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즈키 쥰

새싹 걸스 멤버
나카노 아즈사 히라사와 우이 스즈키 쥰 사이토 스미레 오쿠다 나오

2기 이미지 싱글 커버
jun.jpg
[JPG image (24.25 KB)]

Contents

1. 작품 내 설명
1.1. 입부 할듯말듯
1.2. 1기 활약
1.3. 2기 활약
1.4. 성격
1.5. 헤어스타일
1.6. 인간관계
1.7. 명대사
1.8. 그 외
2. 작품 외 설명


1. 작품 내 설명


Suzuki Jun(鈴木 純)
CV: 나가타 요리코(永田依子) 국내 애니맥스 더빙판은 마나베 노도카와 같은 권인지.[1]

베이스를 치기 위해 태어난 여자[2]

케이온!의 등장인물. 히라사와 우이나카노 아즈사의 친구. 싹 걸스베이스를 담당하고 있다.
생년월일이나 키, 몸무게, 혈액형은 아직까지 설정되지 않았다.[3]

처음에는 엑스트라급 조연으로 출발했지만, 연재를 거듭하면서 주요 조연 캐릭터로 자리잡더니 케이온! Highschool에 와서는 완전히 주역으로 거듭나게 된 캐릭터. 애니에서는 2기에 와서 뜨게 된다.

3학년이 되는 해에 친구인 아즈사를 위해 경음부에 입부한다.

참고로 사용하는 베이스는 야마하 SBV 500 현재는 단종된 모델이다.

1.1. 입부 할듯말듯

원작에서는 합격은 하고 입학은 하기 전에 친구우이의 소개를 받아서 견학을 왔다. 이 때문에 의외로 레귤러 캐릭터인 나카노 아즈사보다도 등장이 빠른 캐릭터가 되었다. 다만 이 때는 아직 이름이 없는 캐릭터 취급.

애니메이션에서는 사쿠라가오카 고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고, 경음부가 끌렸는지 부실에 견학하러 왔다. 대사를 보면 원래 경음부가 멋지다고 생각해서 우이에게 먼저 견학을 가자고 한다.

메이드복을 입은 유이에게 차 대접을 받을 뻔하거나, 구석에서 떨고 있는 미오를 보거나, 아무튼 여러가지 면에서 굉장하다……고는 생각했지만 입부는 포기했다.(…) 일생 일대의 실수

애니메이션에서는 경음부 대신에 재즈 연구회에 들어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재즈 연구회에 굉장히 멋진 선배가 있어서 들어갔다고 말하고 있다. 근데 출연이 없다.

원작에서는 재즈 연구회에 대한 연급이 없으며 아예 어떤 부에 들어갔다는 언급 자체가 없다. 그렇지만 원작에서도 베이스는 가지고 있고, 크리스마스 라이브 하자는 말도 먼저 꺼내고, 아즈사가 너도 악기 다루냐고 물어보자 여태 몰랐냐고 말하는 걸 보면 원작에서도 아무튼 음악 관련 취미를 계속하고 있는듯. 너희 친구 맞아?

사용하는 악기는 베이스. 베이스는 모양이 귀여워서 돈을 모아 중고로 산 것이라고 한다. 유이보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얻었다. 그리고 피크를 잃어버려서 10엔 짜리 동전으로 대체하고 있었는데 아즈사가 그걸 보고 뮤지션 같다며 칭찬해 주었다. 브라이언 메이 그런데 보통 베이스는 피크를 딱히 쓰지 않고[4], 동전으로 직접 연주해 본 결과 소리가 상당히 역하다. 쇳소리가 강하게 난다. 아마 작가가 베이스를 제대로 배운 적은 없는 모양.

2학년 때 나카노 아즈사와 이야기할 때, 방과후 티타임 멤버들이 서로 너무 사이가 좋아 보여서 끼어들기 어렵다고 느꼈기 때문에 들어가기 어려웠다고 한다. 뭔가 수상한 냄새를 느끼는 듯.(…)

그러나 정작 재즈 연구회로 갔으면서도 미오의 베이스 실력을 존경하고 있으며(…), 더군다나 아즈사에게 경음부가 스튜디오가 있는 별장으로 합숙을 자주 다니는 호화사치 클럽 활동을 한다는 것을 듣고 경음부를 부러워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학원제 전날에 합숙을 하는 것도 부러워한다.(재즈 연구회는 그 정도로 열중하지는 않는다고…….)

급기야 3학년이 됐을 때 신입부원이 들어가지 않으면 경음부에 들어가 주겠다고 선언했다. 이것이 졸업 후 연재 떡밥이 되었지만 케이온 원작은 망가타임 키라라 연재분에서 유이 일행 졸업 시점에서 완결 결정... 이었으나, 연재를 재개한다고 한다. 그리고 애니메이션도 3기 떡밥이 붙었다.

