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수능 갤러리

Contents

1. 개요
2. 갤러리 특징
3. 수갤러
4. 사건 사고
5. 관련항목

1. 개요


디시인사이드갤러리 중 하나. 약칭 수갤.

2. 갤러리 특징

중고딩 병신들이 모인 것으로 유명한 스갤, 패갤과 맞먹는 찌질농도를 지닌 갤러리이다.

수능이 1년에 한번씩 치러지는 특성때문에 1년에 한번씩 물갈이가 이루어지어 1년마다 다양한 떡밥과 사건사고를 양산해 낸다. 생각보다 역사유서가 깊다?! 물론 해를 거듭할수록 N +1수하시는 터줏대감님들도 계신다

다른 입시 커뮤니티 사이트인 수만휘오르비스 옵티무스와는 적대관계인듯. 와갤와우 플레이포럼의 관계를 생각하면 된다.

갤러리 초기에는 은근히 상명대학교를 썸업해주는 경향이 있었는데, 당 대학교의 공대출신 고정닉열폭(이른바 '상설연고서성한')이 떡밥거리 및 도배 구호(...)로 쓰이던 시절이었다.

갤러리 특성상 4년제 대학 갤러리와 함께 대학 서열에 가장 민감한 갤러리. 마법의 주문 '서연고[1] 서성한 중경외시'를 놓고 어디가 더 나은가 다투는 것은 늘상 볼 수 있는 광경으로 주로 서성한끼리 아웅다웅하거나 중경외시가 아웅다웅하는 구도가 자주 연출된다. 하지만 정작 수능이 끝나고 나서는 한서삼 라인에서 대기번호를 붙잡고 질문글을 도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도 일부 유저들은 중학교때부터 수갤을 하면서 설경을 붙는다던가 고대 정경을 붙는다던가 의대를 붙는다던가 하는 괴수들이 존재한다. 이들은 수갤을 안했으면 하버드도 붙었을거라고 주장하지만... 과연 그럴까?

수능 갤러리라고는 하지만 공부에 대한 내용 못지않게 친목질병림픽이 넘쳐난다.(사실 더 많다) 사실 디시라는 특성을 고려해 본다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이 현상을 막기 위해 디시 수갤러스가 만들어져 한때 현재 수갤에서 벌어지는 병크들이 수갤러스 갤러리로 옮겨갔었다. 하지만 그 후 수갤로의 이주운동으로 대부분의 갤러들이 다시 수갤로 돌아와 현재의 수갤이 탄생하게 되었다.

2013년 현재 하루 글 리젠율이 불과 15페이지에 불과한데, 이는 수년전 디시에서의 수능갤의 위치를 생각해보면 그냥 망했어요 라고 봐도 무방하다. 뭐 그래도 제대로 망해버린 나머지 글 리젠의 태반이 몇몇 갤러들이 책임지는 친목갤로 전락해버린 코미디 프로그램 갤러리에 비하면 훨씬 나은 상황이지만. 물론 아무리 정전갤이라도 본업인 수능이 가까워지니 갑자기 활성화되어 나쁘지 않은 화력이 나온다.

친목질이 더욱 심해져서 사실상 수능갤러리 이용자 친목갤러리가 된 지 오래다. 자칫하다간 당신도 친목라인에 낄수 있다. 고로 친목질로 공부를 망치고 싶지 않다면 가끔 와서 질문글만 올리고 수능이 끝난후 합격증 인증과 함께 기만질을 하도록 하자.

3. 수갤러

입공부가 쩌는 갤러들이 존내 많으며, 그런 상황에 대해 어떤 이가 수갤을 한마디로 압축했다.
"3~4등급이 1~2등급 가르치는 곳"'''

2013년 이후 갤러들의 수준이 서연고 및 서성한과 지방대 N수생으로 양극화되고 있다.

4. 사건 사고

2006년 입시 당시 다른 학생들의 원서 접수를 막기 위해 수갤의 몇몇이 입시 사이트를 공격, 다운시킨 사건이 있었으나 결국 경찰에 의하여 싸그리 검거되었다. 검거된 수갤러들은 대학합격도 취소되었다. PC방에서 공격한 수갤러도 PC방 로그 기록을 추적하여서 검거당하며 '완전범죄는 없다'는 사실을 새삼 느낄 수 있게 했다. 집에서 공격한 수갤러는 무슨 말이 더 必要韓紙(?) 경찰서 정모란 말 자체가 저 사건을 계기로 만들어졌으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5. 관련항목

----
  • [1] 이과생의 경우 서포카(혹은 서카포)다음 연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26 20:04:56
Processing time 0.04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