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칼렛

last modified: 2015-04-14 13:53:21 by Contributors

Scarlet


1. 정의

진홍색을 뜻하는 영단어. 붉은색에 약간의 주황색이 감미된 색으로, 피의 색과 다르지만 Crimson과 마찬가지로 피의 색으로 표현되는 일이 잦다.

올바른 표기법은 일반적으로 스칼릿이다.

3. 사일런트 힐 : 홈커밍에 등장하는 중간보스

4. 모탈컴뱃9의 DLC 캐릭터


초기에는 lady in red라고만 알려졌지만, 정식 이름은 스칼렛. 성우는 소냐 블레이드역도 맡은 다나 린 바론.

샤오칸이 창조한 또 하나의 여전사. 샤오칸이 쓰러뜨린 적들의 피로 만들어졌으며, 덕분에 피로 변해서 텔레포트를 하거나 피를 마시기도 한다.[1] 평소에는 콜로세움 스테이지에 묶여있지만, 최후의 방도로 샤오칸이 쓰는 일종의 최종병기.

임무는 콴치의 꿍꿍이를 조사하는 것이다. 캐릭터스토리에선 샤오칸에게 절대적인 충성심을 갖고 있었으나 콴치의 마인드컨트롤에 조종당해 배신하고 샤오칸을 죽인다. 그 후 몸에 붙은 샤오칸의 피의 힘을 흡수해서 세뇌를 풀고 파워업한 뒤 콴치를 죽여 복수한다. 세뇌당했다곤 해도 주인을 배신했다는 사실에 절망해서 샤오칸이 부활할 때까지 스스로를 가사상태로 봉인한 듯 하다.

설정만 보면 흠좀무한 캐릭터다. 게임 특성상(그리고 싸움의 특성상) 피가 많이 나는데, 스칼렛은 그 피가 몸에 닿으면 힘이 강해진다(...) 괜히 최종병기가 아닌듯.[2]

X레이 기술 명칭은 Blood Bank.

모탈컴뱃X에 등장한다면 샤오칸과 가까웠던 고로 왕자의 편에 설듯하며 자신의 주군을 죽인 라이덴에게 강렬한 증오심을 품을지도? 이 때문에 어스렐름 전사들뿐 아니라 코탈 칸과 호타루, 모타로 휘하 켄타우리언들의 적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에드 분이 이 여자가 참전할 가능성은 낮다고 하는 바람에 나올 가능성은 거의 없어보인다. 그런데 난데없이 등장한 전작 캐릭터도 있어서 혹시 모른다. 피에 관한 능력이 최근 X 프리퀄 코믹스에서 점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피 = 능력 강화 속성인 이 처자도 나올 수 있겠다.

여담으로 모탈컴뱃 9 인트로에서도 등장한다. 라이덴이 과거의 자신에게 메세지를 보낸뒤, 모탈 컴뱃 1편 시점으로 돌아갈때 잘 보면 스칼렛이 배경중에 서있는 것을 볼수 있다. 이후에도 배경 캐릭터로 등장.

8.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신동진의 닉네임. 이전 닉네임은 Helios.

9. 영웅전설 섬의 궤적의 등장인물


제국해방전선의 맴버
C G S V
스포일러 주의 기데온 스칼렛 발칸
성우는 환혹의 방울 루시오라의 성우를 맡았던 니시카와 히로미.

잡지에는 테러 조직 '제국해방전선'의 홍일점인 요염한 여간부... 라고 간략하게 적혀있다. 한쪽 눈에는 안대를 착용.
일러스트에서 보이듯, 법검을 사용하는 검사 타입.

어깨의 문신의 위치가 요슈아 브라이트의 인조성흔과 유사하다. 다만 문양은 제국해방전선의 엠블럼.

법검과 성흔으로 추정되는 문신으로 보았을때, 케빈 그라함이나 와지 헤미스피어와 같이 잠입임무를 수행 중인 성배기사나 그 종자라는 설이 대두되고 있었고 팔콤 쪽에서 그녀가 일단 교회 관계자라고 밝혀졌지만 왜 제국해방전선에서 활동하고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동료인 V에 의해 간략하게 밝혀진 사안이라면 철혈재상 길리어스 오즈본의 철도정비정책에의해 고향을 잃었다, 라고만 언급되었다.

