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 D R , A S I H C RSS
스모모모모모모 »

지상 최강의 신부~

last modified: 2014-10-26 23:37:12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애니메이션화
2.1. 주제가
3. 등장인물
3.1. 주인공
3.2. 히로인
3.3. 동료
3.4.
3.5. 그 외


1. 개요


すもももももも ~地上最強のヨメ~

^일본^만화. 작가는 ^오타카 시노부. ^영 간간에 연재했었다. 전 12권으로 완결.

^한국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정식 발매했다.

일단은 무술 만화. 제목은 '스모모모 모모모 모모노우치(자두도 복숭아도 복숭아과)'라는 말장난(^잰말놀이)에서 따왔다. 오프닝에서처럼 스.몸몸모 모.몸모로 구분해 보면 알기 쉽다.

고대로부터 열두 지지의 이름을 이어온 무가가 동/서군으로 대립해 온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양측 대표자의 자식이 결혼을 약속하게 되었고, 그 중 하나가 주인공인 개 일족의 ^이누즈카 코우시. 또 하나가 용일족인 히로인 ^쿠즈류 모모코라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이지만 사실 저 열두 집안의 능력은 이름만 무술이지 ^눈에서 빔을 뿜는 등의 ^초능력에 가깝다. 일단 저 세계관의 설정상 일반적으로 기를 방출하며 싸우는 무술가는 멸종되어 쇠퇴해가는 중. 그나마 열두 집안에만 특수한 능력의 발현이라는 형태로 무술이 전해지고 있다. 단, 용족과 견족만큼은 투기를 방출하는 것이 종특이다.

일례로 '용'은 신체능력을 투기를 직접적으로 파괴력으로 변환하여 사용하고 '개'는 동술로 포박, 제압, 타격등의 모습으로 사용한다. 이런 투기의 사용과 관계없는 다른 일족은 무술의 형태로 이를 계승하고 있다. '뱀'은 날붙이를 사용하여 검술을 펼치는 장면이 주로 나오고 '호랑이'의 일족은 손톱을 이용한 조법이 부각된다. '말'의 일족은 각법이 주특기인듯.[1] '원숭이'는 봉법을 주로 다루는듯 하지만 작중 언급되기를 정치나 세작등 세치혀를 다루는데에 더 특화된 모양이다. '멧돼지'[2]는 기공을 다루는 경락에 능숙한 모양.

주인공 이누즈카 코우시에게 약혼녀인 모모코와 그 외 다른 가문의 여자들이 차례차례 플래그가 꽂혀 가는 ^러브 코미디이자 성장 드라마이기도 하다. 주인공한테 푹 빠진 히로인들을 보면 ^하렘물 같기도.

기본적인 스토리로 모모코는 어렸을 때 자신을 구해준 코우시에게 반한다. 그러나 코우시는 그 때 이후 트라우마가 생겨 무술을 그만두게 되고 ^검사 劍士말고!가 되기 위해 공부만 하고 무술을 혐오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모모코를 다시 만나게 되고 겁쟁이였던 코우시는 성장하게 된다. 다른 일족들은 엔도 일족의 고대의 힘을 이용해 동/서군 대장들에게 반란을 일으키려고 한다. 과연 코우시가 정말로 최강의 신랑인지 의심하게 되고, 여러 일족으로부터 위협을 받게 된다.

초반에는 에로 개그 중심의 가볍게 볼만한 만화지만, 각각 캐릭터들의 육체적으로 강해지는 것과 동시에 정신적 성장까지 감동적으로 다루고있다. 그 외에도 에로 개그 센스가 엄청나며, 인물들의 다양한 개그 컷도 볼거리. 엑스트라 캐릭터에도 꽤나 섬세하게 디자인적 설정을 하는 것 같다. 여담이지만 "^검열삭제 해주세요 코우시님~~~~~!!!"이라는 짤방으로도 유명하다.(...)

만화책의 경우 초반 1~3권까지는 작화가 미묘한데 연재가 진행되면서 작화질이 대폭 오른다.

또한 참고로 일본에는 ^호랑이가 자생하지 않는데 고대로부터 전해져 오는 호랑이 무술이 존재한다는 것은 오류. 물론 따지고 보면 ^십이지 중에 은 상상속 동물이니 진지하게 태클거는게 지는거다.

던져놓은 떡밥에 비해 결말이 갑자기 끝나는 듯한 느낌이 든다. 특히 최종결전에 갑자기 난입한 ^코가네이 텐텐과 코우시의 충돌 이후는 무슨 ^유유백서에서 싸우다가 갑자기 결말이 나오는것 같은 급엔딩의 느낌을 준다. 차기작 마기 연재를 위해 급종결을 낸것일수도 있다.

2. ^애니메이션화

2006년 10월부터 방영. 제작사는 스튜디오 히바리[3] 감독은 나카니시 노부아키(^만걸, 연희무쌍 시리즈 등)

평가는 굉장히 좋지 않다. ^작붕을 논하기 이전에 작가의 그림체를 뽑아내는 것부터가 실패했다는 평가가 대다수. 히로인들은 전원 안좋은 의미로 ^눈깔괴물화 되었으며 색감또한 굉장히 구리고 싼티난다. 작화도 이모양인데 연출까지 굉장히 밋밋하다. 작화나 스토리 등등 모든 면에서 원작을 따라오지 못한 졸작.

본편에서는 뜬금없지만 ^이준기가 출현했다.#

2.1. 주제가


  • 1쿨 오프닝 : 最強○×計画 - ^MOSAIC.WAV
    • 애니는 망했지만 "아이를 만듭시다!"로 시작하는 노골적인 가사, 흥겨운 멜로디의 오프닝은 인기를 끌었고 ^매드 무비도 제작된 적이 있다.
  • 2쿨 오프닝 : 切情! 佰火繚乱 - ^MOSAIC.WAV
  • 1쿨 엔딩 : NO ROCK NO LIFE - Honey Bee
  • 2쿨 엔딩 : 妄想ブレイク - 오니히메 요조라 with AiAi


  • 15화 한정 엔딩 : GOOD LUCK

3. 등장인물

3.5. 그 외

----
  • [1] 이쪽은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무구인 전투복이 있는데 이 옷을 입고 수치심이 증폭되면 강해진다나(...).
  • [2] 일본 ^십이지에서는 한국과는 달리 돼지의 위치에 흔히 생각하는 분홍색 집돼지가 아니라 털이 숭숭난 멧돼지를 매치시킨다.
  • [3] ^메이저 1~3기, ^파이트일발! 충전쨩!!등 제작. ^마지코이 등으로 유명한 제작사 라르케가 이 회사로부터 별도로 설립된 회사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6 23:37:12
Processing time 0.13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