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퀴글리

last modified: 2015-04-13 21:19:04 by Contributors


액션 포트레잇.

Squigly[1] / スクィグリ / CV: 로런 랜다(스퀴글리) / 리엄 오브라이언(레비아탄)

준비 됐어? / 으랏차!
Ready? / Tally-ho![2]
squigly.png
[PNG image (147.8 KB)]

Contents

1. 프로필
2. 소개
3. 플레이 스타일
4. 커맨드
4.1. 스페셜 무브
4.2. 블록버스터
5. 작중 행적
5.1. 스토리
5.1.1. 베타 시절
5.1.2. 정식 스토리
6. 기타

스컬걸즈의 플레이어블 캐릭터
SG_Squigly_select.jpg
[JPG image (3.13 KB)]
SG_MsFortune_select.jpg
[JPG image (12.87 KB)]
SG_Peacock_select.jpg
[JPG image (12.87 KB)]
SG_Painwheel_select.jpg
[JPG image (12.97 KB)]
SG_Filia_select.jpg
[JPG image (12.77 KB)]
SG_Cerebella_select.jpg
[JPG image (13.04 KB)]
SG_Valentine_select.jpg
[JPG image (6.46 KB)]
SG_Parasoul_select.jpg
[JPG image (12.27 KB)]
SG_Double_select.jpg
[JPG image (12.96 KB)]
SG_BigBand_select.jpg
[JPG image (5.94 KB)]
SG_Fukua_select.jpg
[JPG image (4.58 KB)]

1. 프로필

나이 불명이나 14세에서 그 이상으로 추정[3]
생일 11월 2일
혈액형 방부 처리됨(...)[4]
160cm
몸무게 54kg
쓰리사이즈 28B-21-38적어도 피콕보단 크다
좋아하는 것 레비아탄, 가족, 전통, 현재 상황을 읽는 것[5], 동물(특히 ), 음악, 노래하기, 면(麵)류, 크림 소다, 케이크, 햄버거, 정원 가꾸기, 향 냄새, 거품목욕, 죽지 않은 것
싫어하는 것 메디치 마피아, 블랙 달리아, 더블, 스컬 하트, 무례한 사람들, 불명예, 진지하게 노래를 듣지 않는 것[6], 뇌우, 죽은 것.

스퀴글리의 본명은 '시에나 콘티넬로' 이며 유명 오페라 가수들의 집단인 동시에 메디치 마피아의 주 고객인 '콘티넬로'의 마지막 생존자입니다. 14년 전, 메디치 마피아가 스컬 하트를 얻으려 할 때 스퀴글리와 가족들에게 비극이 닥쳤습니다. 이 사건 동안 스퀴글리는 스컬걸의 언데드 하인이 되어버렸죠. 위협이 사라지고 나자, 스퀴글리의 몸만이 남아 로렌조의 명령으로 안장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블러디 마리의 출현이 스퀴글리를 긴 잠에서 깨웠습니다. 원래는 스컬걸의 언데드 군단 중 일부로서 당연히 그 창백한 소녀의 의식 없는 하인 중 하나가 되어야 했지만, 그녀의 기생생물 레비아탄의 힘 덕에 스퀴글리는 그 운명을 벗어났습니다.
콘티넬로 안에서 여러 세대를 겪어 온 레비아탄은 자신의 전 주인이자 스퀴글리의 아버지에게 그랬던 것처럼 스퀴글리를 맹목적으로 사랑하고 있습니다. 이 긴 가풍의 역사는 스퀴글리와 레비아탄의 유대를 대다수 기생생물-숙주간의 관계보다 더욱 더 깊고 필수적인 것으로 만들었으며, 싸울 때나 그렇지 않을 때나 둘이 한 쌍의 댄스 파트너처럼 움직일 수 있게 합니다. 이들의 독특한 상황은 이들에게 세상을 뛰어넘을 수 있는 능력을 준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2. 소개

스컬걸즈DLC 플레이어블 캐릭터. 게임의 PC 버전 발매를 모금이 어느 정도 모인 뒤 제작이 결정되었다.

