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다 아카리

last modified: 2015-04-09 18:43:05 by Contributors


여러분은 아이돌의 보통 기상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dass1.jpg
[JPG image (448.34 KB)]

dass2.jpg
[JPG image (988.12 KB)]


밝은 모습속에 숨겨진 SKE48의 제일의 노력가

SKE48 Team E
스다 아카리 (須田 亜香里)
dass3.jpg
[JPG image (75.73 KB)]
생년월일 1991년 10월 31일
소속 그룹 SKE48 팀 E
그룹 경력 SKE48 3기생
SKE48 팀 S (2010~2013)
SKE48 팀 KII (2013~2014)
신체사이즈 키 160 바스트 77 허리 56 엉덩이 81 발 23.5
혈액형 A형
별명 아카링, 다스[1], 아카쨩[2]
출신 아이치 현
링크 구글플러스 공식블로그 すだの素(스다의 본모습)


SKE48 팀 E 역대 리더
마츠이 레나 스다 아카리
(2014.02 ~ )
-


Contents

1. 개요
1.1. SKE48에 들어오기까지
1.2. 캐릭터성격
1.3. 대인관계
2. 활동
3. 선발 참여곡


1. 개요

SKE48 3기생 출신으로 운영진으로부터 특별한 푸시를 받은 것은 아니었으나, 뛰어난 악수회 대응과 성실한 모습을 바탕으로 팬들의 지지를 얻어 AKB48 선발의 벽을 오로지 총선거만으로 뚫어버린 이른바 '자수성가'형 멤버. 시바타 아야와 함께 AKB48 5회 총선거에서 SKE48의 대약진을 이끌었다. 이후 2013년 하반기부터는 운영진으로부터의 푸시를 받기 시작하여, SKE48의 중심 멤버로 발돋움하고 있다.

캐치 프레이즈는 「勇気凛々、あかりんりん、みんなも一緒に?(あかりんりん!)」(용기있고 늠름하게, 아카링링, 여러분도 함께? (아카링링!))

장래희망은 계속해서 무대에 서는 것.

1.1. SKE48에 들어오기까지

'SKE48 제3기 오디션'에 합격하여 SKE48의 멤버가 되었다.

스다의 아버지의 말버릇은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이며 지기 싫어하셔서 노력하시는 분이었고 한다. 이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는지 스다는 어렸을 때부터 지독하게 지기 싫어했다고 한다. 유치원 때는 철봉을 잘하고 싶어서 맹연습을 하다가 머리부터 떨어진 적이 있는데 뇌출혈이 의심되어서 병원에 끌려가서 뇌검사를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다행히 이상은 없었지만 그 후에도 머리를 자주 부딪혀서 주위 사람들에게 걱정을 끼쳤다고. 초등학생 때는 대회에서 입상한 선배가 조회시간에 표창을 받는 모습을 보고 멋있다고 생각해서 미술이나 독서 감상문 대회 같은 곳에서 실제로 표창받을 때까지 열심히 노력했다고.

클래식 발레를 본격적으로 배운 것은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였다. 처음에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으로 돌아갈 때마다 "이젠 그만둘거야"라고 불평했었다고 한다. 스다는 발레 학교 지부에 다니고 있었는데, 어느 날 친구의 권유로 본부에 견학을 갔다고 한다. 거기에는 스다보다 훨씬 수준 높은 여자아이들이 많았고, 충격을 받은 스다는 집에 돌아가자마자 "이제 발레는 더 이상 하지 않을 거야"라고 통곡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며칠 후에는 지기 싫어하는 스위치가 눌려서 의욕이 솟아올렸다고. 그 때부터 매일같이 발레를 맹연습해서 초등학교 6학년때는 콩쿠르의 멤버로 뽑혔다고. 여기서 스다는 기쁘고 자랑스러움에 더욱 더 발레에 열중하게 되어서 "지기 싫어하는 스위치"뿐만 아니라, 인정 받으면 동기부여가 되는 "스텝 업 스위치"도 있음을 깨달았다고 한다. 스스로 높은 곳에 오르고 싶다고 늘 생각해서 어떻게 하면 성적을 올릴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면서 노력해온 결과 고등학생이 되어서는 콩쿠르에서 입상할 수가 있었다. 발레를 싫어하던 스다가 상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발레를 숙달한 점에 스다 본인은 무척이나 기뻤다고 한다.

