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송원근

last modified: 2015-03-11 05:54:15 by Contributors

songwongun.jpg
[JPG image (36.57 KB)]
이름 송원근
출생 1982년 5월 24일
신체 184cm, 70kg
데뷔 2000년 OPPA 2집 Reincarnation[1]
소속 제이앤엔터프라이즈
트위터 미니홈피

Contents

1. 개요
2. 가수 활동
3. 배우 전향

1. 개요

대한민국배우 겸 전직 가수.

아이돌 가수뮤지컬 배우→드라마 연기자라는 상당히 특이한 경력을 갖고 있는 배우.

2. 가수 활동

2000년 그룹 오피피에이(OPPA)로 데뷔하였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무대에서 추락사고를 당하자 팀에서 나왔다.

이후 2008년 9월 10일 이불이라는 이름을 걸고 '01(영원..)' 이라는 발라드곡으로 솔로로 다시 데뷔했다. 뮤직비디오에 선예, 박정아, 태연, 김동완, 가인, 신동 등 유명 아이돌 가수들이 대거 출연하여 화제를 불렀지만, 그게 끝이었다..

그러다 2009년 2월 26일 느닷없이 '사고치고 싶어' 라는 댄스곡으로 컴백했다. 곡 자체가 90년대 느낌이 물씬 풍기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직설적인 가사나 오늘 밤 싸고튀고 싶어와 독특한 안무이리 휙, 저리휙, 굽신굽신, 예명 때문에 코미디프로그램 갤러리에서 이불신으로 칭송받기도 했다(?). 참고로 뮤직비디오에는 애프터 스쿨가희주연이 출연했다.

이후 소속사를 제리 엔터테인먼트에서 로엔 엔터테인먼트로 옮기면서 '런'이라는 예명으로 개명하고 2009년 10월 16일 '강력한 그녀'라는 곡으로 컴백했다. 이름 바꾸면 모를줄 알았지? 이 시기에 당시 무명이던 아이유(!)가 피처링한 곡이 있기도 하였다. 하지만 반응은 역시나 시원치 않았다는 듯.

3. 배우 전향

결국 연예계 생활에 회의를 느끼고 모든 것을 내려놓으려 하다가 지인의 소개로 뮤지컬 ‘궁’ 캐스팅 오디션을 봤고, 주인공 이신 역으로 발탁됐다. 이후에 뮤지컬 배우로 경력을 쌓아 렌트, 김종욱 찾기, 쓰릴 미 등에 출연하였다. 평은 대체로 크게 나쁘지는 않다.

이후에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 오로라 공주에 나타샤 역으로 캐스팅되었는데 하필이면 역할 설정이 게이도 아니고 트랜스젠더도 아닌 어정쩡한 사람이였다(...). 그러나 그가 맡은 나타샤 역할이 의외로 시청자들에게 잘 먹혔고, 멀쩡한 모습(...)이 인터넷에 돌아다니며 의외로 잘생겼다(!)[2]는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얻었다. 나름 인상적인 캐릭터였으나, 결국 8월초 이 드라마의 특징인 쳐내기의 희생양이 되었다...인줄 알았지만 3주 뒤 다시 출연하였다! 오오 부활 그러나 대사도 없이 단 두번 모습만 보인 뒤 다시 안 나오나 싶더니... 결국 133회부터 본격적으로 재출연했다.

오로라 공주의 인기 덕에 빛을 보게 된 후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고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에도 출연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았다. 이후 임성한 작가의 후속작 압구정 백야에도 장무엄 역으로 출연한다.
----
  • [1] 활동 초기에 OPPA는 다른 멤버로 구성되어 있었다. 송원근은 1집 활동 후 유닛 활동을 위한 새 멤버로 영입되었다가, 유닛 활동이 흐지부지되고 멤버 교체가 이루어진 후에 발매된 2집 앨범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했다. OPPA 멤버로서 활동했을 때의 예명은 "한글".
  • [2] 오로라 공주 극중 설정에서는 긴 머리(사실은 가발)를 뒤로 묶고 나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1 05:54:15
Processing time 0.11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