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쉐도우 폭스

last modified: 2013-07-31 19:15:52 by Contributors



1. 개요

조이드에 나오는 가상 병기.

1.1. 스펙

형식번호:RZ-046
소속:헤릭 공화국, 팀 블리츠
분류:여우형
전장:17.3m
전고:8.0m
중량:52.0t
최고속도:290.0km/h
탑승인원:1명
주요탑승파일럿:발라드 헌터
  • 무장 및 장비
    • 일랙트론 바이트 팽
    • 스트라이크 레이저 크로 ×4
    • 3d레이더 멀티플 센서 ×2
    • AZ 30mm 철갑 레이저 발칸 ×1
    • 숄더 웨폰 락
    • 스모크 디스차져 ×6
    • 앵커
    • AZ 70mm 내전형 전자포트포 ×1

1.2. 해설

섬광사단(레이포스)에 소속된 커맨드 울프AC와 함께 라이거 제로를 서포트하기 위해 개발된 헤릭 공화국군의 여우형 조이드.

소음 시스템, 광학 미체를 이용한 스텔스 성 초고성능 센서로 적지에 강행정찰이나 파괴활동을 펼치는 활약을 한다. 멀티풀 웨폰락이 탑재되어 있어 무장 교체도 용이하다. 한마디로 등에 아무거나 다 장착하고 다닐 수 있다.

완구는 대형 모터인 HI파워 유닛을 동력으로, 발톱 앞만이 자유롭게 관절이 되어 있는 단순한 사족보행 기믹이지만 연동기믹은 없다. 수동기믹은 두부의 콕핏해치를 열수 있는것. 수동 기믹은 아래턱, 머리, 꼬리, 레이저 발칸의 포신 회전.

노멀(애니판)은 검은색의 형태에 금색의 악센트를 주고 있다. 망상전기 한정의 파이어 폭스도 존재한다.

2. 극중의 활약

2.1. 조이드 배틀 스토리

큰 활약은 없고 주로 섬광사단의 보조전력으로서 강행정찰을 행한다.

2.2. 조이드 신세기 슬래쉬 제로

제20화에 폭스, 배신의 발라드에서 첫 등장. BD단에 참가한 라온 박사가 개발한 신형 조이드. 뛰어난 파일럿을 찾던 라온 박사는 BD단에 납치된 발라드 헌터의 뛰어난 능력을 보고 그를 파일럿으로 선택한다. 애기인 커맨드 울프AC가 파괴된 대신 발라드의 새 전용기로 활약하게 된다. BD단으로 신형기를 타고 팀 블리츠에게 싸움을 걸지만, 토로스 박사가 돈을 더 준다는 말에 상큼하게 팀 블리츠 소속이 되고 라온 박사는 죠트망.

첫 전투에서 라이거 제로 예거와 대등한 성능을 선보였고, 이후 라이트닝 사익스도 쓰러트렸다. 얼티메이트 X로서 각성한 버서크 퓌러의 상대는 되지 못했지만, 모두가 잊고 있을때 뒷치기를 감행함으로서 버서크 퓌러에게 굴욕을 안겨 주었다.(…)

아군이라서 그런지 스모크 디스 차져만 사용하며 광학미채는 쓰지 않는다. 그래도 여우의 요물스러운 면을 잘 살린 멋진 활약을 보여준다.

2.3. 조이드 퓨저스

10화에서 팀 마하스톰의 멤버 마비스가 탑승.

2.4. 조이드 제네시스

제4화와 24화에 컬러링이 사막형으로 바뀌어서 등장. 전투중에 참여하는 모습은 안보인다.

3.1. 파이어 폭스

3.1.1. 스펙

형식번호:불명
소속헤릭 공화국, 네오 제네바스 제국
분류:여우형
전장:17.3m
전고:8.0m
중량:52.0t
최고속도:290km/h
탑승인원:1명
주요탑승자:엔젤 비키타(네오 제네바스 제국)
무장및 장비:일랙트론 바이트 팽, 스트라이크 레이저 크로X4, 3D 레이더&멀티 이어 센서X2, AZ 30mm 철갑 레이저 발칸X1, 숄더 웨폰 락, 스모크 디스 챠져X6, 앵커X4, AZ 내장형 전자 그물포X1

3.1.2. 해설

뇌파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한 붉은 쉐도우 폭스 9기가 제작되었고, 1~8번기까지 각각 다른 특수장비를 가지고 있으며, 구미호의 꼬리(나인테일)라고 불리는 9번기는 다른 8기의 모든 특수장비를 하나씩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정작 그 특수장비가 어떤 것인가는 불명. 조이드 공식 팬북 4권에는 가이로스 제국 수도 발할라의 전투에서도 모습이 확인되었다고 한다.

웹코믹 조이드 망상전기 붉은 악마에 처음 나올 예정이었지만, 망상전가 연단되어서 이 에피소드는 제작되지 못했다.

박스에 붙은 설명문에는 본래 파이어 폭스가 캐노니어 고르도스와의 콤비를 목적으로 제작된 기체. 함께 헤릭 공화국의 섬광사단에 배치될 예정이었지만 롤아웃 직전의 9번기가 네오 제네바스 제국의 첩보부대에게 강탈당해 엔젤 히키타(계급 불명)가 지휘하는 레드 일루젼 부대의 기체로서 공화국군과 교전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완구의 해설집엔 강탈되었다는 설정이 없다. 그러나 또 패키지엔 가이로스 제국 마크나 네오 제네바스 제국 마크가 붙어있는 등, 묘한면이 있는 조이드.


3.1.3. 제품화


2012년 1월까지는 토미제 태엽식 조이드가 고작이었지만, 2012년 1월에 고토부키야에서 HMM 시리즈로 발매를 내정했다.

현재는 상부의 개틀링건의 설정화만 뜬 상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15:52
Processing time 0.11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