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슈가(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5-02-24 21:48:51 by Contributors

모험가 스토리 등장인물
S T O R Y
슈가 테스 올리비아 론도 플레이어

Contents

1. 개요
2. 행적
2.1. 챕터 1, 첫 만남
2.2. 챕터 2, 커다란 나무의 갈림길
2.3. 챕터 5, 변신술사 추격
2.4. 챕터 7, 검은 마법사의 습격
2.5. 챕터 9, 검은 마법사의 그림자
2.6. 챕터 10, 슈가의 정체
3. 기타


1. 개요

Sugar_maple.png
[PNG image (2.8 KB)]


설탕 나뭇잎만 걸치고 있는건가 지금? 로얄의 잎사귀 가운이다
갈색 머리의 양갈래 머리를 한 소녀. 이름의 유래는 Maplestory의 'S'. 순진한 캐릭터지만 엉뚱한 구석도 있으며 겉보기와 달리 의외로 엄청난 괴력을 보유하고 있다. 힘을 쓰는게 특기이긴 하지만, 가끔은 조절이 잘 안된다고 한다.[1]

직업은 플레이어가 전사 계열일 경우 마법사(클레릭), 전사를 제외한 나머지 직업일 경우 전사(페이지)가 된다. 블랙헤븐 모험가 전용 스크립트에서는 마법사로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공식 설정은 마법사로 추정된다.

모험가 스토리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는데다 슈가의 정체를 생각해보면 모험가 스토리의 히로인이다.[2]

2. 행적

2.1. 챕터 1, 첫 만남

모험가가 처음 메이플 월드에 도착하고 단풍나무 위에 떨어졌을때 나뭇잎으로 만든 것 같은 옷을 입고 등장하였다가 모험가가 다가오자 달아난다.

이후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떠나려고 했지만 배의 티켓을 잃어버려 오도가도 못하고, 소심한 성격 탓에 곤경에 처한 슈가를 마침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가기 위해 선착장에서 대기하던 모험가의 도움을 받아 간신히 배에 탑승하게 된다. 슈가는 도와준 모험가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자신의 이름을 '슈가'라고 밝힌다.

빅토리아 아일랜드행 배에서 모험가와 직업에 대한 잡담을 나누며 '플레이어는 분명 멋진 XX[3]가 될 수 있을 거야!'라는 격려를 하고 모험가와 헤어진다.

2.2. 챕터 2, 커다란 나무의 갈림길[4]

전직 시험을 보러 엘리니아에 가려던 참에 벌레가 너무너무 무서워 3시간째 아무것도 못하고 쩔쩔매는 걸 다시 그때의 모험가가 나타나 나무 벌레를 헤치워준다. 덧붙여 본인은 벌레도 문제지만, 길을 자주 잃어버린다고(...)

그러나 벌레가 나무를 갉아먹은 부분을 보자 나무가 아파보인다며 가엾어한다. 나무에게 영양제를 주면 좀 낫지않겠느냐며 간절한 표정으로 이러면 거절할 수 없잖아 사비트라마에게 약을 구할 수 없냐고 부탁한다.

모험가가 약을 구해오자 나무에 바르고 나무도 무척 기뻐하고 있다며 고마워한다. 슈가는 계속 모험가의 도움을 받기만 하는 것 같다며 이래서는 제대로 된 모험가가 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이 메이플 월드에는 언젠가 무서운 일이 일어날 거라는 예감이 들기에 다가올 그 날을 위해 본인의 눈으로 직접 메이플 월드를 봐야만 한다는, 모험가 입장에선 영문을 알 수 없는 소리를 늘어놓고는 재빠르게 사라진다.

2.3. 챕터 5, 변신술사 추격

블랙윙의 변신술사를 추적하기 위해 설원의 성지에 모여든 모험가 중 하나로 등장한다. 겨우 블랙윙의 코 앞까지 도착했는데 추격자들을 방해할 생각이었는지 뭔지 거대한 바위덩어리가 입구를 막고 있던 걸 슈가가 밀어버리고(!) 무안하게 "헤헷……"이라 하며 웃는다.

변신술사 바로크가 올리비아로 변신하자 올리비아가 둘이 됐다고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은 천연 그 자체...