아이돌에 관심을 가진 것은 그 무렵이었다. TV를 보면 을 추고 노래를 하고 있는 아이돌은 스다에게는 특별한 세계의 사람들이라고 생각되면서도 아이돌에 대해서 궁금해졌고 친구의 영향으로 AKB48SKE48의 존재를 알게 되어서 오디션을 받았다고 한다. 오디션에 합격했을 때는 13년 간 걸어온 발레의 길을 그만 걷는 것에 대한 갈등도 있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SKE48을 선택한 것은 옳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1.2. 캐릭터성격

악수회 대응이 엄청나게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48그룹을 통틀어서 당연 최상급. 본인은 악수회를 '들과 데이트를 한다'고 부른다. 악수 방법은 시간이 다 돼서 직원이 팬을 밀어내도 손을 놓지 않고, 계속 끌려가면서 악수하다가 마지막에는 칸막이에 부딪힌다. 그래도 손을 놓지 않고 몸과 팔을 극한까지 늘려 마지막 순간까지 악수를 계속한다. 그리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 다음 을 맞이한다. 이것을 모든 팬에 대해 반복한다. 멤버 내에서도 스다의 악수회 대응은 당연 화제.
마츠이 레나의 악수회에서의 스다 성대모사.

악수회가 끝나면 B5 크기의 노트에 자신의 악수회에 왔던 팬들의 특징을 한 명 한 명씩 적는다고 한다. 이름하여 다스노트. 악수회 후에 블로그에 코멘트를 쓰면 악수했을 당시가 기억이 나기 때문에 적힐 확률이 높다고 한다. 또 스다에게 팬레터를 쓰면 100% 이름이 적힌다고 한다. 현재 2012년에는 4권까지 만들어졌고 항상 가방 속에 4권을 넣어놓고 다닌다고 한다. 일부 영상에는 그 모습을 기억해주기도 한다. 영상 헨가오의 여신에 이어서 진정한 악수회의 여신.

그 밖에 투샷회 등과 같은 이벤트에서도 팬서비스를 게을리하지 않고 블로그도 항상 정성 들여서 열심히 쓴다. 무슨 일이든지 항상 전력투구하는 타입.

체육계 아이돌로 운동신경도 뛰어나다. TV도쿄의 '주간 AKB'에서 열린 'SKE48 운동 신경 No1 결정전'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해서 No.1 스포츠맨의 칭호를 획득했다.

특기는 클래식 발레라고 한다, 5살 때부터 13년 동안 배워왔고, 전국 대회에서 당당하게 2등을 차지했다. AKB48코모리 미카와는 어렸을 때 같은 발레단 소속이였다고 한다. 어렸을 때 부터 발레를 해와서 그런지 상당히 몸이 유연한 편이다. 징그러운(?) 연체묘기를 보여준다.
이를 장점으로 여러 예능에서 유연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활약했다. (칸쟈니의 시와케∞의 유연여왕 등)

발레를 오랫동안 배워서 그런 지는 몰라도 실력이 뛰어난 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동작이 크다.

