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쿨 워즈

last modified: 2015-01-23 21:44:19 by Contributors

발매 2012.11.29
제작 QuinRose
플랫폼 PSP
장르 학원 연애 어드벤처 게임
등급 CERO D
(17세 이상 이용가)
공식 홈페이지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등장인물
3.1. 주인공
3.2. 공략 캐릭터
3.3. 서브 캐릭터

1. 개요

퀸로제 사에서 제작한 오토메 게임. 제작사에서 만든 게임 중 판타지 요소가 없는 첫 게임이다. 대신 다른 시리즈때부터 간간히 보였던 총기사랑이 포텐 터졌다(…) 그리고 설정은 다른 의미에서 비현실적이다
현대의 학교를 무대로 삼고 있으나, 제작사의 게임답게 공략 캐릭터 중 상식인은 거의 없다. 학교에서 다들 총기수류탄을 들고 설친다. 심지어 여주인공도.

성적 묘사 때문에 CERO D(17세 이상 이용가, CERO 기준 성인용에 속한다)를 먹었다. 잡지 등의 공개 CG를 보면 확실히 그럴 만도 하다(…). 콘솔 게임이기 때문에 선을 넘는 게 직접적으로 나오지는 않지만.

2013년 6월 27일에 속편으로 "스쿨 워즈 ~졸업전선~"이 출시되었다.

2015년에 본편과 속편이 합본으로 PS Vita 이식될 예정이다.

2. 스토리

불행한 사고로 아버지를 잃고, 고등학교에 진학하길 단념하고 있던 주인공에게 찾아온 찬스.
경제적 원조에 낚여, 공업고교인 세이란 고교(晴藍高校)에 입학하기로 한다.

그러나, 세이란은 터무니없이 특수한 곳이었다. 공업고교라는 것은 세간에 내세운 면일 뿐이고, 그 실체는 정재계의 인물, 자산가, 마피아, 무기상인 등 권력이나 재력을 쥔 자들이 돈을 모아 세운 정예 양성시설이었다.

총탄전, 내전(お家騒動), 불순분자.
농담 같은 터무니없는 학교였지만, "가난하니까"라는 어찌할 수 없는 사정 때문에, 주인공은 이 어처구니 없는 상황을 헤쳐나가기로 결의한다. 최종학력이 중졸이어서야 가난한 생활을 탈출하는 건 머나먼 얘기가 되어버리니까! 왜 이런 데에서는 현실적인 것인가

이런저런 일을 겪으며 3학년생이 되고, 특수한 상황에도 익숙해진 주인공.
고난을 넘어오는 과정 중, 풍기위원장이라는 위치를 얻었다. 이걸로 내신도 확실히!(…)
졸업도 가까워오고, 어떻게든 이 이상한 학교 생활에서도 도망칠 수 있다.

그러나, 안심할 수 있던 것도 잠시.
같은 종류의 특수학교이며 오랜 라이벌 학교인 스즈시로 고교(錫代高校)의 건물이 방화로 인해 소실되어 버린다.

주인공의 새로운 고난은 거기서부터 시작되었다.
갑자기 발표된 학교 통합, 방화범 조사, 그리고, 복잡하게 얽히는 인간관계.
무사히 졸업하길 바라던 주인공은, 그 바람도 허무하게 소란스러운 일의 한가운데에 뛰어들게 된다.
그야말로 전장이 되어버린 학원에서, 풍기위원의 업무며 돈(…)을 위해, 윤리와 사욕이 뒤섞인 가운데, 주인공은 개성 강한 학생이며 교직원들과 대치하며, 사건을 쫓는다.
이윽고 평화를 되찾아, 대단원을 맞이할 수 있는 것일까――!?


3. 등장인물

3.1. 주인공

  • 이치죠 시오리(一条 栞) (CV : 없음) (디폴트 네임 변경 가능)
    본작의 여주인공. 세이란 고교 3학년생이며 학교의 풍기위원장. 장발갈색 머리 속성.
    병약한 어머니와 둘이서 사는 편모가정의 딸. 가정 사정으로 인해 노력가에 똑부러지는 성격을 가지게 되었다.
    본래는 일반인이지만 다행인지 불행인지 좀 심하게 특수한 학교인 세이란 고교에 입학했다. 어처구니 없는 학교생활을 보내는 중 극단적인 유연성(…)이 생긴 탓에 일반 상식을 잊어버릴 때도 있다. 공개 CG 중에선 대구경 포를 옆에서 쏘는데 웃으면서 통화한다(…). 주인공부터가 제정신이 아냐 그러나 본인은 어디까지나 평화로운 학원생활을 바라고 있다.
    사람 좋은 면과 타산적이 될 수밖에 없는 면이 맞물려, 소동에 휘말려드는 일이 잦다.