그리고 결국 마지막 화인 26화에서 진짜로 우이와 함께 들어갔다!!! 하지만 물주인 코토부키 츠무기가 졸업해 버렸기 때문에 이제 와서 들어간다고 그녀가 원하는 호화사치 부생활이 가능하게 될지는 의문. 늦었다

근데 그 물주랑 관련이 있어 보이는 사이토 스미레가 등장하면서 호화사치 부생활이 가능할 수도 있게 보였는데 결국 실현되었다. 케이크우이가 만들고 스미레가 끓이는, 선배들이 졸업했음에도 계속 이어지는 처묵처묵 라이프[5]

원래 본인이 연주하는 악기는 베이스였으나 경음부에 들어와서는 난데없이 기타를 연주하겠다고 난리(?)를 쳤다. 아즈사의 기타를 몇 번 쳐 보고는 포기했지만.(...) 참고로 똑같은 짓을 했는데 결국 기타 파트를 차지한 사람이 있다. 선배이자 고문인 모 막장교사(...) 반대일 가능성이 높다. 해당 부분에서 사와코가 '나도 기타를 두고 싸운 적이 있지. 나중에 드럼이랑 베이스의 즐거움도 알게 되는 거지.'라고 말하자 아즈사는 '선생님도 베이스나 드럼 해봤나요?'라고 물었고 사와코는 '어머 내가 기타를 양보할 리 없잖아'(...)라고 답했다. 즉, 처음부터 사와코는 기타였고, 기타 자리는 내 준 적이 없다는 말이다. 데스데빌의 베이시스트가 기타 자리를 노린 듯 하다.

케이온! Highschool 8화에서 쥰이 '혹시 스미레가 무기 선배네 집에서 시중들며 사는 거 아닐까'라고 무심코 던진 이 스미레의 정체를 드러나게 했다.

1.2. 1기 활약

f0061626_4bdb84bb2c623.jpg
[JPG image (22.24 KB)]

그녀의 1기 때 모습 되시겠다.

1기에서는 대사도 별로 없고 그냥 자주 등장하는 엑스트라 수준의 등장인물이었다.

우이와 함께 왔던 경음부 견학 에피소드 이외에는 별로 등장이 없다.

학원제에서 구경을 하거나, 14화 번외편에서 역시 첫 라이브에 구경을 오는 등 관객으로서 활약(?)한다.[6]

1기 13화에서는 할머니 댁에 가야 한다며 아즈사에게 새끼 고양이를 한 마리 맡긴다. 위의 두 손을 모아 비는 것이 고양이를 맡기는 장면. 아즈사는 하루도 안 되어 이 고양이에게 "아즈냥 2호"라고 부를 정도로 정이 들었다. ……과연 아즈냥 2호라는 이름을 붙인걸 알면 대체 어떻게 생각할까. 존나좋군?

1.3. 2기 활약

1기와는 달리 2기에서는 비중이 늘어나서 조연이라고 하기 부족함 없는 수준이 되었다. 오프닝에도 잠깐 뿐이지만 얼굴을 비춘다. 게다가 1기와 비교에서 외모가 많이 귀여워졌다. 아직 헤어스타일이 별로라서 그렇게 부각되는 것은 아니지만.

2기 1화에서는 우이, 아즈사와 함께 점심을 먹는다. 아즈사에게 주스를 먹이거나(그것도 자기가 빨대 꼽아서 먹던 주스였다. 먹인 다음 다시 먹기도…….), 우이의 도시락에서 계란말이를 가져가거나 하면서 친한 관계라는 것을 어필.

경음부 3학년이 수학여행을 간 사이 5화에서는 드디어 우이, 아즈사와 함께 그 화의 주력 멤버가 되었다. 아즈사와 함께 언니가 수학여행을 가서 심심해 하는 우이를 위해 우이네 집에서 하룻밤 같이 놀게 된다. 성이 스즈키인데 야구는 못한다 게다가 아즈사와는 빨대를 공유하고 자기가 한 입 베어먹은 도넛도 같이 먹는 등 왠지 아즈사와의 커플링이 기대되는 캐릭터. 오오 신분상승 오오

원작 3권에서는 3인조로 수영장에 놀러 가는 에피소드도 있는데 아마 애니에서도 여름 시즌이 오면 재현되지 않을까 추측. 결국 2기 13화에서 재현되었다.

아즈사가 메이드에겐 당연히 고양이귀라는 발언을 하자 "역시 경음부!"라면서 츳코미를 걸었다.