필리아처럼 기생생물와 그 숙주라는 캐릭터 디자인이 특징이나, 위 배경 설정에서 서술되어 있듯 스퀴글리와 레비아탄의 유대는 필리아와 삼손의 그것보다 더욱 더 깊다고 한다. 스탠딩 포즈나 승리 포즈에서도 확인 가능. 앉아 약손은 손을 누르고 있으면 약간 유지되는데 사이좋게 앉아서 촛불[7]을 바라보고 있는 자세이기도 하다.

사실 깊은 정도가 아니라 끈적한 수준(…)으로, 대사 중에 My lady는 기본이요 My love까지 심심찮게 나온다. 게다가 레비아탄의 성우가 성우이다보니 목소리까지 니끼해서...

조용하고 우아한 성격이지만, 임무 완수를 위해서는 물불 가리지 않는 화끈함도 겸비했다 한다. 또한 스컬걸 사태 때의 경험으로 상황의 전후 관계를 곧바로 파악할 수 있다는 듯.

안구 하나가 없어 비어 있는 쪽은 앞머리를 내려 가려두고 있다. 1P로 플레이 시 비어있는 눈은 오른쪽 안구지만, 공식 설정화 등등을 볼 때 원래 비어있는 안구는 왼쪽.

사실 생각해보면 얘도 은근 불쌍한 캐릭터. 스토리 참고.

3. 플레이 스타일

스퀴글리의 모션들 그리고 음성과 특수 효과
전반적인 성능은 중상급. 긴 리치와 변칙적인 공격 궤도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태세 변경 이후 파생되는 기술들을 활용해야 하는 트릭키형 캐릭터이다. 게다가 기술 한 방 한 방이 묵직하게 아프다. 허나 대미지가 아픈 대신 대다수 모션이 동작이 큰 중국 권법인 탓에 속도가 느려 미스 포츈 같은 스피드형 캐릭터나, 피콕 같은 원거리형 캐릭터를 상대할 때 주의를 요한다.다가갈 수가 업썽! 더러운 피콕충

통상 스탠딩 외에 특수 커맨드를 통해 2가지 태세로 변환이 가능하다. 태세를 유지할수록 관련된 파생기들의 효과가 강해지며, 특수 자세를 유지하고 이동할 경우 일반 이동보다 빨리 이동할 수 있다. 각각의 파생기들은 태세 변환 없이 단발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효과가 약해진다. 각 태세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자세한 것은 여기(니코동 아이디 필요)를 참고하자.