그러나 바로크가 일일히 상대하는 게 귀찮다며 맵에 있던 모험가 전부를 날려버리려들자 슈가가 모험가를 밀쳐버리고 대신 튕겨져나간다. 모험가는 슈가 일행을 대신해 바로크를 물리치고 헤네시스 궁수 보육원 앞에서 모두와 다시 만난다. 유독 슈가가 모험가에게 할 말이 있어보였는데 그 이유는 모험가에게 쭈뻣거리며 모험가를 구한다는 게 그만, 너무 세게 밀쳐버리고 말았다며 걱정해 했던 것. 귀엽다 힘을 쓰는 건 특기지만 그게 조절이 힘들다고.

2.4. 챕터 7, 검은 마법사의 습격

메이플 아일랜드검은 마법사의 공격을 받아 불타고 있는 걸 단풍나무 앞에서 어쩔 줄 몰라한다. 불이 끄기 위해선 물이 필요하다고 모험가에게 물을 길어와달라고 부탁한다. 모험가가 양동이에 물을 받아오자 단풍나무에 물을 뿌려 불을 끄고 시름을 덜었지만 그 덕에 손에 화상을 입고 말았다.

이때, 슈가는 화상을 치료하기 위해 모험가가 또 긷고 온 물을 자기 몸이 아닌 옆의 단풍나무에 붓는다. 그러고선 이제 금방 괜찮아질거라 말한다.

혼란이 어느 정도 가라앉고 슈가와 모험가들은 메이플 아일랜드를 치유하기 위해 영웅들을 찾아 떠난다.

2.5. 챕터 9, 검은 마법사의 그림자

다시 단풍나무 언덕에서 모험가를 만난 슈가. 그러나 슈가는 이상한 기운을 감지하고 모험가와 함께 사우스페리로 달려간다.

그곳에서 검은 마법사의 그림자와 모험가들이 힘을 합쳐 싸우지만 검은 마법사의 그림자의 힘은 강대했고 위기에 처할 때 모두의 힘을 하나로 모아(…) 모험가가 모험에 서에 꽂아뒀던 단풍잎이 봉인석으로 변한다.

2.6. 챕터 10, 슈가의 정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Sugar_maple2.png
[PNG image (14.08 KB)]


모험가의 단풍잎이 봉인석으로 변하고 눈 앞에서 여신이 나타난다. 그녀의 정체는 메이플 월드의 정신이자, 슈가의 본체. 즉 슈가는 메이플 월드 정신의 분신이었던 것. [5] 여담으로, 직업군 4차 전용 스킬인 메이플 용사 스킬을 사용 할 때 나오는 여신이 바로 이 분이다.메이플 월드의 정신이 직접 나와서 버프를 걸어주는 거였다니[6]

봉인석으로 메이플 아일랜드를 복구하고 메이플 아일랜드가 원래대로 돌아왔으니 너도 원래의 모습인 단풍나무로 돌아갈거냐는 론도의 말에 아직 모든 위기가 사라진 건 아니니 아직은 이대로 있을 것이라 답한다.

3. 기타

  • 슈가의 본체이자 메이플 월드의 정신의 모습은 모험가, 영웅, 레지스탕스의 메이플 용사에서 나오는 여신과 같다.[7] 슈가는 여신과 그리 닮진 않았지만 눈매와 눈동자 색이나 머리색이 엇비슷하긴 하다.
----
  • [1] 이게 어느 정도고 하니, 커다란 돌덩어리를 스킬이 아니라 평타로 한방에 부순다. 흠좀무... 전사면 그러려니 하지만 슈가가 마법사인 경우엔... 스탯을 지력이 아니라 힘에 찍었나보다 잠깐 그럼 망캐잖아
  • [2] 다만, 모험가 스토리는 여성 캐릭터로도 진행이 가능하여 연애적인 의미의 히로인은 아니다.
  • [3] 유저가 선택한 직업에 따라 다르다XX는 욕이 아니다
  • [4] 플레이어의 직업이 전사일 경우에만 해당한다.
  • [5] 오랜 세월을 거치며 단풍나무에 깃든 실체가 없는 영혼이지만 이 세계의 이변을 감지하고 분신을 보내어 세계를 돌아보도록 했는데 그것이 슈가라고.
  • [6] 데몬슬레이어데몬어벤저의 경우는 이 여신이 아닌 다른 여신이 나오는데 마족세계의 여신인 것으로 추정된다.
  • [7] 캐논슈터, 에반의 경우 개편된 모습이 아닌 예전 모습이 나오기 때문에 해당하지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4 21:48:51
Processing time 0.108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