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타제국

last modified: 2015-03-31 18:12:4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소속 연예인
3. 과거 소속 연예인


1. 개요

스타제국은 2000년 2월 9일에 창립된 대한민국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CEO는 신주학.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음반 및 영상물의 기획, 제작, 유통과 스타 매니지먼트, 디지털 음원 및 디지털콘텐츠 사업 등이 있다. 이 회사에서 배출한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쥬얼리가 있다.

각 소속 연예인 항목에서 스타제국의 놀라운 기획력과 삽질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인뮤지스는 스윗튠의 좋은 곡들을 대여섯 곡씩이나 받아놓고도 못 떴고[1], 제국의아이들황광희, 김동준, 박형식, 임시완 등 인지도도 높고 개인 활동도 활발한 멤버 네 명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여전히 헤매고 있다.

위의 문단을 한 줄로 정리하면 '1. 될만한 애들을 뽑아서, 2. 방치한다'가 된다.(…)

지은죄가 많은 스타제국을 팬들은 스죄라고 부른다

문준영의 트위터를 통한 소속사 사장 비판으로 인해 소속 가수 착취 논란이 생겼지만 이후 문준영의 앞뒤 안맞는 글 때문에 오히려 제대로 이슈화되지 못했다.

언론 플레이를 통한 거짓말을 일삼고 있다는 것 역시 문제이다. 제국의 아이들 멤버 대리출석 논란에 따른 거짓 해명 사건#에서도 반성이 없었는지, 이태임예원의 욕설 반말 논란에서 "반말 한 적이 없고 이태임이 예원보다 3살이나 나이가 많은데 반말을 할리가 없다"고 입장 발표를 하며 디스패치와 함께 진실을 조작했다가 당시 상황을 녹화한 동영상이 공개되면서 엄청난 역풍을 맞고 있다

2. 소속 연예인

----
  • [1] 이것은 멤버들의 개인 역량의 문제가 아니라, 애초에 데뷔 초 비호감적인 모델돌 이미지를 계속 유지하려는 스타제국의 잘못이 있다. 멤버들이 나가는 예능을 보면 일반적인 아이돌로써 가는 예능이 아닌, 모델로써 가는 예능이 많다.
  • [2] 2008년에 스타제국에서 잠시 연습생 생활을 했었다. 쥬얼리의 무대에서 백댄서로 나오기도 했다. 다만 본인은 이 당시 본격적으로 가수 준비를 했던것은 아니였다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8:12:46
Processing time 0.12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