4. 커맨드

4.1. 스페셜 무브

  • Qcf.png
    [PNG image (4.48 KB)]
    +
    P.png
    [PNG image (3.77 KB)]
    용의 숨결 Dragon's Breath
    스퀴글리의 등 뒤로 날개 모양이 잠시 떠올랐다 사라진 뒤 레비아탄의 머리에 불꽃이 이는 형태의 태세. 해당 태세에서 이동할 시 강시처럼 콩콩 튀어다닌다 그리고 펀치버튼 두개를 동시에 눌러서 사용시 평타모션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콤보에 섞어 쓰인다. 손이 엄청 꼬인다
    • Qcf.png
      [PNG image (4.48 KB)]
      +
      Lp.png
      [PNG image (3.79 KB)]
      시반 Liver Mortis[8]
      지근거리 붕권 기술. 레비아탄이 입에 불을 머금고 스퀴글리의 손에 감긴 뒤 그걸로 붕권을 날린다 차지시 넉백 길이가 더 길어진다. 발동속도도 빠르고 데미지도 약펀치 기술치고는 꽤 나가지만 사정거리가 굉장히 짧기 때문에 기술을 한번 헛치면 콤보 한 세트를 얻어먹기 십상이니 요주의.
    • Qcf.png
      [PNG image (4.48 KB)]
      +
      Mp.png
      [PNG image (3.67 KB)]
      열정의 무대 Center Stage
      스퀴글리가 레비아탄에 대고 노래를 부르면 카메라 앵글이 스퀴글리 쪽으로 집중되면서 화면이 좁아지고, 그에 따라 상대도 그대로 끌려온다.차지시 화면고정시간이 더 길다. 멀리 떨어진 상대를 앞까지 끌어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쓰이고, 콤보 연결에도 필수적인 기술. 또한 팀플레이시 어시스트기로 설정하여 다른 캐릭터의 콤보 연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스퀴글리 운용의 핵심 기술.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차지 시 블록버스터처럼 상대가 아무 행동도 못 취하게 만들면서도 바로 앞까지 끌고 온다는 것이다. 이를 이용해 사용 후 곧바로 데이지 밀치기를 쓰는 등의 응용이 가능하다.
    • Qcf.png
      [PNG image (4.48 KB)]
      +
      Hp.png
      [PNG image (3.67 KB)]
      드래그 앤 바이트 Drag 'n' Bite
      레비아탄이 마구 날뛰며 중하단을 무차별적으로 깨무는 기술. 차지 없이 단발기로 쓸 수 있으나 태세 변경을 통한 최대 차지시 속도와 대미지가 훨씬 더 높게 나온다. 기술명은 보다시피 Dragon과 Drag[9]를 이용한 말장난.
    • Dp.png
      [PNG image (4.24 KB)]
      +
      P.png
      [PNG image (3.77 KB)]
      드래곤 펀치 Draugen Punch
      아래에서 위로 승룡권을 날리는 기술로, 커맨드는 여타 용의 숨결 파생기와 다르지만 이것도 차지가 가능하며 차지 시 용의 숨결과 차지 모션을 공유한다.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며, 클린 히트시 상대에게 녹다운을 유발.
차지 구분없이, 1히트후 즉시 '스퀴글리 배틀오페라'를 연계 가능하다. 이를 이용해 공중으로 높이높이 띄울수 있고, 이동안 스퀴글리는 자유롭기때문에 다음기술을 차지시킬수도 있다.
  • Qcf.png
    [PNG image (4.48 KB)]
    +
    K_1.png
    [PNG image (3.7 KB)]
    용의 꼬리 Serpent's Tail
    레비아탄의 꼬리를 길게 늘린 뒤 스퀴글리가 철퇴처럼 빙빙 돌리는 형태의 태세. 해당 태세에서 이동할 시 레비아탄의 꼬리로 줄넘기(…)를 한다.
    • Qcf.png
      [PNG image (4.48 KB)]
      +
      Lk.png
      [PNG image (3.71 KB)]
      아르페지오 Arpeggio[10]
      단중거리를 빠르게 여러번 찌르는 기술. 최대 차지 시 마지막 타격이 상대에게 넉백과 녹다운을 유발. 구석한정, 차지한 아르페지오가 적이 공중에서 내려오는 동안 히트시, 마지막 타격이후 바로 아래+MP 후 노차지 아르페지오로 연계가 가능하다.
    • Qcf.png
      [PNG image (4.48 KB)]
      +
      Mk.png
      [PNG image (3.63 KB)]
      은현 Silver Chord
  • 스퀴글리 콤보의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는 기술
    꼬리를 뻗어 상대에게 대미지를 줌과 동시에 상대를 바로 앞으로 끌어오며 기술이 클린 히트 할 시 상대에게 스턴을 유발한다. 단, 한 콤보에서 두번이상 은현히트시, 두번째 은현 부터는 경직이 매우 짧아진다. 이점 주의하고 콤보를 연구할것! 열정의 무대와 마찬가지로 이동속도가 느려 거리를 한 번에 좁힐 수 없는 스퀴글리의 핵심 기술. 다만 최대 차지를 하여도 어느 정도 상대와의 거리가 있는 열정의 무대와는 다르게 은현은 상대를 바로 코앞까지[11] 끌어온다. 차지시 선딜레이가 줄고, 사정거리가 길어진다. 하지만 레비아탄의 꼬리가 발사 되는 속도가 느리고 뻔히 보이는데다가 상대가 점프 혹은 다른 기술들로 피해버리면 회수가 될 때까지 무방비이기 때문에 시반처럼 잘못 썼다간 콤보 하나 얻어먹기 딱 좋다.샌드백이 요기잉네 주의해서 사용할 것. 사용시 일정 확률로 "Get over here!"라고 말한다.
    • Qcf.png
      [PNG image (4.48 KB)]
      +
      Hk.png
      [PNG image (3.63 KB)]
      트레몰로 Tremolo[12]
      지면을 통해 상대의 하단에서 레비아탄의 꼬리로 기습하는 기술. 이 기술도 드래그 앤 바이트와 마찬가지로 따로 태세를 통해 차지하지 않고도 단발 기술로 쓸 수 있지만, 태세를 통해 차지 후 공격할 경우 단발 발동시보다 히트 수가 더 많고 공격 사정거리가 더 길어진다.

