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순풍

last modified: 2014-12-12 15:07:25 by Contributors

順風

Contents

1. 사전적 의미
2. 포켓몬스터기술
3. 매직 더 개더링


1. 사전적 의미

선박이 진행하는 방향으로 부는 바람. 반댓말은 포...포풍!역풍이다.

옛날에 모터보트가 없던 돛으로 가는 범선 시절에는 항해할 때 바람이 매우 중요했으며 순풍이냐 역풍이냐에 따라 배가 목적지로 정확히 가느냐, 아니면 망망대해에서 미아가 되느냐를 결정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조건이었다. 그래서 배를 띄울 땐 일부러 순풍을 기다리곤 했다고. 여기서 유래되어 '순풍에 돛을 달다'라는 속담이 생겼으며 한번 더 와전되어 하는 일이 잘 된다는 뜻으로도 쓰인다.

아기를 낳을 때 '순풍순풍 잘 낳는다'고도 표현하는데 이는 순풍 산부인과 등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예.

'순박한 풍속'이라는 뜻도 있는 단어다.

2. 포켓몬스터기술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비행변화--30
순풍おいかぜTailwind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4턴 동안 아군의 스피드를 2배로 올린다. - - -

강력하지만 4턴, 싱글배틀에선 실질적으로 2턴만 작용한다는 사실이 발목을 잡는 기술. 더블, 트리플 배틀로 갈수록 효율이 많이 좋아진다. 주로 엘풍, 토네로스 등이 특성의 힘에 빌어 사용한다. 싱글에서 한턴이라도 벌고자 고속 세팅 가능한 포켓몬에게 탈출 버튼을 쥐여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단 상대 팀이 트릭룸을 쓰면 역효과만 만드는 꼴이니 상대 엔트리를 잘 파악하고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참고로 순풍 상태에서 칼바람이 1턴만에 나간다...하지만 얼마나 인지도가 없었는지 5세대가 나오고나서 한참 지난 3년 후에나 이 내용이 추가되었다근데 추가 되도 별 소용없잖아, 쓸것도 아니고

3. 매직 더 개더링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Favorable Winds
Favorable_Winds.jpg
[JPG image (30.15 KB)]
한글판 명칭 순풍
마나비용 {1}{U}
유형 부여마법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 중 비행 능력을 가진 생물들은 +1/+1을 받는다.

그리프들은 오래 전에 멸종된 것으로 여겨졌지만, 아바신이 돌아오자 그들도 떼를 지어 돌아왔다.
수록세트 희귀도
아바신의 귀환 언커먼

청색에 있어서 매우 드문 전체강화형 부여마법. 청색답게 비행생물들을 강화한다. 색이 다르지만 비용을 줄이고 거기아 자기 생물들만 강화시켜준다는 점에서 Serra Aviary의 완벽한 상위호환.

마나 두 개로 +1/+1 강화를 준다는 점에서 백색 카드인 순수한 자들의 명예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생물 강화와는 동떨어진 청색의 카드라는 시점에서 매우 파격적인 성능이다. 비행 능력을 가진 우량 위니들로 덱을 구성하는 건 상당히 힘든 편이지만 이니스트라드 블럭에는 신비의 탐구자 덱도 있으니 아주 불가능한 편은 아니다.

특히 잔존하는 영혼들이나 자정의 출몰 같은 카드로 소환된 신령 토큰들은 순풍뿐만 아니라 순수한 자들의 명예와 무형의 덕까지 적용받으니 에스퍼 토큰 덱을 강화시키기엔 매우 적격이라 할 수 있겠다. 게다가 무형의 덕이 금지된 이니스트라드 블럭 컨스트럭티드에서는 더더욱.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2 15:07:25
Processing time 0.095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