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송지은

last modified: 2015-04-15 02:42:40 by Contributors


이름 송지은(宋智恩, 宋志恩[1])
출생 1990년 5월 5일[2], 서울특별시
신체 157cm, 45kg, O형
가족 무남독녀
포지션 메인 보컬
소속 TS엔터테인먼트
별명 쏭지, 송츤츤, 츤츤누나, 송조련
송초딩[3]
트위터 인스타그램 팬카페
대한민국걸그룹 시크릿의 멤버.
시크릿 멤버(나이 순)
전효성정하나송지은한선화

Contents

1. 소개
2. 트리비아
3. 출연작
3.1. 2009년
3.2. 2010년
3.3. 2014년
3.4. 2015년

1. 소개


팀의 메인 보컬. 학창시절엔 반 1등과 반장 자리를 놓치지 않았을 정도로 모범생이었다고 한다. 데뷔 전, UCC에서 Karina의 <Slow Motion>을 열창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유명해졌다. 드라마 비천무의 <비천무가>, 드라마 에어시티의 <Learning To Fly> 등 ost를 부른 경력이 있다. 언터쳐블의 <다줄게>에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MAGIC> 활동 때까지만 해도 인지도가 낮았는데 <MADONNA>에서 미모가 급상승했다. 얼핏 쥬얼리의 前 멤버 박정아와 매우 닮았다. <MAGIC> 활동 때 집중해서 안 보면 한선화와도 닮았다.[4] 전효성과 정하나와는 비할 바 못 되지만 송지은도 글래머 축에 속한다.하지만 허리가 통짜라서 좀 안습

보컬 실력은 점점 늘고 있다. 시크릿 팬들은 팬심을 담아서 YG에서 왜 보컬도 되고 외모도 되는 송지은을 잡지 않았는지 의문을 제기하곤 한다. 하지만 송지은은 JYP 연습생 출신이라고 한다. 거기 남았으면 박진영化 될 뻔... 한때는 연습 중에 수다를 너무 많이 떨어서 선배인 조권에게 엄청 혼났다고 세바퀴에서 밝힌 적이 있다. 역시 송초딩. 당시 JYP연습생이던 씨스타효린, 베스티유지, EXID하니와 함께 'JYP빅마마'로 데뷔할 뻔 했으나 무산되고 각자의 길로 뿔뿔이 흩어졌다.

개인적으로 예능에 출연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어서 단체로 출연할 때에만 이름이 겨우 알려질 정도. 하지만 <Shy boy>로 컴백 후 음악방송 MC나 라디오 DJ로 종종 얼굴을 보이긴 한다. 다른 멤버들이 각자 예능에서 한 번씩 강하게 어필을 하는 것과는 달리 송지은은 자신만의 무엇인가로 빵 터진 적이 없어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었으나, 그래도 디지털 싱글은 환희와 함께 낸 적이 있다.

<Shy Boy>에서는 앞머리를 바꾸고[5] 만두머리로 활동했다.

2011년 3월 3일, 솔로곡인 <미친거니>를 공개했다. 피처링을 맡은 방용국[6]얀데레 랩이 압권... 츤츤누나랑 작업해서 그렇다. 하지만 랩의 맞춤법이 꽤나 엉망이라 듣고 있으면 좀 거슬린다. 특히 클라이맥스 때의 방용국의 랩 가사 중에 나오는 "나 도망치지 마"가 압권.[7]


송지은의 헤어스타일이 만두머리에서 갑자기 푸른색 장발머리로 바뀌었다. 소속사의 언플에서는 신비함 그 자체라고 표현하고 있지만... 하츠네 미쿠 코스프레?

그런데 이 노래가 시드 사운드의 노래인 <조각나비>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인터넷에 올라왔다. 그래도 곡 자체의 표절이라기보단 초반의 몇 마디가 어쩌다 겹쳤을 수도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실제로 전체적으로 놓고 보면 초반 부분 이외에 딱히 비슷한 부분이 없는 것도 사실. (두 곡에 대한 실용음악 전공자의 분석)
의혹을 제기한 사람이 공격적인 태도로 논란을 조장한 것에 대한 사과문도 올라온 상태이다.

송지선 아나운서가 투신자살했을 때 비슷한 이름 때문인지 송지은이 자살했다는 말실수가 나돌기도 했다.

<별빛달빛> 뮤비에서 송지은이 다시 방용국을 만난다. 송지은이 방용국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너 혹시?" 하는 게 압권. 방용국은 '아~' 하는 반응을 보이고 송지은은 다른 멤버들과 역을 나가면서도 알쏭달쏭한 표정을 짓는 게 재밌다.