4.2. 블록버스터

  • Qcb.png
    [PNG image (4.5 KB)]
    +
    Lp.png
    [PNG image (3.79 KB)]
    Lk.png
    [PNG image (3.71 KB)]
    [13]
    데이지 밀치기 Daisy Pusher
    하단 잡기 공격으로, 게이지 소모는 하나. 상대를 세게 밀쳐 땅 속에 묻은 뒤 거기서 피어난 꽃을 보며 소녀스럽게 활짝 웃는 모션. 이후 상대가 들어있는 관이 꽃 위로 떨어지는 동시에 깨박살나면서 꽤 많은 대미지를 준다 가드판정을 무시하지만 세레벨라의 레벨2 필살기와 같이 점프해서 간단히 피할수있다[14]. 여담으로, 기술명은 데이지 밀치기지만 랜덤으로 꽃이 변하기 때문에 튤립이나 기타 잡꽃들이 피어날 때도 있다(…)

  • Qcb.png
    [PNG image (4.5 KB)]
    +
    K_1.png
    [PNG image (3.7 KB)]
    K_1.png
    [PNG image (3.7 KB)]
    스퀴글리 배틀 오페라 Squigly Battle Opera
    설치형 장풍계 공격으로, 게이지 소모는 하나. 마이크 형태로 변한 레비아탄의 꼬리에 대고 스퀴글리가 노래를 부르면 스피커로 변한 레비아탄의 입에서 보라색 음표 모양의 에너지탄이 튀어나가는데, 기술을 발동할 때 누른 버튼에 따라서 구체가 향하는 방향이 달라진다.[15] 이 구체는 화면의 특정 위치에 고정되기 때문에 카메라 앵글이 움직이는 것에 맞춰서 따라 움직이며, 이를 응용해서 상대에게 구체를 맞추는 테크닉도 가능하다. 사실상 스퀴글리 플레이시 가장 많이쓸 블록버스터이다. 넉백되는 적 캐치에, 공중견제에, 콤보연계에 등등 안쓰일곳이 없을 기술. 그러나 이기술의 단점은 스퀴글리가 피격시 파라소울의 네이팜티어 처럼 지속시간 관계없이 바로 사라진다.

  • Qcb.png
    [PNG image (4.5 KB)]
    +
    P.png
    [PNG image (3.77 KB)]
    P.png
    [PNG image (3.77 KB)]
    레비아탄의 지옥불 Inferno of Leviathan
    직진형 장풍계 공격으로, 게이지 소모는 . 필리아의 레벨 3 필살기와 모션이 비슷하나, 이쪽은 유도 성능[16]이 있다. 레비아탄이 거대한 용 괴물로 변해 보라색의 에너지 구체를 내뱉어 상대에게 다단히트 대미지를 준다. 기술 발동의 딜레이도 짧아 상당히 흉악한 기술. 대공기 only인 필리아의 필살기완 다르게 이 쪽은 대공 지상 어느 쪽으로든 쓸 수 있다. 다만 구체가 사라지기까지의 제한 시간이 얼마 되지 않고, 상대에게 히트할 때가 아닌 발사하자마자 카운트를 세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이 붙어서 쏘는 것이 상책 또한 투사체이므로 가드에 막힌다.

