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쇼지 신고

last modified: 2015-02-15 19:15:33 by Contributors


庄司 慎吾
しょうじ しんご[1]
성우는 후지와라 케이지. XTM 더빙판에서는 김환진.


튜닝MUGEN RNR 실버 메탈릭 타이어, 혼다 도어 바이저, MUGEN 에어로 세트


이니셜D의 등장인물이며, 묘우기(妙義) Night Kids의 팀원. 차량은 Honda Civic SiR II [EG6].

나카자토 타케시와는 원수지간이며, 1기에서는 서로 자기가 팀의 No.1이라고 까는 행동을 보였으나,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둘이서 서로 같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서로 거리를 두고 있는지 둘이서 배틀을 구경하다가 "누가보면 우리 친한 줄 알겠다."라며 서로 뻘쭘해한다.(…)[2]

1기에선 나카자토 타케시 다음으로 아키나에서 타쿠미와 배틀을 하며, 이니셜 D 등장인물 중 엄청난 찌질이로 나온다[3]. 배틀 중 상대 차를 들이박는다던가 등으로.

주특기는 '검 테이프 데스매치'라 부르는 핸디캡 매치며, 룰은 단순히 스티어링 휠에다 손을 테이프로 고정하는 것이다. 언뜻 보면 단순해 보이지만, 고속에서 오버스티어라도 나면 차량 제어를 제대로 못하게 되므로 굉장히 위험하며 결국은 컨트롤 싸움이 된다. 이와 비슷한 분이 한 분 계시는데 바로 "신의 손" 죠시마 토시야. 실제로 4기 애니메이션에서 료스케가 전혀 언급이나 기억할 거 같 지 않은 찌질이의 이름을 직접 읊어주면서 그런 놈이 있었지, 한다. 물론 신의 손과는 천지차이(...)

작중에선 타쿠미와 배틀 중 타쿠미를 이길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어떻게든 이기기 위해 리어가 미끄러지고 있는 86의 뒷꽁무니를 박아 스핀을 하게 만들어 추월한다. 이에 열받은 타쿠미는 벽턴(...)등을 사용하여 신고를 따라잡는다.[4] 이에 신고는 기겁을 하여 "차라리 못 이길 바에는 둘 다 망하자."란 생각으로(.....) 스티어링 휠을 86 쪽으로 돌리나, 타쿠미가 샥 빠져 나가는 바람에 애꿎은 시빅만 가드레일에 박고 심하게 망가진다. 이니셜 D 작중 두 번째 사고.[5][6]

사고가 나면서 핸들에 감아 놓았던 오른쪽 손목이 부러졌고, 폐차 일보직전의 조수석측 차체가 제대로 나가버린[7] 자신의 차를 보며 뒤늦게 후회한다. 그러면 뭐하니 이미 늦었는걸 혹시나 타쿠미에게 무슨 일이 있나 해서 켄지와 함께 실비아로 뒤따라 왔다가 사고난 것을 본 이케다니는 자신의 차로 병원 응급실에 데려다 주겠다고 하며 대인배적인 면모를 보여 준다.[8] 팬덤의 분석에 따르면 타케시와 비슷하게 판금왕 소리를 들을 만한 손실이라고.

여담이지만 원작에선 이케타니의 차를 박은걸 알고 홧김에 즉흥적으로(!!!) 배틀을 받아들이지만 에니메이션에서는 특유의 질질끌기로 인해여자친구 태우고 대려다주는 이츠키에게 일부러 박아서 교통사고가 나고 덕분에 이츠키가 크게 다치자솔로복귀는 덤 문병온 타쿠미가 열받아서 배틀을 시작한다.


사고가 난 뒤로는 성격이 많이 바뀌어 찌질한 행동은 하지 않으며, 오히려 2기에서 Emperor와의 배틀에서 홈 에리어의 자존심을 걸고 지지 않겠다는 말을 한다. 결국은 지게 되고 팀 스티커가 잘려 란에보의 어 스포일러에 붙여지는 굴욕을 당한다.

원래는 EK9 Type R 모델을 타고 싶었던 모양이지만, 돈이 없어서 구형 모델인데다 Type R도 아닌 EG6 SiR II를 타고 있는 듯. 그 때문에 게임 상으로 Type R 모델인 EK9나 DC2 등을 타고 오면 민감하게 반응하며, 원작에서 "혼다에서 FR을 만들면 타 보고 싶다"는 발언을 한 것 때문에 S2000을 타고 와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Extra stage에서 쇼지 신고와 사토 마코의 코드라이버인 사유키가 소꿉친구였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서로의 단점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어서 남자사람친구/여자사람친구 수준으로만 보고 있다고. 그리고 타케시가 사유키에게 첫눈에 반해버린 듯 하다.
----
  • [1] 발음에따라 '싱고' 로도 불리기도한다.
  • [2] 그리고 원작에서 작가가 해놓은 코멘트는 그러면 떨어져 있든가!
  • [3] 신고와 비슷한 찌질이로는 4기의 츠치사카에서 코너에 오일을 뿌리고, 자신들이 지게 되자 야쿠자를 부르는 에보5와 6의 남자. 그러니까 너희들이 이름이 없지(...)
  • [4] 이 덕분에 배틀이 끝나고 차에 긁힌 자국을 본 후지와라 분타에게 갈굼을 당한다. 안습.
  • [5] 첫번째는 이케타니 코이치로가 연습 중에 아키나에서, 세번째와 네번째는 나카자토 타케시가 86과 에보4를 상대로 아키나와 묘우기에서, 다섯번째는 이바라기에서 토오루의 유노스 로드스터가 도랑에 빠진 전복사고, 마지막은 츠치사카에서 타카하시 케이스케의 FD가 오일 때문에 미끄러져서 사고가 난 것이다.
  • [6] 참고로 호죠 린과 료스케의 배틀에선 브레이크 고장난 차량을 막아서 사고를 방지했기 때문에 예외, 이츠키는 애니메이션 한정으로 사고가 났지만 원작 기준으로는 사고가 없었다.
  • [7] 그런데 후지와라 타쿠미와 배틀하기 직전까지만 해도 고물 86 따위 폐차장의 철조각으로 만들어주마!라고 했다. 그래놓고 자기 차가 폐차될 뻔 했다
  • [8] 타쿠미와 배틀 전에 연습 중이던 이케타니의 차 뒷꽁무니를 건드려 또 사고가 날 뻔하게 했다. 차 고친지 얼마 됐다고... 그런데도 그 신고를 병원에 데려다 준 것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5 19:15:33
Processing time 0.17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