게임 상에서는 5장의 갈레리아 요새의 열차포를 기동하기 위해서 발칸과 같이 습격, 린을 비롯한 A조를 막아서는 것으로 처음 상대한다. 제국해방전선측 테러리스트들과의 전투 이후 나오는 연전이기에 까다로…워야 되지만 어째서인지 즉사를 제외한 상태이상이 대부분 통하기 때문에 마음만 먹으면 기절이나 수면, 독, 화상 같은 상태이상을 끼얹어주면 아주 쉽게 이길 수 있다. 운이 좋으면 S 크래프트는 물론이고 공격하는 장면 하나 못 보고 이길 수도 있다. CP만 넉넉하게 모아간다면 린, 사라로 지연기만 난사해도 턴이 안오기 때문. 제로아츠 보너스때 린으로 두 번 행동 아츠 쓴다음에 호영참 2번 먹여주면 턴이 쭈우우욱 밀린다.

종장에서 기갑병을 이끌고 토르즈 사관학교를 급습하여서 7반의 일원들을 몰아넣지만 기신을 타고 나타난 린에게 패배한다. 일단 살아남았기에 후속작에서도 등장.

섬의 궤적 2에서 단편적으로나마 출신성분이 밝혀진다. 제국 중서부의 부유한 농가에서 태어나 유복하게 자랐다고 하는데 어느 날, 철혈 재상이 스칼렛 집안의 토지를 강제로 매입하면서 보상금조로 거액을 지급한다. 스칼렛의 아버지는 농사로 삶의 보람을 느끼면서 살아가던 사람이었기에 거액을 받아도 기뻐하지 않았다고 한다. 받은 돈으로 농사에 적합한 새 땅을 새로 사려고 해도 예전 토지에 상응하는 좋은 땅은 찾을 수가 없었다. 결국 실의에 빠진 스칼렛의 아버지는 알콜 중독에 빠져 지내다가 사고사했다고 한다.

시스터가 되고자 몇 년간 수행한 적이 있다고 한다. 수녀 교육을 받았다는 그녀가 어째서 무기를 능숙하게 다루는지[3], 제국해방전선에는 어쩌다 합류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떡밥은 해소되지 않았다.

섬의 궤적 2에서는 고속 기갑병 케스트럴[4]로 발리마르에 탑승한 린에게 덤비나 패배한다. 알바레아 공작이 구금되고 바레아하트에 주둔하게 된 정규군이 신병을 확보하게 된다. 결론적으로 제국해방전선의 주요 멤버들 중에서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다.오즈본이 살아있으니 삶의 원동력도 다시 생겼을...려나? 취소선이지만 그냥 넘기기 뭐한 것이 실제로 스칼렛은 린과의 싸움 후, 린이 살렸기에 망정이지 그냥 죽으려 했다. 그런데 철혈재상이 살아돌아왔으니 그것을 계기로 리더와 다른 동료 간부들, 그리고 자신을 포함한 제국해방전선, 즉 철혈재상에게 원한을 품은 자들이 철혈재상의 손바닥 위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도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10. 동방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자매

동방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자매 중 하나이다. 동방홍마향에 첫등장 하였으며, 언니는 레밀리아 스칼렛, 동생은 플랑드르 스칼렛이다. 각각 동방홍마향6면 보스EX 보스이다. 자세한 것은 각각 항목 참고.

11. 콜로니 오브 워의 고대전함

만능대형전함으로 탱딜힐 다갖춘 대괴수기체이며 전함 유저들에겐 로망인 기체이다.
어느한곳 빠짐없는 무장이지만 슬롯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강력한 스펙을 가잔만큼 만능이라 상당한 고가를 자랑했다. 참고로 복원은 UDA에서 하였다.

12. 사이퍼즈의 NPC

트와일라잇 광장 구석에 배치되어있는 NPC. 사이퍼즈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들의 스토리를 볼 수 있다.[5] 신규 캐릭터 출시 때마다의 이클립스의 보고서, 게임이 끝난 후 등장하는 게임 보고서를 스칼렛이 작성하고 있다는 설정.[6]
----
  • [1] 두 개의 페이탈리티가 모두 피범벅이 되는 것이다. 하나는 상대의 머리를 고정시키고 목을 베어 분출되는 피를 얼굴에 맞는 것, 하나는 자신을 찔러 피로 변한 다음 상대 밑에서 솟아나와 촉수 비스무리한 걸로 사지를 들어올리고, 배를 베어 흐르는 내장과 피 밑에 서서 피를 뒤집어쓰는 것.
  • [2] 그것도 베이발리티에서 그냥 우유가 담긴 우유병은 버리고 피가 들어있는 우유병를 먹는다(...)...
  • [3] 사실 성배기사단. 법검을 다루는 실력도 이때 익힌 것이다. 다만 성배기사단이라고 대놓고 언급하지는 않았다.
  • [4] 법검까지 장비했다.
  • [5] 플레이어블 캐릭터 한정.
  • [6] ESPER라는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3:53:21
Processing time 0.736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