5.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5.1. 스토리

5.1.1. 베타 시절

스팀으로 정식 버전이 출품되었을 때 같이 나올 예정이라,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지 않을 때 스토리 모드로 들어가면 스퀴글리가 좀 더 기다려달라며 사과를 한다. 그때 대뜸 블러디 마리가 등장, 언제쯤 나오냐고 묻자 돌아오는 스퀴글리의 대답은 "2주 후."[17]
이 말을 들은 마리는 치밀어오르는 분노와 함께 마리 300%(…)로 흑화, 트롤링의 대가를 치뤄주겠다며 냅다 공격해온다. 즉 시작부터 보스전. 심지어는 난이도가 무조건 나이트메어(최고 난이도)로 조정된다. 스퀴글리가 무슨 죄

5.1.2. 정식 스토리

스퀴글리 스토리 모드 번역
스퀴글리의 어머니인 셀레네 콘티넬로의 생일파티장을 보여주며 시작한다. 한 여성이 셀레네에게 어떤 상자를 전해 주며 열어 보라고 한 직후 메디치가의 블랙 달리아가 파티장에 쳐들어온 뒤, 소원을 비는 것을 잊지 말라는 말을 남기고 콘티넬로 가를 몰살시키고 스퀴글리를 살해한다.[18] 직후, 무슨 일이 있었는지 어머니는 스컬걸로 변해 버리고[19] 스퀴글리의 아버지는 자신이 스컬걸의 권속으로 변하기 직전에 어깨에서 레비아탄을 내보내 스퀴글리에게 가라고 한다. 그리고 스컬걸이 진압된 후 스퀴글리의 시체는 로렌조 메디치가 직접 파묻는다. 그 입을 꿰맨 것도 로렌조이며, 이 탓에 스퀴글리는 정상적으로 말을 하지 못한다.[20]

시간이 지난 후 블러디 마리의 목소리를 듣고 깨어나 움직이게 된 스퀴글리는 비록 스컬걸의 권속이지만 레비아탄 덕분에 자의식을 갖고 행동할 수 있게 된다. 깨어나 보니 블러디 마리가 수많은 언데드 부하들을 모아 파괴된 메디치 가의 빌딩을 들어올리고 있었다. 이를 본 레비아탄은 건물이 그대로 떨어지면 피해자가 대량으로 발생할 터인데 이를 막고 있는 스컬걸이 이상하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건물을 들어올리고 있는 스컬걸의 부하들로부터 동떨어져 있는 스퀴글리를 이상한 개체라고 인식한 파라소울은 부하들에게 빌딩 잔해 아래의 사람들을 대피시키라고 지시한 뒤 스퀴글리와 싸운다. 싸움 후에 마리는 들고 있던 빌딩 잔해를 도망치는 로렌초 메디치의 비행선에 던져 맞추고 비행선을 따라간다. 파라소울과 부하들은 스퀴글리가 사라졌지만 중요한 것은 스컬걸이므로 역시 비행선 쪽으로 떠난다.

도망친 스퀴글리는 마리가 스컬 하트의 힘에 잠식당할수록 자신의 힘도 강해짐을 깨닫는다. 그러나 레비아탄은 스컬 하트의 악영향을 자신이 완전히 막아줄 수 없음을 안타까워한다. 그 뒤에 길을 찾던 중 필리아와 삼손을 만나게 된다. 삼손과 레비아탄은 서로 아는 사이이며 근황을 묻자 필리아는 스컬 하트를 찾고 있음을 밝힌다. 당황한 삼손이 필리아에게 이를 밝히지 말라고 하나, 레비아탄은 스컬 하트를 찾으면 필리아에게 좋지 않을 거라고 경고하며 삼손을 질책한다.[21] 그러자 화제를 돌리려는 삼손이 시비를 걸어서 싸움이 일어난다.[22] 스퀴글리와 레비아탄은 삼손만 때리겠다고 하나 필리아는 그건 자기 머리를 때리는 셈이라며 싸우게 된다.(...)