3.2. 공략 캐릭터

  • 우지이에 이츠키(氏家 樹) (CV : 나미카와 다이스케)
    스즈시로 고교 3학년생. 세이란이나 스즈시로 같은 특수한 학교에서도 능력이 특히 돋보이는 학생 중 한 명.
    보통은 과묵하지만 호전적인 면이 있다. 인상은 흉폭해 보이지만, 실제로 대해보면 어딘가 좋은 환경에서 자란 듯한 인상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주인공의 잠재적인 능력에 흥미를 갖고 있다.

  • 쿠로베 다이고(黒部 大悟) (CV : 후지와라 케이지)
    스즈시로 고교 3학년생. 대범하고 막나가는, 좋게 말하면 남자답고 나쁘게 말하면 거친 성격의 소유자. 후배들로부터는 우러름받는 리더 기질의 학생.
    여성이나 작은 동물 같은, 보기에 약해보이는 것에는 의외로 약하다. 게다가 겉모습과는 달리 의외로 고지식한 면도 있다. 덕분에 공개 4컷만화에선 좀 많이 놀림당했다(…).

  • 미사키 신야(岬 深也) (CV : 사쿠라이 타카히로)
    세이란 고교 3학년생. 여성에게서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학생이며, 막대한 재력을 지니고 있다.
    점잖은 언동과 뛰어난 사교술은 특히 여성 앞에서 빛을 발하며, 그 경제력과 맞물려 그에게 넘어오지 않는 자는 없다고 한다. 하지만, 그 모든 게 그에게 있어선 처세술의 일환일 뿐.

  • 히사 마사후미(比佐 将文) (CV : 노지마 켄지)
    스즈시로 고교 3학년생. 누구나 이름만 들으면 알 정도로 널리 알려진 연예인이기도 하다. 광고, 잡지, TV 프로그램 등에서 그를 보지 못하는 날은 없다고 말할 정도로 잘 나간다고.
    세상 물정에 굉장히 밝아서, 언동에 빈틈이 없다. 일과 사생활을 딱 분별하고 있어서, 세간에 보이는 모습과 진짜 모습이 이중인격급으로 다르다. 실제 성격은 터무니없을 정도로 제멋대로에 신랄한 녀석.


  • 츠카모토 히사미츠(塚本 久光) (CV : 히노 사토시)
    세이란 고교 2학년생이며 풍기위원. 성적 우수한 학생으로, 차기 풍기위원장으로서 시오리를 보좌하고 있는 학생. 수재인 덕에 학생회에서도 스카우트하려 했으나, 시오리를 동경해 일부러 풍기위원 자리를 고집하고 있다.
    그의 집안이 정재계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기에, 그쪽 세계에 접할 기회가 많았다. 그 때문인지 어딘가 염세적인 부분이 있다.

  • 미야코마루 쿄헤이(都丸 京平) (CV : 타치바나 신노스케)
    세이란 고교 2학년생. 정보상으로서 꽤 넓은 네트워크를 갖고 있으며, 교내/외를 가리지 않고 여러 사람들의 관심대상인 학생. 하지만, 기분파인데다 신용이 가지 않는 부분이 꽤 있다.
    "오늘의 보물이 내일은 쓰레기가 된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성격인지라 다루기 어려운 성격이라 한다.
    약간 처진 눈초리라 어째 인상이 좀 우울해 보인다(…). 시오리에 대해서는 우호적인 편이지만.......

3.3. 서브 캐릭터

  • 나에조노 오우지(苗苑 央士) (CV : 오카모토 노부히코)
    세이란 고교 3학년생이며 학생회장. 절대적인 권력을 쥐고 학생회를 좌지우지하는 수수께끼의 인물. 세이란 교장의 손자이기도 하다.
    언뜻 보면 온화해 보이지만 실체는 상당한 책사. 풍기위원들에게 온갖 귀찮은 일을 떠넘기는 일이 잦다.

  • 코보리 나츠우에(小堀 夏絵) (CV : 후쿠하라 카오리)
    세이란 고교 2학년생이며 풍기위원 중 한 명. 시오리의 위원 후배이며, 쾌활하고 여기저기 잘 쏘다니는 학생. 일단은 풍기위원이지만 외관이며 옷차림은 갸루계 여고생에 더 가깝다. 원래 여고생 맞긴 하지만.
    닌자의 후예가 아닐까 하는 진위가 불분명한 소문이 퍼져있다.

  • 츠다누마 메이(津田沼 芽衣) (CV : 요네자와 마도카)
    세이란 고교 1학년생이며 풍기위원 중 한 명. 일류 해커인 덕분에 1학년생이면서도 위원들 중 중책을 맡고 있다.
    성실하면서도 얌전한 성격이지만, 여러가지 의미에서 매니악한 면이 있다. 그래도 주인공을 포함한 작중 여성들 중에선 제일 얌전해 보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3 21:44:19
Processing time 0.08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