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텁트

last modified: 2014-07-06 00:58:55 by Contributors

영어 : stuffed(속을 채운)

유명 피자 체인점인 바로피자의 피자종류 중 하나.

그야말로 피자파이라고할수있는 피자로 반죽을 그릇형태로 만들고 치즈와 페퍼로니 고기 등 토핑을 푸짐하게 넣고 다시 반죽을 덮어 굽는다.
보통 포크와 나이프로 썰어먹는다.

한 조각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로 양이 많은 편.
사실 두께가 손가락 두 마디 정도로 두껍고 토핑이 푸짐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대신 칼로리는...책임 못진다.

불행히도 국내에선 먹기가 힘들다. 스바로피자가 코엑스에 있었으나 2013년 문을 닫았다.

© flickr user ninjapoodles (cc-by-2.0) from

비슷하게 두꺼운 피자로 시카고식 피자가 있다. 이쪽은 위에 반죽을 덮은 뒤 또 토핑을 뿌리고 소스를 발라서 먹는다. 뚜껑, 소스, 토핑이 한 겹 더 생겼으니 당연히 더 두껍고 칼로리도 더 높다.

영어위키를 보면 사실 이 시카고식 피자에서 스텁트 피자가 나왔다고 한다.

코엑스에는 시카고 피자를 판매하는 UNO 역시 존재하므로 서로 비교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사실 한국 외에서는 스바로에서도 시카고 딥 디쉬를 판매한다. 한국에서는 입맛에 맞지 않을까봐 취급 안하는거라고. 한국에서 먹는것에 비해 국외에서 먹으면 내용물이 더 두껍고 풍성하게 들어있기도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6 00:58:55
Processing time 0.045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