싸움 후에 스퀴글리와 레비아탄은 스컬 하트를 찾아선 안 된다고 만류한다. 이에 삼손도 스컬 하트를 포기할까 생각하나 필리아는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자신 때문에 누군가가 곤경에 처한 것 같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삼손과 함께 스컬 하트를 찾아야 한다고 한다. 이에 삼손은 크게 만족하고(...) 필리아와 삼손은 스컬 하트를 찾아 떠난다.

대사로 보아 삼손과 레비아탄은 스컬 하트가 출현하기 전부터 알던 사이였으며, 당시의 삼손은 굉장히 신사적인 성격이었던듯 하다.[23] 필리아와 삼손이 스컬 하트를 찾으면 나쁜 일을 당하게 될 것을 우려한 스퀴글리와 레비아탄은 필리아와 삼손보다 먼저 스컬 하트를 구하기로 결정한다.

그 뒤에 스퀴글리는 마리를 만나서 마리는 선하지만 결국 스컬 하트로 인해 증오에 빠지게 될 거라고 경고하지만, 마리는 스퀴글리도 스컬 하트의 영향에 따라 똑같이 파괴적으로 변할 것이며, 스컬 하트의 힘으로 로렌초 메디치를 파멸시켜야 한다며 복종을 요구하고 둘은 싸우게 된다.

마리의 패배 후, 스퀴글리는 더블에게 습격을 받는데, 그 순간 나타난 필리아가 더블의 공격을 막아낸다. 더블은 필리아도 메디치가의 사람이라고 이간질을 시도하나 스퀴글리는 흔들리지 않고 필리아를 믿는다. 그리고 스퀴글리와 필리아는 함께[24] 더블을 쓰러트린다.

그 뒤에 더블이 밝힌 진실에 따르면 스토리의 처음 부분에 연회장에서 스퀴글리의 어머니에게 상자를 준 사람은 더블이었으며, 상자 안에는 스컬 하트가 있었다.[25] 이후 더블은 콘티넬로가에 스컬 하트가 있다는 소식을 로렌초 메디치에게 전한다. 그리고 스컬 하트를 빼앗으려는 메디치가가 콘티넬로가를 몰살시켰을 때 어머니가 스컬 하트에 소원을 빌게 하여 스컬걸이 되도록 유도한 것. 이에 분노한 스퀴글리와 레비아탄은 더블을 불태워 죽인다.

필리아는 메디치가가 스퀴글리의 가족에게 저지른 일에 대해 사과하고, 스퀴글리는 스컬 하트는 필리아나 필리아의 친구, 그 외 누구에게도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없다고 말한다. 마리는 소멸하기 전에 원수인 로렌초 메디치를 잡을 기회를 놓쳐선 안 된다고 하나 스퀴글리는 로렌초는 뭔가에 의해 불사의 몸이 아니게 되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말한다. 그 말을 들은 마리는 안심하고 모든 것을 맡긴다며 소멸한다. 그리고 스퀴글리는 스컬 하트를 파괴하고 스컬 하트의 힘이 사라져 다시 잠에 빠진다.으아아 안돼

엔딩 크레딧이 모두 올라간 후에, 묘 앞에 놓여 있는 꽃다발과 필리아의 모습이 보인다. 필리아가 스퀴글리의 묘비에 쓰여진 글을 읽으며 막을 내린다.

여기 시에나 '스퀴글리' 콘티넬로 잠들다
우리가 다시 만날 그 날까지 조용히 쉴 수 있기를

어찌 여기에서는 피콕도 그렇고 블러드 마리도 그렇고 페인휠도 그렇고 청소년기 애들에게 무슨 감정이 쌓인건지...

6. 기타

기본 플레이어블 캐릭터 8인과 함께 초기에 구상된 캐릭터지만[26],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2013년 07월 스팀 베타판의 발매와 동시에 공개되었다. 안습.