KBS 예능 프로그램 아이돌나는 가수다불후의 명곡 2에 바쁜 스케쥴 사정으로 빠진 아이유 대신으로 투입됐지만 몇 주 못 가서 송지은도 하차했다.

2012년 1월 방영된 드라마 부탁해요 캡틴의 ost <추워요>를 불렀다.

2013년 9월 30일 솔로앨범 <희망고문>을 발표했다. 3번 트랙 <Date Mate>에서는 작곡/작사에 참여하는 등 가수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가는 중.

2014년 3월 같은 시크릿 멤버인 한선화가 출현하고 있는 신의 선물-14일 ost <너에게 갈 수만 있다면>을 불렀다. 2014년 3월 16일 온라인에 최초 공개되었다.

2014년 8월 15일 새 미니앨범 <I'm in Love>로 컴백했는데 뮤직뱅크에서 물오른 외모로 주목을 받았다. 메인 기사 베댓이 다 송지은 미모 찬양

2014년 9월 19일 솔로앨범을 발매한다고 뜬금포가 터졌다.
노래 컨셉이 참으로 심오한데 동성애, 다른 인종간의 사랑, 연상 연하 커플 등 사회 편견에 대한 내용이라 한다.

9월 24일 정오에 타이틀곡 <쳐다보지마>의 뮤직비디오이번엔 19금 아니다!!!와 음원이 공개되었다.

그런데 이건 선공개곡이라는 반전이...10월 14일날 미니앨범으로 컴백할 예정이라고 한다.


쳐다보지마 뮤직비디오 마지막 부분에 숫자 25와 송지은의 인스타그램 사진의 의미가 무엇인가 의견이 분분했는데 다음 앨범을 위한 떡밥이었던 것.

미니앨범 타이틀곡은 <예쁜 나이 25살>내년에 26되면 영영 못들을 곡,몬데그린으로 예쁜 나의 삼겹살이 있다. 이며 그 동안 어둡고 차분한 곡 위주로 활동했던 모습과 180도 다를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앨범에는 송지은의 첫 자작곡 <별>도 수록될 예정이라 한다.

10월 7일 정오에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티저 무려(...) 댄스곡이며 10월 14일 정각에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다. 뮤직비디오

10월 24일 네이버 웹 드라마 <그리다, 봄>에 캐스팅 되었다는 소식이 밝혀졌다. 기사 과거 드라마 카메오 출현 경험은 있지만 주연으로 캐스팅 된 적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기에서 볼 수 있다.손발이 오그라들지 않을 자신이 없는 사람은 시청을 금한다.(...)

2015년 1월 19일 부터 방영되는 MBC의 월화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ost인 <보고 싶은 사람>에 참여하였으며 1월 27일 온라인에 공개되었다.

2015년 3월 8일 tvN 새 금요드라마 <초인시대>에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여담으로 극 중에서 유병재와 러브라인이 있다는 것을 리딩현장에서 처음 알았다고 하며유통수? 정말 많이 놀랐고 지금은 두렵다(...)는 소감을 밝혔다.기사


표정이 심히 안좋아 보인다...

4월 9일자 기사에서 <천생연분 리턴즈> 3기 멤버로 투입된다고 한다. 전효성이 1기 멤버로 투입됬을 때의 모습을 이미 지켜본 시크릿 팬들의 반응은...

2. 트리비아

3. 출연작

3.1. 2009년

  • Mnet - 시크릿 스토리

3.2. 2010년

3.3. 2014년

  • TV캐스트 - 그리다, 봄 양말자 역

3.4. 2015년

  • tvN - 초인시대 지은 역
  • MBC Every1 - 천생연분 리턴즈(출연예정)
----
  • [1] 중국 대륙이나 홍콩, 대만에서 가끔 쓰인다. 하지만 가장 많이 쓰이는 건 앞의 한자.
  • [2] 어린이날이 생일이다. 역시 초딩
  • [3] 설명이 必要韓紙? 말 그대로 초딩 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다. 좋게 말하자면 쾌활하고 밝은 성격, 나쁘게 말하면 유치한 성격. 정하나의 성격도 비슷하지만 송지은만 초딩 별명을 가진 걸 보면... 시크릿 멤버 중 가장 유치한 건 송지은?
  • [4] 잘 모르겠다면 <I Want You Back> 활동 때의 사진을 보자. 방송사조차 헷갈릴 정도로 상당히 닮았다.
  • [5] 가발이다.
  • [6] 방용국2012년에 데뷔한 보이그룹B.A.P의 멤버이다.
  • [7] 이를 맞춤법에 맞게 적절하게 고치면 "나에게서 도망치지 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5 02:42:40
Processing time 0.183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