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크류 마사이더

last modified: 2015-01-21 20:20:24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Twilight Man from Wikia

スクリュー・マサイダー / Screw Masaider, Tunnel Rhino(북미판)


주 업무는 수정 채굴. 에너지 크리스탈 광산에서 오른팔에 장착된 드릴을 사용해 성실하게 일하는 남자였으나 역시나 도플러 타운에 갔다가 세뇌당했다.

세뇌당한 후에는 난폭하고 파괴를 즐기는 이레귤러가 되어 채석장을 점거한다.

스테이지인 채석장은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길이가 좀 긴 편이다. 그리고 토사가 쏟아져서 가시 트랩으로 떨구거나 큰 대미지를 주는 낙석이 성가시며, 드릴 탱크처럼 생긴 중간 보스도 익숙해지지 않으면 많이 당한다. 가끔 천장에 케이블로 매달려 있는 바위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바위들을 떨어뜨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일렉텔 나마즈로스의 무기인 트라이어드 썬더(차지)가 필요하다.

패턴

패턴1 : 가장 자주 쓰는 패턴으로 엑스를 향해 개돌한다. 프로즌 버팔리오의 돌진과는 비교도 안되게 빠른데다 보스룸도 좁기 때문에 손이 굉장히 바빠진다. 벽과 충돌하면 지진이 일어나 잠시 벽타기가 불가능해지는데다가 개돌하던 중에 급정거하고 방향을 바꾸기도 하기 때문에 의외로 골치아픈 패턴이다. 다리 파츠를 이용한 공중 대쉬가 있으면 그나마 안정적으로 피할 수 있다. 약점 무기가 있으면 돌진을 잠시 멈출 수 있어 편리하다.

패턴2 : 드릴을 대각선과 정면으로 날린다. 주로 패턴 1 도중 갑자기 멈추고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단순 돌진인 줄 알고 피하다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드릴에 맞기 쉽다.

패턴3 : 오른팔로 토네이도 팽을 3개 띄운 뒤 발사한다. 이 토네이도 팽은 모든 공격을 튕겨내며, 이 패턴 직후 보스는 다시 패턴 1로 넘어가며 대기하던 토네이도 팽이 그제서야 발진한다. 보스가 돌진을 한 뒤에도 어느 정도 남아있다가 발사되기 때문에 둘 다 확실하게 피하려면 처음 이 패턴을 쓸때 벽 윗쪽까지 올라가서 뛰어내릴 때 반대편 끝을 향해 대쉬점프를 하면 된다.

패턴4 : HP가 1/2이하가 되면 속도가 더욱 더 빨라지고 몸이 색색으로 빛나면서 완전무적 상태인 돌진을 하는데 이 필살 돌진은 약점 무기로도 멈출 수 없으며 맞으면 무시무시한 타격을 입는다. 그래도 그래비티 비트부드일렉텔 나마즈로스와는 다르게 돌진 공격을 주구장창 이걸로만 쓰지 않는다는 점과 돌진 중 페이크를 쓰진 않는다는 게 위안거리.

워낙 정신없이 돌진을 해대기 때문에 다리 파츠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혹은 약점 무기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난이도가 극명하게 갈린다. 그래도 벽타면서 대쉬점프만 제대로 해도 어느 정도 난이도가 내려가니, 아이템을 위해서 가장 먼저 죽이는 것도 좋다.

약점은 애시드 시포스의 무기인 애시드 러쉬. 돌진을 잠시 멈추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이리저리 개돌하는 보스를 피하느라 정신 없이 움직일 필요가 없어서 편하다.

참고로, 채석장 스테이지 진행 후 보스를 만났을 때 보스가 다른 패턴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패턴 1과 4만 계속 쓰는 경우가 있다. 정확한 조건은 불명이지만 노미스 혹은 노컨티뉴로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이런 일이 발생하는 듯 하다. 보스 재생실에서는 모든 패턴을 제대로 사용한다.

입수하는 무기는 토네이도 팽.

토네이도 팽

전방을 향해 드릴 미사일을 발사한다. 한번 쏘고 대기 중 한번 더 쏘면 보스가 쓰던 것처럼 위아래로 2개가 더 늘어난다. 연출만 보면 적을 사정없이 파고 들어가며 큰 데미지를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위력은 너무나도 약해 공격용으로는 도저히 써먹을 수 없는 쓰레기에 가깝다. 적의 몸 공격판정을 순간적으로 없애는 버그성 테크닉도 있지만 실전에서 노리고 쓰기에는 어렵다.

이 무기의 진가는 금이 간 벽을 부술 수 있다는 점. 이걸 이용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많으니 기억해두는게 좋다. 또한 공격용으로는 거의 안 쓰이지만 약점 무기로서의 효용성은 높은 편으로, 꽤 어려운 보스인 일렉텔 나마즈로스나 프레스 디스포저[1]가 이 무기에 약하며 만다렐라 BB에게도 약점으로 작용한다.

차지시에는 록 버스터가 드릴로 변신, 이걸 앞으로 들이댄다. 버튼을 누르고 있는 한 지속되지만, 사정거리와 판정이 개판 5분전이라 에너지가 아깝다. 부가기능으로 벽에 붙으면 드릴이 벽에 박혀서 떨어지지 않고 계속 붙어 있을수가 있지만 실용성은 전혀 없다.

여담으로, 이 무기가 통하지 않는 적 혹은 오브젝트에 맞으면 드릴이 휘어지면서 앞으로 튕겨나간다. 이는 차지샷도 예외는 아니라서, 차지샷으로 들이대보면 팔의 드릴이 망가지면서 통째로 떨어진다.(...) 물론 팔은 멀쩡하다.

나중에 프로젝트 크로스 존에서도 트라이어드 썬더와 함께 록맨 X3의 무기 중 유이한 무기 중 하나로 등장 한다.

----
  • [1] 중간보스인 나이트메어 폴리스를 둘 다 완전히 격파한 경우 도플러 스테이지 1에서 나오는 코끼리형 메카니로이드 보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1 20:20:24
Processing time 0.11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