2010년 4월부터 대학교를 다녔다고 했는데, 동안 외모에 중학생으로 오해받은 적이 있다고 하고, 물건을 사러 갈 때도 초등학생으로 오해받았다고 한다. 누구는 79년생이라고 오해받고 있는데

연구생 시절에는 어떤 다~스~라고 불렀다고 한다. 이유는 모름. 본인은 처음에는 "정말 싫다"고 했다. 근데 현재는 "다스라는 별명은 제 자신의 일부예요." 라고 한다. 이 냔이 팅기기는. 최근에는 AKB48의 어느 대장에게 다스라는 별명을 빼앗겼다.[3]

왠지 모르게 순한 외모와 달리 SKE48 위주로 나왔던 드라마에서 망상형사나 니혼TV매지컬 라디오에서는 모두 악역으로 나온다. 망상형사에서는 수녀 코스프레 하고 나와 천사의 미소를 띠는 역 하지만 사실 속은 완전 검은 여자 역, 매지컬 라디오 1에서는 남자에게 삥 뜯고 속이고 다니는 악마 여자. 2에서는 귀여운 척 하는 아이돌인데 사실은 물건 훔치러 온 악역. 정말 속이 검은 게 아니냐는 설도 많다. 3에서는 키자키 유리아와 라이벌 플래그를 세우는 건방진 모델로 나왔다. 유리아가 그만 둔다니까 바보 취급하지 말라며 칼을 들이대는 걸 보면 결국 3에서도 악역이다.

SKE48에서 상당히 활기찬 편이다. 성격이 매우 밝고 긍정적이다. 언제나 약을 빤 것 같이 웃고 있다. 이유는 '당신의 웃는 모습을 보고 싶으니까'. 목표는 자신의 웃음을 나고야의 명물로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항상 웃는 모습과는 달리 취미가 '한계에 도전하는 것'일 정도로 상당한 노력파이다. SKE48 멤버들은 대부분 오기가 대단하지만 스다는 제일 지독(?)하다고 한다. 한 일화로 스다는 SKE48 초기에 춤에서의 16비트를 몰랐었다. 그래서 필사적으로 기억했다고 한다. 그 모습이 얼마나 인상적이었던지 '울면서 스피커에 찰싹 붙어서 16비트를 몸에 새겨넣었다.' 라고 할 정도.

1.3. 대인관계

친화력이 매우 좋아서 모든 멤버들과 고루고루 친하다.

특히 동기인 SKE48 3기와 AKB48 9기와 친분이 두터운편.
졸업한 하타 사와코, 오기소 시오리, 키노시타 유키코를 비롯하여 AKB48로 이적한 동기 키자키 유리아와 가장 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AKB48 9기인 시마자키 하루카는 잣키라는 별도의 별명으로 부르는 사이이며, 나가오 마리야와는 사적으로 밥을 먹으러 가는 사이.

가장 친한 AKB48멤버는 코바야시 마리나.

후배인 후타무라 하루카와도 친하다.

2. 활동

2009년 11월 'SKE48 제3기 오디션'에 합격한다.

2010년 2월 연구생에서 팀S로 승격한다. 당시에는 아직도 연구생인 2기생들이 있는데도 3기생인 스다가 승격했기 때문에는 다른 팀 S멤버들은 처음에는 스다를 경계했다고 한다. 하지만 스다의 혼신의 힘을 다하는 노력하는 모습을 보고는 마음을 열었다고.

2010년 11월 SKE48 4번째 싱글 1!2!3!4! ヨロシク!에 첫 선발 발탁된다. 이후로는 모든 싱글에 선발되어 오고 있다.

2011년 6월 AKB48 제3회 총선거에서는 36위를 차지해서 언더걸스에 진입한다.

2012년 6월 6일. AKB48 제4회 총선거에서는 29위로 언더걸스로 진입했다. 표수는 3회 총선거 보다 무려 5,980표나 증가.

그리고 드디어 2013년 5월 21일 발표된 제5회 총선거 속보에서는 무려 11위라는 엄청난 순위를 기록하며 SKE48의 3인자 4인자로 우뚝서는 모습을 보였다. SKE48 팬들은 시바타 아야보다는 팬층이 두터운 다스가 더블 마츠이 외에 선발에 입성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기대하였고, 하지만 자매그룹 출신으로 총선거 AKB48 선발의 벽은 정말로 높기 때문에 기대감 반 회의감 반으로 지켜보았는데...

