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카브란드

Skarbrand, The Exiled One
추방자 스카브란드

Skarbrand.jpg
[JPG image (134.57 KB)]


Contents

1. 소개
2. 미니어처 게임에서의 모습
3. 다른 매체에서의 등장

1. 소개

카오스 신 코른의 악마. 기본적인 설정은 WarhammerWarhammer 40,000 모두 거의 비슷하다.

스카브란드는 본래 코른을 가장 열정적으로 섬기는 블러드써스터 중 하나였다. 이 때문에 그는 젠취의 눈에 띄게 되었으며, 그의 강력함에 깊은 인상을 받은 젠취는 그에게 조롱과 모욕적인 말을 속삭이기 시작했다. 근원을 알 수 없는 조롱에 매우 분노하게 된 스카브란드는 닥치는 대로 두자루의 도끼를 휘두르며 모든 것을 때려부수게 되었다. 젠취의 모욕이 계속되자 그의 분노는 최대치에 도달했고, 급기야 자신의 주인인 코른을 알아보지 못하고 그에게 도끼를 휘두르게 된다. 스카브란드의 도끼질 때문에 코른의 갑주에 작은 흠집이 생기게 되었는데, 그렇게 되자 코른은 여태까지 스카브란드의 분노가 어린아이 땡깡으로 보일 정도의 분노를 터트리며 그의 목을 조르게 된다. 코른은 스카브란드에게 저주의 욕설을 퍼부으며 자신의 성채의 꼭대기인 황동 첨탑으로 끌고 올라가서는 그를 카오스의 영역 밖으로 던져버렸다. 초크슬램!

그는 8일 밤낮으로 지상에 곤두박질쳤으며, 그가 땅에 떨어졌을 때의 충격은 거대한 협곡이 만들 정도였다. 그리고 이때의 충격으로 그의 위풍당당하던 날개는 타버려서 다시는 날 수 없게 되어버렸다.

스카브란드는 뒤늦게 후회했지만 코른은 매정했으며 그의 추방은 영원한 것이었다. 그는 자신의 어리석음에 좌절하였고, 이 때문에 또다시 끝없는 분노에 사로잡혔다. 이윽고 그는 여태까지 벌어졌던 어떠한 학살도 장난으로 보일 수준의 학살을 선보이겠노라고 스스로 다짐하였으며, 그는 자신의 다짐을 실행하기 위해서 길을 떠났다. 스카브란드의 코른을 향한 신앙심은 추방당한 이후 점점 커져만 가고있다.

여담으로 브락스 공성전 3권의 내용을 따르자면 스카브란드는 코른의 데몬로드인 앙그라스의 라이벌이며 서로 매우 증오한다고 한다. 하지만 코른은 그 둘이 맞붙는다면 반드시 하나는 돌이킬수 없는 치명상을 입을 것임을 확신하고 있기 때문에 코른은 그 둘을 절대로 만나지 못하도록 막고 있다고 한다.

코른의 숨겨진 미덕은 츤데레

2. 미니어처 게임에서의 모습

Fallen_Angel_by_goofeegrins.jpg
[JPG image (115.47 KB)]

모형이 발매되지 않은 관계로 컨버전을 해서 자작으로 만들어야한다.

1:1 근접전으로 상대할만한 존재가 별로 없는 괴물.

기본적인 성능은 일반 블러드써스터의 능력치가 대부분 1씩 증가한 수준이고 날개가 타버렸다는 설정에 따라서 그는 비행 능력이 없는 대신에 대신에 플릿 룰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카브란드는 자신의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분노를 사방에 퍼트려 주변의 모든 이들이 자신처럼 분노에 휩싸인게 만든다는 설정을 따라 스카브란드 주위의 24인치 이내의 모든 모델은 빗나간 근접공격을 다시 시도할 수 있게 한다.

이 경우 아군 뿐 아니라 적군의 근접 공격까지 다시 시도하게 해주므로, 스카브란드를 사용할 것이라면 어정쩡하게 젠취의 데몬을 섞기보다는 확실하게 근접전을 하는 코른 혹은 슬라네쉬의 데몬을 사용하는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상대방도 근접전 전문아미라면 게임이 아주 스피디하게 끝날것이다.

그리고 코른 계열 데몬의 유일한 사격 공격인 Death Strike[1] 능력이 없는 대신, 코른의 데몬 중에서는 유일하게 적의 아머세이브와 커버세이브를 무시하는 브레스 템플릿 공격인 Breath of Chaos를 사용할 수 있고 적의 어떠한 사이킥 공격이나 포스 웨폰의 공격을 매우 높은 확률로 막아낼 수 있는 '피의 신의 축복'이라는 옵션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 그레이 나이트와의 전투에서도 근접전에 돌입하는데 성공하면 나쁘지 않은 전적을 보일 수 있다.

대망의 개정판에서는 뭔가 더 정신나간 스텟을 달고 왔는데...

WS, Bs, I 이 세가지가 전부 엄청나게 높다!

전용 워로드 트레잇으로는 자신의 공격이 즉사 공격을 유발하게 만드는 죽음의 화신(Death Incarnate) 룰을 가지고 있고 스카브란드의 쌍도끼도 각각 특수한 규칙을 지니게 되어 슬로터라는 이름의 도끼는 플레쉬베인을, 카니지라는 이름의 도끼는 아머베인을 가지고 있다.

12인치 이내의 모든 유닛을 광기로 물들이던 룰도 강해져서 12인치 이내의 모든 유닛에게 증오(Hatred)와 분노(Rage) 특규를 부여한다.

게다가 원래는 일반 몬스터여서 적장에게 1:1 첼린지를 걸 수도 받을 수도 없었지만 이제는 캐릭터가 되어 적장과의 일기토를 벌일수 있게 되었다.

양웹에서의 평가는 첼린지가 붙으면 스웜로드아바돈도 살아남기 힘든 싸이코.

덤으로 값도 더 싸졌다.

3. 다른 매체에서의 등장

고트렉과 펠릭스 시리즈에서 스케이븐 그레이시어 탄퀄이 드워프의 도시인 카락 카드린(Karak Kadrin)을 공격하기 위한 목적으로 뿔난 쥐의 데몬인 버민 로드를 부르려다가 실수로 스카브란드를 불러낸다. 덕분에 그 자리에 있던 스케이븐 군대는 탄퀄을 제외하고는 모두 끔살당하고 만다.
----
  • [1] 채찍을 휘두르는 공격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2 18:35:56
Processing time 0.16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