2기 19화 학원제 에피소드에서는 아즈사와 같이 반 축제 행사 물품을 사러 편의점에 오고, 우이, 아즈사와 같이 연극을 보러 간다. 재즈부는 철야를 하지 않기 때문에 철야를 하는 경음부를 보면서 "부럽다!"고 소리치기도 한다. 20화에서는 객석에서 우이와 함께 방과후 티타임의 공연을 보았다.

1.4. 성격

5화에서의 행동 패턴을 봤을때, 2학년 파티 내에서는 리츠 포지션을 맡고 있는 듯하다. 여러모로 민폐를 끼친다던가 그런데 사실 리츠가 장난을 심하게 치고 민폐를 끼치긴 하지만 친구들을 생각하는 마음씀씀이도 많이 갖고 있는 외향적인 캐릭인 데 비해, 이 친구는 친구네 집에 놀러와서 만화책만 본다든가 6권(...) 찾아 달라거나 하는 걸 보면 아직은 단순한 자기중심적 캐릭터인 듯.


우이네 집에서 아즈사랑 놀 때 같이 먹자고 사온 도넛인데 배부르다면서 맛은 보고 싶어서 한 입씩 다 먹은 상태... 다른 둘이 그 유이를 참아주는 착한 애들이라서 망정이지 보통 이러면 싸움난다(...).

팬아트나 작중 행동을 보면 묘하게 섹시한 느낌이 나서 팬아트도 이런 컨셉이 많다. 비키니 입고도 별로 안 창피해 하고 덤으로 발육도 고등학생치곤 좋은 편.


절친에게 절대 밀리지 않는 중량감(...)

원작 4권에서는 고3이라 크리스마스 파티를 올해는 하지 않기로 한 경음부 선배들에게 대신 크리스마스 라이브를 선물하자고 기획을 냈다.(우이가 언니들이 고3이라서 올해는 파티 안 한다고 하자 "우리끼리는 파티 안 해?"라면서 우이에게 울먹인다.)

대학 시험을 본 뒤에 아즈사가 부실에 혼자 남아 외로워할까봐 우이와 함께 경음부 부실에 찾아가기도 하는 걸 보면 은근히 남에게 신경 잘 써주는 성격인 듯. 경음부실에서 처음 티타임에 참가했을 때, 아즈사의 감상으로는 성격이 왠지 야마나카 사와코와 죽이 딱딱 맞는다고 한다.

경음부에 계속 눈독을 들이거나, 파티 같은 것을 기대하는 걸 보면 떠들썩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것 같다.

1.5. 헤어스타일

푸석푸석하고 부풀어오르는 머리라서 생머리인 아즈사를 부러워하고 있다. 특히 장마철에는 엽기적으로 부풀어오른다. 원작에서도 머리를 풀면 폭발한다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그래서 아침의 머리카락 폭발 정도로 그날의 날씨를 알 수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7] 수학여행 중에 자기 머리카락으로 날씨와 습도를 예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유이는 쥰을 끌어안아 보고 이 머리카락이 푹신푹신 하다면서 좋아했다. 신경써서 정리하면 내린 머리도 할 수 있는 듯 한데 내린 머리도 꽤 귀엽다.(그러나 쥰은 별로 마음에 안 드는지 이런 머리는 가족에게밖에 보여주지 않는다고...) 그래서인지 우이가 신경쓸 만큼의 곱슬머리는 아니라고 했을 정도...

024015.jpg
[JPG image (130.6 KB)]


새로 연재되는 케이온! Highschool 5화에서 사복 입었을 때 머리를 푼 모습이 나오는데, 인상이 달라져서 굉장한 미인이다. 본인 말로 곱슬머리라서 가족 앞이 아니면 못 푼다고 하는 걸 봐서는 설정 상으로는 엉망인 헤어스타일인데,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훨씬 예쁘다(…). 사실 아즈사도 보고 데이트에 맞춰서 푼 것으로 착각한 것을 보면 엉망이라는 건 쥰 혼자만의 생각일지도 모른다.
Jun_hair1.jpg
[JPG image (16.82 KB)]
Jun_hair2.jpg
[JPG image (16.96 KB)]

팬들의 반응도 좋다.

1.6. 인간관계

히라사와 우이와는 중학생 때부터 친구였던 것으로 추측된다.

작중에서는 TVA 1기 8화에서 신입부원을 모집할 때 경음부에 관심이 있어 우이와 찾아간 음악실에서 유이를 알게 된다. 14화 번외편에서 유이가 우이에게 라이브 티켓을 주면서 쥰의 표까지 챙겨주는 것을 보면 경음부에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유이와도 친하게 지내는 것 같다.