캐릭터 디자인 담당 Alex Ahad가 06년에 그린 할로윈 기념 그림. 캐릭터의 개발은 늦게 이루어졌지만 스퀴글리의 설정이 개발 초기부터 잡혀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로 그림 속 스퀴글리의 컨셉은 바로 유령신부.

모티브는 상기 서술한 유령신부. 언데드인데다 한 쪽 팔이 뼈인 점, 머릿속의 기생체, 비어있는 한 쪽 안구나 창백한 피부 등등. 또한 캐릭터의 이동 시 강시의 모습이 나타나는 등 중국 문화에서도 상당수 모티브를 얻은 듯 하다. 또한 '몸에 기생생물이 있는 오페라 가수'라는 컨셉은, 어쩌면 마리아 칼라스 등 여자 오페라 가수들이 일부러 몸에 기생충을 기름으로써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막은 실제 사례로부터 유래한 걸지도 모른다.


스퀴글리의 설정화. 차이나 드레스를 입은 것과 기술의 모션에서 중국을 느낄 수 있다.

스퀴글리에게 붙어 있는 기생체인 레비아탄은 이름을 보면 알겠지만 질투를 상징하는 뱀 형태의 악마 레비아탄에서 컨셉을 따 왔으며, 필리아의 파트너 삼손과는 다르게 진중하고 신사적인 성격이라 한다. 꼬리를 마이크로, 입을 스피커로 변형해 스퀴글리의 목소리를 증폭하는 생체 마이크가 되거나 꼬리에서 불꽃을 내어 스퀴글리를 빠르게 이동시키는 등 여러모로 편리한 만능 기생생물(…).

ZONE이 캐릭터 애니메이션 일부를 담당했다.

일반 전진 걷기 시 고개를 살짝 들고 눈을 감은채 발 끝으로만 종종종 걷는데, 뿅간다는 반응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긔엽긔! 그리고 속터지게 느리지

스퀴글리를 태그 파트너로 사용할 경우 캐릭터를 전환하거나 서포트 액션을 사용하지 않을 땐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 다른 캐릭터들과 달리, 묘비가 계속 캐릭터를 따라다닌다. 디그다 묘비의 무늬와 생김새는 랜덤이라 그때그때 다른 묘비를 보는 것도 묘미. 태그 교체를 하면 We have returㅡned~! 라는 대사를 하며 하늘에서 관짝과 함께 떨어진다.

