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텔라

last modified: 2015-09-10 13:32:0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을 뜻하는 라틴어
2. 인명
2.1. 실존인물
2.2. 가상인물
2.2.1. 더 로그의 등장인물동물
2.2.2. 영웅전설3의 등장인물
2.2.3. 대해원과 와다노하라의 등장인물

1. 을 뜻하는 라틴어

Stella

성모 마리아의 별이라는 의미로 세례명으로도 쓰인다.[1]

한편, 인터스텔라[2]의 영향으로 체감 시간과 실제 시간의 차이가 큼을 뜻하는 접미사 용법로도 쓰이고 있다(...) 예를 들면 월요스텔라

2. 인명


Stella / Stellar

(星)을 의미하는 라틴어. 여성 이름으로 잘 쓰인다. 16세기 영국의 시인 필립 시드니의 소네트 시집 <아스트로펠과 스텔라(Astrophel and Stella)>에서 처음 등장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성씨로 쓰일 때도 있다.

이 이름이 세례명으로 쓰일 때는 마리스텔라'''(Maristella 혹은 Stella maris)'의 축약형으로 '바다의 별', 즉 성모 마리아를 뜻하며 축일은 성모 마리아의 축일인 8월 15일로 정한다.

2.1. 실존인물

2.2.1. 더 로그의 등장인물동물

펠리시아 라이오노스의 말로 페가서스와 화이트노블의 혼혈마로 날개는 없지만 뛰어난 운동성과 지능을 자랑한다. 호반에서 로스트플레일의 공격을 받았을 때 부러진 기둥을 타고 육지로 달려가기도 했다.

왠지는 모르지만 카이레스에게 꽂혀서 그의 머리칼을 핥는 등 애정표현을 해오다가 카이레스가 드라이어드들에게 가게 되자 본격적 구애행동을 했다. 그걸 보고 열받은 카이레스는 발로 걷어찼고 안장가방에 있던 공주의 파티의상이 떨어지는 바람에 드라이어드들은 카이레스 대신에 옷을 선택한다. 안습.

카이레스가 레이퍼를 얻은 이후로 레이퍼가 맨날 들이대보지만 돌아오는 건 구타 뿐. 펠리시아와 디모나의 싸가지없는 행동 때문에 그에 대한 보복으로 묶여서 레이퍼한테 당할 뻔하지만 그 광경을 본 펠리시아 공주는 큰 충격을 받았고 카이레스는 그녀의 과거에 대해서 어느 정도 추측하게 된다.

동정을 구별할 수 있는 듯 니나 에스페란드와 관계한 카이레스를 멀리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각성한 보디발 라이오노스에게 천사가 기생되어 펠리시아를 구하고 사망한다.

2.2.2. 영웅전설3의 등장인물

주인공인 쥬리오, 크리스 일행을 도와 듀르젤과 함께 마지막 전투에 참여하는 비중있는 조연. 폭탄 공격이 위력적이다.
콘도 사장에 따르면 내부적으로 붉은 부족이라는 설정이 있었다고.

2.2.3. 대해원과 와다노하라의 등장인물

40.jpg
[JPG image (108.93 KB)]

0192.png
[PNG image (147.11 KB)]



우울......

ステルラ
Stella

주변 인물 : 미코츠 공주(상관), 샤케, 올드, 시프, 이카(동료), 츠리바리(동료이자 단짝)

대해원과 와다노하라의 등장인물. 모티브는 불가사리.

말수가 적은 소녀. 츠리바리와 같이 짝을 이루면서 행동하는데 최종보스 직전에 츠리바리와 같이 중간보스로 등장한다. 모게코의 캐릭터들 중 가장 우울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바다 세계가 죽음의 바다로 나뉘기 전에도 살아있었는데, 이 때에는 다크서클도 끼지 않은데다, 좀 더 화사한 복장을 입고 있었고, 이 때에도 츠리바리와는 단짝이었다.

----
  • [1] 스텔라를 세례명으로 쓰는 인물 중 하나로 김연아가 있다.
  • [2] 원래는 별과 별 사이라는 의미.
  • [3] 이쪽은 표기가 Stella가 아닌 Stellar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0 13:32:08
Processing time 0.17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