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쇼마루

last modified: 2014-07-27 04:56:28 by Contributors

正丸
SHOMR.gif
[GIF image (29.43 KB)]


Contents

1. 소개
2. 이니셜D에서의 쇼마루


1. 소개

사이타마시에 위치한 곳으로, 근처에는 쇼마루역과 심령 스팟 취급받는 터널이 존재한다.

드레일은 다 녹슬어서 군데군데 떨어져 나간 데다 아예 없어진 곳도 있고, 도로는 요철이 많이 튀는데다 코너가 각진 곳엔 흙마저 쌓여서 관리도 개판이다. 게다가 도로폭은 엄청 좁아서 소형차 두 대가 간신히 안 긁고 지나갈 정도이기 때문에 대항차를 만나면 여러모로 고생하는 길로도 악명 높다. 왜 이렇게 관리가 안 되느냐 하면 근처로 우회도로가 충분히 많이 생겨 이런 낙후된 도로를 굳이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 워낙에 도로 상태가 망했어요 상태이다 보니 이니셜 D에 나온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사이타마의 하시리야 팀 중 아무도 홈그라운드라고 주장하지 않는 유일한 도로라고 한다.


2. 이니셜D에서의 쇼마루

아키야마 와타루의 홈코스이기도 한 곳인데, 그는 이 곳을 토를 참아가면서 억지로 완주했을 정도로 험난한 곳이었다. 타쿠미의 첫 현외 원정이 이루어진 코스도 바로 이 곳. 이 곳을 프랙티스 없이 완주를 5번이나 한걸 보면 타쿠미가 얼마나 먼치킨인지 알 수 있다.

워낙에 도로가 좁고 상태가 더러웠기 때문에 와타루는 "직선에서 추월이란 있을 수 없는 곳"이라고 방심하고 있었고, 그러다가 깎여나간 흙 위를 숏컷한 타쿠미에게 그대로 패배하고 만다.

PS2판인 버전2 스페셜 스테이지에서 깜짝 추가되었는데, 스토리 모드에서는 3번 연속으로 와타루를 상대해야 하는데다 한 번이라도 실수하면 무조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했기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큰 게 아니었다. 사실상 스페셜 스테이지의 최종보스 취급. 그렇게 컬트적인 인기를 얻고서 버전3에도 등장하는 기염을 토해냈는데, 여기에서는 평균 속도가 줄고 물리엔진이 살짝 바뀌어서 버전2보다 살짝 쉬워졌다. 그 대신 스타트대쉬가 빠른 차량이 시작하자마자 선두를 먹고 미친듯이 방어하는 선먹고 째기가 100% 통하는 유일한 코스로 악명을 날렸고, 그래서 타임어택 기록과 배틀 승률에 현격한 차이를 보이는 코스이기도 했다.[1]

게임에서도 원작처럼 흙 위를 숏컷하는게 가능하지만, 애초에 흙이 코너 바깥쪽에 있어서 쓸 일도 없고 그렇게 추월할 바에야 미친듯이 똥침을 놔서 직선에서 뚫어버리는 게 더 쉽다(...).

  • 버전별 등장 라이벌
버전 라이벌
스페셜 아키야마 와타루
3 아키야마 노부히코, 사카모토, 아키야마 와타루

  • 버전 별 특화차량[2]
버전 왕로 복로
맑음 맑음
스페셜 레빈 AE86 레빈 AE86 트레노 AE86 시빅 EK9
3 RX-8 스카이라인 GT-R R32 RX-8 스카이라인 GT-R R32
----
  • [1] 버전3에서는 양방향 특화급인 RX-8을 제외한 스타트 상위권 차량들이 모두 쇼마루 TA 최하위권을 기록하고 있는데, 배틀 승률은 TA 기록과 아무 상관 없이 스타트대쉬 순서대로 평가되었다.
  • [2] 단, 특화라는게 게임상의 제일 빠른 기록을 찍은 차를 기준으로 한다. 따라서 인기 차량으로 미친듯이 단축한 기록이 특화기록이 되기 때문에 100% 맞는 특화는 아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7 04:56:28
Processing time 0.07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