2013년 6월 8일 AKB48 제5회 총선거에서 43,252표를 득표하며 16위를 차지, AKB48 선발 진입에 성공했다. 증가한 득표수는 작년에 비해서 31,929표로, 2년 연속 총선거 권내 진입 멤버 중 세번째다. 위로는 사시하라 리노(83,168표)와 시마자키 하루카(42,642표). 단 5회 첫 진입한 시바타 아야가 작년 대비 34,350표(5회 득표수 39,739표 - 4회 권내진입 커트라인 5,389표) 이상 증가한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이를 포함하면 네번째다. 5회 총선거 이전까지 마츠이 쥬리나, 마츠이 레나를 제외한 자매그룹 출신 멤버가 '총선거'로 선발에 든 적은 아무도 없었다. 5회 총선거에서 함께 이 기록을 깬 NMB48야마모토 사야카와타나베 미유키를 포함하더라도, 첫 선발이 총선거인 경우는 다스가 처음이다. 상대적으로 푸시가 약한 상태에서 자신의 노력과 팬들의 지지만으로 선발의 벽을 뚫어낸 셈.

(울먹) 오늘 여기 서게 해주신 여러분, 언제나 지지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SKE에 들어와서 3년 반 지났습니다.
3년 반 전부터 S공연... 연구생으로 들어가서 팀S에 정식으로 들어가게 돼서
계속 지금도 조각이 없었다면, 지금도 S였겠지만 계속 전 무대... 가장 구석이 제 위치입니다.
3년 반, 계속 그 포지션이라도 절 봐주시는 분이 있어서... 절 눈 안에 센터로 해주셨으니까
이렇게 앞으로 갈 수 있어서...
뭔가 정말 저 정말 악수회에서... 악수회의 스다 아카리같은 캐치프레이즈가 돼서
악수회 이외라도 열심히 하고 싶고 봐주셨으면 해서 왔는데요. 좀처럼...
악수회 즐거우니까 좋아하지만요, (악수회로만 생각되는 건) 분해서...
그래도 이렇게 같이 해주시는 분들 있으니까, 지지해 주시는 분들 있으니까,
혼자서는 닿을 수 없었던 이 선발에 함께 손을 뻗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은 차세대 선발 같은 거 있지만 21살이니까 차세대엔 못 뽑히지만요. (관객들 웃음)
웃지 마세요!!! 못 뽑히지만요, 차세대가 무리라면 지금을 끌고가는 사람이 되면 되잖아요.(次世代が無理なら今を引っ張れる人になればいい)
SKE 졸업멤버도 많이 나와서 지금이 열심히 할 때라고 생각해요
그 안에서 스다 아카리가 있으니까 괜찮아 안심돼 라고 생각되는 SKE가 되고 싶어요
그리고 전 아이돌로써 여러분 미소를 보는 게 진짜 행복하고
할 수 있는 한 제 미소로 미소짓는 분들이 있는 그 모습을 계속 보고 싶어요
지금부터도 미소 보여 주세요! 정말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AKB48로서 뮤직 스테이션에 출연!

팀KII로 이동 후, 팀KII 4th Stage '시어터의 여신'에서 다스는 전체곡에서는 카시와기 유키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유닛곡은 '캔디'의 카사이 토모미 포지션을 맡고있다. 첫 극장 유닛 센터곡. 드디어 다스 팬들이 SKE48 리퀘아워에서 투표할 곡이 생겼다.

2013년 10월 30일에 발매 된 AKB48의 33번째 싱글 ハート・エレキ에 수록된 언더걸즈의 곡인 '快速と動体視力'에서 카토 레나와 함께 더블 센터를 맡았다. 더블이지만 다스에게는 싱글 수록 단체곡에서의 첫 센터곡. 총선거 후 싱글 이외에서 비차세대 멤버, 그것도 자매 그룹의 멤버가 언더걸즈에서 센터를 맡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의외이나 지금까지의 인기나 악수회 세일즈를 생각한다면 당연한 결과. 언제는 운영이 그런거 따졌던가 참고로 이 PV에서 다스는 수준급의 연기력을 보여주었다.

