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수지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인명
1.1. 굿모닝 스페이스의 등장 인물
1.2. 라쳇 & 클랭크 시리즈의 등장인물
2. 행정구역
2.1. 경기도
2.2. 전라북도
3. 樹脂
4. 수지타산
5. 手紙



1. 인명

1.1. 굿모닝 스페이스의 등장 인물

이름의 모티브는 아마도 數知(숫자 수, 알 지). 5등이지만 수학 부문만은 1등인 계산녀로, 필요에 의하면 자기 얼굴표정도 조정할 수 있다. 엄밀한 계산 끝에 일등 신랑감으로 점찍은 베일을 낚아 결혼할 생각이다.
베일을 꼬실 단서를 얻기 위해 랑콜의 도움을 받아 스토킹 그의 방에 무단침입하였다가 그가 에이에이스토커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 사실을 들키고 행여나 베일에게 해코지당하지 않을까 염려하지만, 베일은 오히려 신사적으로 손수건을 건네주고, 자신의 비관적인 과거사, 에이에이와 본인의 관계를 고백하는 대인배스러움을 보인다. 이 때 베일의 인생관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헌신하는 태도에 반해 베일에게 진심으로 푹 빠지게 된다. …까지는 좋은데, 수지까지 베일2로 진화하고 만다.
에이에이 콜렉션을 전부 압수해서 폐기해버리고, 그 후 줄기찬 스토킹으로 베일을 죽음에 이르게 한다. 마지막화에서는 랑콜의 허세에 넘어가 정신줄을 놓고서는 가위로 그녀를 죽이려다 랑콜에게 반격당해 둘 다 동귀어진한다.

1.2. 라쳇 & 클랭크 시리즈의 등장인물


라쳇 & 클랭크 시리즈 중 <올 포 원>에 나오는 등장인물. 은하계 스카우트의 일원이며 작은 열기구를 타고 행성 곳곳을 돌아다닌다. 성우는 Cristina Pucelli.

예전에 에페메리스가 포드 족을 공격하면서 부모님을 잃고 몇몇 다른 타포드 족 어른들 밑에서 자랐다.

라쳇, 클랭크, 캡틴 쿼크, 네파리우스가 에페메리스에 납치되어 왔을 때 Vac-U 4000의 사용법을 알려주고 그들의 탈출을 돕는다. 그리고 라쳇 일행을 자신이 사는 마을로 인도하는 도중 그라보이드에게 잡혀간다. 라쳇 일행은 수지를 구하려 달려갔는데 수지는 그라보이드의 몸 위에서 방방 뛰면서 그라보이드를 밟고 있었다(…).

이후 은하계 스카우트 소속의 다른 두 아이들과 함께 에페메리스를 공격하려 했으나, 라쳇이 에페메리스를 공격하는 것은 죽은 부모님을 되살리지 못한다고 말하며 수지를 저지한다. 대신 라쳇은 안전한 외곽 지대에서 보초를 서 달라고 설득한다. 그리고 라쳇이 떠나기 전 라쳇을 꼭 껴안는다.

엔딩에서 라쳇 일행과 크로이드와 네보 박사의 사진을 찍어준다.

2.1. 경기도

경기도 용인시 북서부에 위치한 베드타운 구는 이곳으로.

3. 樹脂

원래는 나무의 진액을 의미한다. 송진이 대표적. 영어로 레진(resin)이라고 한다. 이것이 본래의 의미에 가까운 천연수지와, 석유 등을 원료로 하는 고분자 화합물을 의미하는 합성수지로 나뉘게 되었다. 플라스틱 항목 참조. 여성을 비하하는 커뮤니티에서 성형한 것 같은 여성을 보고 수지 드립을 치기도 한다.

4. 수지타산

收支. 수지타산할 때 수지. 수입과 지출을 이르며, 일반적으로 거래시의 이익을 뜻한다.
경제학자에 따라서는 수지를 수취와 지급이라는 낱말의 앞글자를 딴 조어로 보기도 한다.

5. 手紙

일본어로는 '편지'를, 중국어로는 '휴지'를 뜻한다.

한국어로는 예전에 중국어와 마찬가지로 '휴지'를 뜻하는 말(하지만 국어사전에서는 한자 표기가 없이 그냥 '-紙'로 나온다. 발음 편의상 '휴지'에서 변한 말로 취급하고 있는 것. 이런 취급을 하는 근거는 구개음화 항목의 /h/ 부분에 서술되어 있다.)로도 쓰였으나, 1988년 표준어 사정원칙 제5항의 예외규정(어원적으로 원형에 더 가까운 형태가 아직 쓰이고 있는 경우에는 그것을 표준어로 삼는다)에 의해 '휴지'로 통일되면서 지금은 사실상 사어가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7:25:28
Processing time 0.10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