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즈키 소노코

last modified: 2015-08-30 17:09:41 by Contributors

Contents

1. 명탐정 코난의 등장인물
1.1. 소개
1.2. 대인관계
1.3. 부잣집 아가씨
1.4. 의외의 일면
2. 일본의 요리 연구가


1. 명탐정 코난의 등장인물

sonoko.jpg
[JPG image (54.57 KB)]


  • 상위항목 : 명탐정 코난/등장인물

    불확실하고 취약하니까 좋은 거잖아! 그래서 서로 마음이 통했을 때 따뜻해지는 거지! 만약 그거 뻣뻣한 칠판처럼 자기한테만 편리한 거였다면 따뜻해질 수 있겠어?![1]

鈴木園子. 로컬라이징판 이름은 정보라. 북미판은 세레나 세바스찬. 그리고 절친아빠인 어느 콧수염 탐정 아저씨에 이은 코난의 마취총 대역 셔틀 2호기이자 호갱님(...)

성우는 마츠이 나오코. 한국판 성우는 KBS는 임미진, 투니버스/애니맥스는 이용신.[2] 북미판은 로라 베일리.

실사 드라마 배우는 일본 그라비아 모델 출신인 이와사 마유코와 AKB48 팀 K 소속 아키모토 사야카.

1.1. 소개

초등학생 때부터 모리 란, 쿠도 신이치와 같은 학교를 다닌 소꿉친구. 주인공의 친구 포지션으로 비중은 거의 주연급. 테니스부 소속이다.

모리 란에 비하면 남자에게 관심이 많다. 평소 태도를 보면 미남은 대체로 다 좋아한다. 작중에서 자친구가 생겼지만, 그와 거의 못 만나는 상황이어서인지 자신 취향의 미남을 만났다 싶으면 큰 관심을 보인다. 물론 진짜 마음은 일편단심이라서 관심을 보이는 정도 선에서 끝나지만.

이름 유래는 작가의 후배 중에 스즈키 성을 쓰는 사람이 있어서라는 설과 주식회사 SONOKO의 창업자 스즈키 소노코라는 설(재벌이니까) 등이 있다. 정설은 없고 굳이 따지자면 불명이라는 게 정설.

에도가와 코난모리 코고로가 없을 때 대용으로 사용하는 인물 중 한 명. 비중은 모리 코고로 바로 다음이라고 할 정도로 잦다.[3] 산장 붕대남 살인사건모리 란에게 마취침을 쏘려고 했던 것이 빗나가 소노코에게 맞는 바람에 할 수 없이 써먹었던 것이 그대로 굳어버렸다. 덕분에 추리퀸이라는 평가를 얻게 되었는데 본인은 '여고생 탐정'을 자칭하고 다니는 걸 보아 본의 아니게 얻은 명성을 마음에 들어하는 것 같다.하지만 정작 추리 실력은(...) 사실 보다보면 모리 코고로 여학생 버전이라 해도 좋을 정도로 모리 탐정과 성격이 상당히 닮아 있다. 성격이나 행동거지만 놓고 보면 모리 란보다도 더 딸내미 같을 정도.(...)[4] 코난이 괜히 모리 탐정 대타로 쓰는 게 아니다

1.2. 대인관계

모리 란의 절친한 친구며, 쿠도 신이치와도 서로 이름을 부를 정도로 가까운 사이.[5] 그래서 란과 신이치를 놓고 부부라는 식으로 놀려대지만, 신이치에게 란의 수영복 사진을 보내준다거나 란에게 연애조언을 해준다는 등 두 사람의 연애전선에선 아군 포지션에 있다. 다만 신이치와는 다소 미묘한 관계인데 성격이 별로라거나 건방지다고 언급하는 등, 그다지 사이가 우호적이지는 않다. 에도가와 코난이 소노코를 대하는 태도 역시 이와 다르지 않은지라, 신이치 또한 소노코를 좋게 보지는 않는 듯. 결론적으로 신이치와 소노코는 란이라는 공통 분모 때문에 잘 알고 지낼 뿐이지 친하다고 보기는 애매하다.

에도가와 코난에 대한 소노코의 태도는 더 안 좋다. 일단 건방진 꼬마라며 대놓고 마음에 안 들어하는데, 코난이 그 또래에 비해 어른스러워 도통 아이답지 않은데다 이상하게 모리 란의 연애전선을 위해 그녀가 어떤 권유를 한다거나 무슨 일이 있었냐고 캐묻는다거나 하면 코난이 자꾸 끼어들어서 그녀 입장에선 방해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인 듯하다. 거기에 생긴 것부터가 쿠도 신이치의 어린 시절을 쏙 빼닮았다보니 아예 "리틀 쿠도 신이치 같아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하지만 가끔은 코난을 극진하게 대해줄 때도 있긴 한데, 어린이와 함께 가면 디저트를 할인해주는 카페에 갈 경우뿐. 코난曰 "넌 내가 먹을 걸로 보이냐?"