대전 중 피콕을 만나면 요새 카툰은 참 리얼하네라는 대사를 한다(…)정작 본인도 한쪽 눈이 없으면서

더블의 2번 색깔이 스퀴글리&레비아탄을 모티브로 했다. 색깔을 우려먹었나?
스퀴글리의 스팀 트레이딩 카드 아트

이 캐릭터의 컬러링은 다음와 같다.
1P-디볼트
2P, 4P, 6P, 10P, 11P, 22P-오리지널
3P-리디아
5P-카가미네 린
7P-스퀴글리의 죽기전 모습
8P-블러디 마리 색깔을 우려먹었나?
9P-데드 마스터
12P-레이디 조조
13P-에밀리
14P-라이치 페이 링 성우장난 1번
15P-존땅
존 아카이브의 존땅 컬러로 패러디당하기도 했다(…). 존 아카이브의 노력 덕분에 이 컬러는 스퀴글리의 15번 컬러로 등록되었다.
16P-유령 그래봤자 그냥 투명한 색
17P-스시
18P-사쿠라 쿄코 성우장난 2번 제작진들이 이걸 즐겨보나?
19P- (Indiegogo 후원자 컬러)
20P-미야코 요시카 (Indiegogo 후원자 컬러)
21P-앨리스 리델체셔 캣 (Indiegogo 후원자 컬러)
----
  • [1] "구불구불하다"라는 뜻이 있는 Squiggly라는 영단어에서 따온 이름으로 보인다.
  • [2] 1.여우 사냥 때 사냥개들에게 여우가 목격되었음을 알리며 재촉하는 소리. 2.쉭쉭 거리는 소리. 출처:네이버 어학사전.
  • [3] 사망한 나이는 14살, 언데드 나이까지 합치면 28살이다.누님인가 로리인가
  • [4] 죽기 전에는 A형
  • [5] 원문 reading up on current events
  • [6] 원문 not taking karaoke seriously
  • [7] 사실 레비아탄의 꼬리(…)
  • [8] 시체의 피부에 나타나는 자줏빛 반점.
  • [9] 기술 모션이 영락없이 산책하다 날뛰는 강아지를 제지하며 끌려가는 모습이다(…)
  • [10] 펼침화음을 뜻하는 음악용어.
  • [11] '시반' 기술이 들어갈 정도의 거리.
  • [12] 화음을 떨리듯 빠르게 되풀이하는 연주 기법을 뜻하는 음악용어.
  • [13] 일반잡기 커맨드
  • [14] 상대가 점프 후 착지할때 쓰는게 이상적이다 만약 더블점프로 피한다면 영 좋지않겠지만
  • [15] LK+MK를 누를 시 캐릭터의 정면에 위치하며, MK+HK를 누를 시 정면 대각선 위에, LK+HK를 누르면 캐릭터의 머리 위에 위치한다.
  • [16] 정확히는 일단 발사되면 빠르게 날아간 뒤, 갑자기 화면 밖에서 되돌아와 상대의 뒤통수를 향해 날아간다.
  • [17] 2주 후(TWO WEEKS)는 그냥 2주 후라는 의미가 아니고 4chan /vg/갤러리의 /sgg/같은 스컬걸즈 커뮤니티에서 쓰이는 트롤링 중 하나이다. 이 게임이 워낙 제작 난항과 미뤄지는 일이 잦았던터라 2주 후를 기다려달라는 말이 많았었다. 그런데 이같은 일이 계속 반복되자 '또 2주 후를 기다리라고 그러냐?'는 반응과 함께 이후 이 말은 기다리는 사람들을 약간 비꼬는 듯한 의미로 그 의미가 변질되었다. /sgg/에 가보면 'PC베타 언제 나와요?' '팀포2 모자는 언제 나와요?' 등 언제인지에 관한 질문에는 꼭 달리는 답변이기도 하다.
  • [18] 달리아가 스퀴글리의 머리채를 붙잡고 유탄 발사기를 겨누는 장면이 있는데, 겁에 질려 울먹이는 스퀴글리의 표정이 가학심을 일으킨다 카더라(…) #
  • [19] 대사로 봐서는 아마 살해된 콘티넬로 가의 가족과 친척들을 살려달라고 한 것 같다. 그런데 스컬 하트가 전부 언데드 좀비로 살려줬다.(...) 원숭이 손
  • [20] 노래로 음파공격을 해서 입을 꿰맨 후에 묻은 것일 수 있다. 말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컬 하트의 마력을 이용해서 레비아탄과 정신력으로 대화하는 듯하다.
  • [21] 삼손을 보고 숙주를 또 파멸시킬 거냐며 질책한다.
  • [22] 보통 무례한 것이 아닌 게, 레비아탄을 보고 늙어빠진 지렁이라 부르질 않나 스퀴글리를 다 썩어 문드러져 남들이 옷 벗을때 우물쭈물거릴 거라고 놀리질 않나(…) 애초에 첫 만남부터 묘비를 어떻게 기어 올라왔냐고 물어보고, 장의사에게 물어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거라고 비아냥댄다.. 여하간 보고 있자면 정신이 멍해질 정도로 무례하게 군다. 오죽하면 필리아가 그래도 그들은 멋있어 보인다고 대신 사과했을 정도.
  • [23] 이 때 레비아탄은 삼손이 뭘 꾸미는진 모르겠지만 그 끝이 안 좋을 것이라 예감한다.
  • [24] 실제 게임상에서 2개의 캐릭터를 태그할 수 있다.
  • [25] 스퀴글리가 더블을 만났을 때의 대사 중, "저번에 당신을 본 것 같다" 라는 대사가 있다.
  • [26] 더블보다 먼저 구상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1:19:04
Processing time 0.20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