2013년 11월 20일 발매된 SKE48의 열 세번째 싱글 賛成カワイイ!에서는 만년 맨뒷줄에 벗어나 3인자 포지션에 서게 되었다. PV에서의 분량은 전과는 비교도 안되게 늘었고 타입D의 메인 포지션에도 당당히 서있다. 역시 사람은 출세하고 볼 일 또한 마츠무라 카오리와의 듀엣곡 ここで一発을 비롯하여 가장 많은 악곡(4곡)에 참여하고 있다.

그리고 2014 AKB48 리퀘스트 아워 200 2일차 공연에서 발표된 35th 싱글 타이틀곡 前しか向かねえ 에서 선발에 진입했다. 이것은 꽤 놀라운 결과인데, 많은 인원이 나오는 총선거 전 싱글도 아닌데 선발에 다시 진입한것을 보면 스다 개인이 상당히 성장했다는 의미와 암묵적으로 지점 멤버에게 싱글 선발로 2자리씩을 주어왔던 룰이 깨지고 SKE가 세 자리를 가져갔다는 의미를 지닌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E로의 이동과 동시에 팀E의 리더를 맡게되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4년 6월 7일 AKB48 제6회 총선거에 48,182표를 득표, 10위를 차지하면서 선발 진입에 매우 가볍게 성공했다. 스피치가 나름대로 화제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길이 때문이었다. 시마자키 하루카1분 40초라는 짧은 길이의 스피치로 화제가 되었다면 스다는 무려 6분 30초의 엄청나게 긴 스피치를 선보였다. 사회자인 도쿠미츠상이 얼마나 길었으면 '네!'라고 말하고 끊어버렸을정도(...) 이 스피치에 대해서도 팬들사이에서 반응이 엇갈렸는데 '길고 정신 없어서 짜증났다'라는 의견도 있었고 '다스다운(...) 좋은 스피치였다'라는 의견도 있었다. 이 긴 스피치는 '아리요시 AKB공화국'에서 'AKB총선거에서 스피치가 길어서 짜증나'라는 네타소재로 쓰이기도 했다. 스다 본인은 오히려 화제가 되었다고 좋아하고 있다 그리고 이 컨셉이 더욱 더 발전한 'ske48 에비카르쵸'에서는 스다가 멘트를 하면 이걸 편집으로 중간에서 뚝 끊고 다음으로 넘겨버리는 방식으로 빵빵 터트리고 있다. 예를들어 스다가 "이번 미션에서도 반드시 성공해서 저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의 성워ㄴ..." 에서 끊어버리고 다른 멤버 멘트를 내보내는 식.

아비루 리호-소다 사리나 사건에 관해 이시다 안나가 올린 해명구플에 (해당 사건에 대해) 잘 모르지만 이시다 안나의 용기있는 행동에 응원한다는 식의 댓글을 남겨 논란이 되기도 했다.(해당 구플은 삭제됨) 또한 무대에서의 표정 연기가 과해 일명 안붕미소가 선발을 통해 미디어에 자주 노출되면서, 외모나 표정에 대해 언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카더라. 스다가 옛날부터 무대에서 표정이 저랬던 건 함정

니혼 TV에서 2015년 1월 19일부터 방영되는 마지스카 학원 4에 게키오코 고교 간호과 2학년인 츠리시 역으로 출연한다. 대학교 4학년인데 이야
----
  • [1] 공식 별명은 아카링이고, 팬들은 주로 요시다 아카리와 혼동하지 않기위하여 다스를 쓴다.
  • [2] 일본어 직역하면 "애기"라는 별명이다. 중학교 시절에 불렸던 별명이라고 한다.
  • [3] 그리고 마지스카 학원3 에서 오오바 미나가 "다스"라는 이름을 받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8:43:05
Processing time 0.19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