한동안 맨날 애인 만들고 싶다고 하고 다니기도 했는데, 어쨌든 남자 친구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하이도 고등학교 가라데부 주장 쿄고쿠 마코토가 남자 친구다. 그가 곧 외국으로 유학을 가는 바람에 거의 못 만나고 있긴 하지만…… 발렌타인 데이 때 갑작스레 돌아와 그녀와의 사랑을 확인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언니 스즈키 아야코가 있다. 아야코는 등장할 때마다 소노코 이상으로 끔찍한 사건(...)에 휘말렸는데 '다행히도' 초기 에피소드 이외에는 등장 자체가 별로 없어서 이 지옥같은 코난 월드에서 해방되었다.

친척 아저씨로 괴도 키드 관련으로 자주 얽히는 스즈키 지로키치가 있다.

1.3. 부잣집 아가씨

스즈키 재벌의 차녀로 알고보면 굉장한 부잣집 아가씨. 보통 '잣집 아가씨' 하면 자기만 잘난 줄 알거나 하는 안하무인 고집쟁이가 많은데, 그녀나 그녀의 언니나 그런 성격과는 거리가 먼 편. 그냥 란의 친구로 설정했다가 스토리 전개의 용이성을 위해 평범한 집안에서 부잣집 딸로 설정변경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 별장이나 고급 파티 이외에는 얘가 부잣집 딸이라는 설정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 재벌 딸이라는데 집에 갈 때 지하철 타고 가는 판인데다, 싼 값에 케익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케잌 뷔페에 환장한다거나다른 부잣집 딸 캐릭터 같으면 전속 파티쉐를 소환하겠지 하는 등 그냥 일반 여고생같다. 10년 정도 알고 지낸 쿠도 신이치(에도가와 코난)가 괴도키드 공중보행 사건(44권)이나 돼서야 "난생 처음 이 녀석이 재벌 아가씨로 보이기 시작했다." 라고 생각할 정도면….[6] 스즈키 토모코는 소노코가 회사를 이어 받거나 혹은 소노코의 남편이 데릴사위가 되었으면 하는 듯하나[7] 본인은 관심이 없는 듯.

노는 것을 좋아해서 일행을 리조트나 스즈키 재벌 소유의 별장 등에 자주 끌어들인다. 근데 매번 다른 걸 보아 재벌가답게 엄청 많은 듯. 그리고 한 번 나올 때마다 사건에 휘말려서 재수없는 곳이 되버린다(…). OVA에선 대표적인 별장지인 가루이자와에는 별장이 없다고 말했으나, 원작에선 40권에서 있다고 이야기한다. 놀러 갈 때마다 사건에 휘말리고 '소노코의 위험한 여름 이야기'편에서는 범인에게 살해당할 뻔도 했지만 그 때문에 질렸다는 기색은 보이지 않는다. 꽤나 성격이 호탕하고 대담한 면도 가지고 있어, 소년 탐정단하고도 잘 어울려주는 편.

1.4. 의외의 일면

그래도 31권에서는 해수욕장에서 코난 일행과 마주치자 "코난과 같이 다니면 맨날 살인사건이 터져서 일부러 놓고 온 건데." 라고 불평하기도 했다. 의외로 날카롭다![8] 또 란에게 편지가 온 에피소드에선 혼자서 코난과 거의 비슷한 추리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객관적인 추리 실력만 놓고 보면 같은 코난의 마취총 셔틀 동료인모리 코고로의 경우 그나마 단독 추리할 능력 정도는 되지만,[9] 소노코는 사건에 잘 휘말리는 정도 외에는 그냥 평범한 여고생이라 모리 탐정에 비하면 추리 실력은 거의 없다시피하다.[10] 그런데 세라 마스미에게 하이바라 아이에 대해 설명하면서 "그런 성격의 성인 여자가 작아져서 애가 된 것 같다"라며 진실에 아주 근접한 생각을 말했다.(...)역시 여자의 감은 어디 안 간다

괴도 키드빠순이팬. 괴도 키드가 훔치겠다는 게 스즈키 재벌 소유의 물건이거나 백부 스즈키 지로키치의 물건이어도 키드만 신경쓴다(…). 마술사랑 모임 편에서 잠들어버린 덕택에 괴도 키드와 만날 기회를 놓치자 울분을 풀려고 올나이트로 가라오케에서 노래 불러댄 에피소드도 존재. 은빛 날개의 마술사에서 키드가 추락하는 비행기에서 혼자 도망치자 잠깐 키드를 경멸하긴 했지만, 탈출해서 활주로를 만들기 위함인 걸 알자 말 그대로 잠깐. 괴도 키드를 향한 소노코의 열렬한 팬심 때문에 82권에서 쿄고쿠 마코토가 오랜 만에 귀국했을 때 질투심에 불타 소노코 가의 보석을 둘러싸고 괴도 키드와의 대결이 성사되었다. 그녀는 마코토가 이기길 바라면서도 키드가 지지 않길 바란다고 말해서 팬심과 남자친구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나중에 괴도 키드가 마코토에게 말하길, 애초부터 소노코의 마음은 훔치지 않았다며 키드와 그녀와 따로 내기를 했을 때 그녀가 '되도록이면 마코토 씨에게 상처를 입히지 말라.'고 간곡히 당부했다고. 이 말을 들은 마코토는 얼굴을 붉혔다.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에서 하이바라 아이를 보고 하이바라와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면 어려보이지 않을까 싶었는지 헤어스타일을 바꾸고 트윈타워 빌딩 개관 파티에 참석했다. 그런데 하필이면 셰리를 죽이기 위해 트윈타워 빌딩으로 온 의 눈에 띄는 바람에 죽을 뻔했다![11]