4권에서 우이, 아즈사와 함께 유이네 집에서 연주 연습을 하고 있을 때, 집에 들어온 유이에게 끌어안긴다. 아즈사 "쥰도 유이 선배의 세례를……" 유이는 복실복실한 머리가 마음에 든 것 같다.

나카노 아즈사와도 친구. 리츠와 비슷한 포지션이지만 왠지 쥰의 상성은 아즈사보다 우위에 있다. 츳코미 당하는 쪽이 아니라 아즈사에게 츳코미를 넣는 쪽.

아키야마 미오를 동경해서 멋지다고 생각하고 있다. 원작에서는 아예 미오 선배 때문에 베이스를 시작했다라는 언급까지 나올 정도. 근데 이건 애니와 설정이 어긋나는데

수학여행 에피소드에서 우이와 함께 빈 3학년 교실에 들어갔을 때는 미오의 자리에 살짝 앉아보았다. 미오 팬클럽은 아니지만, 교내에서 미오의 인기를 짐작할 수 있을 듯. 2기 15화에서는 마라톤 대회 중에 지쳐서 빌빌거리다가 미오를 보자마자 생기가 돌아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발렌타인 데이 때도 미오에게 초콜렛을 줬다. 이 학교는 백합 학교인가 사실 이것이 여고의 현실

케이온! 애니판 공식 가이드 북에 의하면,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오빠가 있다고 되 있는데 케이온! Highschool 5화에서 등장했다. 경음부 멤버들은 경음부 활동을 펑크내고 나간 쥰이 연상의 미남과 같이 다니는 모습을 보고 남친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쥰의 오빠였다. 쥰은 오빠와 친한 것 같은데 앗짱(あっちゃん)이라고 부른다.내쥰귀 오빠의 이름은 스즈키 아츠시(淳司). 아츠시 역시 대학에서 베이스를 하고 있어서 쥰이 틈틈히 가르침을 받고 있다고 한다.[8]이로서 동인지에 등장할 수 있는 남캐가 한 명 더 늘어났다. 오빠, 동생, 선배, 아빠, 집사 등 속성도 다양해졌다


1.7. 명대사

5화에서 손가락 장난으로 외친 부타!! 등이 있지만, 지못미...

1.8. 그 외

이미지 컬러는 하늘색.

마라톤 대회에서 우이나 아즈사에게 많이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의외로 체력이 약한 듯.

사실상 애니메이션에서는 엑스트라보다 조금 나은 수준의 취급이라, 상품 관련으로는 등장이 없다시피 하다.

2. 작품 외 설명

이름의 유래는 The pillows의 서포트 멤버였던 뮤지션인 스즈키 쥰(이쪽은 鈴木淳).

----
  • [1] 사실 나카노 아즈사처럼 첫 등장인 8화 엔딩에서는 공개되지 않았었다. 다만 성갤러들의 대부분은 권인지라고 추측하고 있었고 결국권인지가 직접 인증댓글로 쥰의 성우도 자신임을 밝혀서 권인지로 확정. 게시글 짤이 뭔가 이상한 것 같지만 무시하자. 아무래도 중복배역이기 때문에 따로 표기하지는 않은 듯. 노도카와 쥰이 같이 있는 장면은 안 나오니 다행.
  • [2] 본인 입으로 직접 한 말이다.
  • [3] 다만 태어난 해는 1992년으로 추정되며, 자신의 캐릭터송 'Midnight スーパースター☆☆☆'에서 양자리라는 언급이 나오기 때문에 생일은 3월 21일 ~ 4월 19일 사이로 추측할 수 있다. 아즈사(11월 11일)나 우이(2월 22일)의 생일을 고려하면 4월 4일이 아닐까?
  • [4] 피크를 쓰는 경우도 꽤 있다. 피크로 피킹하면 손가락으로 피킹할 때보다 좀 더 강한 음색을 내며, 속주에도 유리하다. 부드러움보다 강렬함을 내세우는 음악의 연주에 주로 쓰인다.
  • [5] 여름 합숙 역시 스미레가 코토부키 가의 빽을 써서 코토부키 가 소유의 별장 중 제일 큰 곳에 갔다.
  • [6] 이 때 방과후 티타임의 연주를 보면서 빰을 붉히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 [7] Highschool 단행본에 습도 높은 때와 눈 내릴 때의 머리카락 모습이 오는데 눈 내릴 때 모습이 라무 코스프레.
  • [8] 사실을 들키자 쥰은 지도나 노력같은 게 자기 캐릭터에 어울리지 않아서 숨긴 거라는 식으로 아쉬워했고 오빠와의 모습을 들키자 쥐구멍이라도 있음 도망가고 싶을 정도라고 부끄러워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8 04:15:18
Processing time 0.074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