며, 지금은 더빙 활동이 줄어들기는 하셨지만 아직도 생생 정보통 등에서 해설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중이다.

tbs 교통방송이 창설된 90년부터 17년간 배한성과 함께 '함께 가는 저녁길'을 진행했던 걸로 유명하다. 참고로 배한성과는 40년 절친 사이라고 한다.

2008년 이후 세바퀴, 놀러와에 직접 출연하기도 하는 등, 본업인 성우보다는 다른 매체에 더 자주 나오고 있다. 2012년에는 채널A웰컴 투 시월드에 며느리인 채자연과 함께 출연하고 있다.

아들은 연극배우이자 연기자인 박준혁(본명 박형재).

참고로 2005년에 출판된 '고품격유머'라는 유머집에도 이름이 언급되어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성우 송도순이 친구들과 카페에서 즐겁게 대화 중인데 잠깐 나갔던 카페 주인이 종업원에게 "누가 라디오 켜놨냐? 라디오 꺼라."라고 말했고 송도순이 이에 머쓱해져서 입을 다물었다.-

실화인지 여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성우들의 이름이 강수진이나 김기현이라면 모를까 대다수 성우들은 대중들에게는 거의 안 알려진 점이나 송도순이란 이름이 언급된 점도 그렇고 이 유머집이 실화도 꽤 많이 수록한 것인지라 실화일 가능성도 충분하다.

최근에는 스피치 아카데미인 SSA를 열어서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해당 아카데미 홈페이지 성우 아카데미 강사가 의외로 빵빵하다. 배한성. 양지운. 김영진. 김정애.

2. 출연 작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11:50:09
Processing time 0.003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