동인쪽에서는 가끔 쿠도 신이치와의 커플링이 존재하기도 한다.NTR? 단 원작에서의 모습을 볼 때 소노코는 신이치의 취향이 아닌 것 같다. 대놓고 무시당하기도 했다. 코난 너 이자식![12] 혹은 백합으로 란과….

cafefiles-6_naver_net.jpg
[JPG image (147.73 KB)]

천국으로의 카운트다운에 나온 10년 후 모습인데…. 아니 웬 아줌마가...


이쪽은 OVA "10년 후의 이방인"에서의 소노코. 아 안구정화된다


2. 일본의 요리 연구가

----
  • [1] 친구를 살해한 범인이 란과 소노코를 향해 우정만큼 불확실하고 취약한 것은 없다고 말했을 때 한 말.
  • [2] 임미진과 이용신 둘 다 오키노 요코 역도 맡았다. KBS판의 임미진 버전이 부잣집 요조숙녀 느낌이 난다면, 투니버스판의 이용신 버전은 호탕하면서 털털한 말괄량이 느낌이 더 강하다. 원래 캐릭터의 성격을 비추어봤을 때 이용신 버전이 좀 더 좋은 평을 받는다.
  • [3] 그 다음으로 빈도가 높은 인물은 야마무라 미사오.
  • [4] 둘 다 이성을 밝히고, 어느 대상에 빠심이 가득한데다(오키노 요코, 괴도 키드) 코난을 꼬맹이(...)라 부르는 등.
  • [5] 일본에서는 이름만 부르는건 정말 친한 사이가 아니면 드물다.
  • [6] 한국판에선 "보라 니가 부잣집 딸이 맞긴 맞구나……" 이 때는 쿠도 신이치 담당인 강수진 씨가 대사를 했다.
  • [7] 스즈키 아야코의 약혼자는 직업이 화가고, 토미자와 재벌의 3남이기 때문에 가능성이 없다고 보는 듯하다.
  • [8] 물론 그 날이 지나기 전에 그 해수욕장에서 또 다시 한 명이 죽어나갔다.(…)
  • [9] 아무리 헛다리를 많이 짚어도 일단 전직경찰에 현직 탐정이다. 어차피 메구레 쥬조를 필두로 한 코난 월드의 경찰들은 탐정 없이 혼자선 아무것도 못하는 무능버프가 걸려있는 고로 추리력 자체는 현역 경찰들과 비교해서 딱히 떨어지지도 않는다. 모리 코고로 항목에 자세히 적혀 있는데, 특히 부인 키사키 에리나 자신의 지인이 관련된 사건에서는 평소의 헛다리와는 180도 다른 엄청난 추리력 버프를 받는다.
  • [10] 이는 코난(신이치)이 수수께끼를 푼 후 두 사람에게 대하는 것만 봐도 금방 알 수 있는데, 모리 탐정에게는 일단 무조건 마취총을 쏘긴 하나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힌트를 많이 던져서 모리 탐정에게 올바른 추리를 유도하게 한뒤, 그마저 여의치 않을 경우 마취총을 쏘는 경우도 종종 있다. 하지만 소노코에게는 힌트고 뭐고(...) 무조건 마취총을 쏴서 재운다. 한마디로 코난에 있어서 소노코에겐 그냥 모리 탐정보다도 더 안습인 대역 추리 셔틀에 더 가깝다. 그것도 모리 탐정 없을 때만 한정이라 더더욱 안습.명색이 현직 경찰인데 닥치고 추리 셔틀이 되는 야마무라 형사는... 위로를 보내자
  • [11] 일단 당시 진이 있는 위치에선 얼굴을 명확히 보이지 않았기에 머리 스타일이 비슷하고 비슷한 나이의 여자니까 셰리인 걸로 착각했다는 설정인 듯. 코난이 재빨리 대처하지 않았다면 그대로 저승갈 뻔했다. 한국로컬판 기준으로 "보라누나! 팬티 보인다!" 라고해서 당황한 소노코가 몸을 숙이자마자 진이 쏜 총탄이 엘리베이터 비상 인터폰 버튼에 명중! 정말 아슬아슬했다. 이후 진이 저격라이플의 스코프로 소노코가 오버를 하는 걸 보고 다른 사람임을 알아차린다.
  • [12] 사실 위 영상은 일종의 악마의 편집으로 원래는 이후에 내가 지금 무슨 생각을 하는 거람이라며 스스로 황당해 하는 장면이 있는데, 그 부분은 쏙 빼놓고 올라와 있다.아니 그런 생각을 하는 것 자체가 무시하는 거 맞잖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8-30 17:09:41
Processing time 0.12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