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톰 푸쿠로울

last modified: 2015-11-27 19:49:57 by Contributors

  • 유희왕 OCG의 마법카드를 찾으러 오셨다면 이쪽으로
  • 본 문서는 블 사이클론, 스톰 아울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Fukuroul.jpg
[JPG image (53.38 KB)]


ストーム・フクロウル / Storm Fukuroul, Storm Owl(북미판)

록맨 X4의 8보스 일람
웹 스파이더스 사이버 쿠자커 스톰 푸쿠로울 마그마드 드라군
제트 스팅렌 스플릿 머쉬룸 슬래쉬 비스트레오 프로스트 키바토도스

스프로울과는 관계없다. 네크로모프를 불러내 싸우지도 않는다.
록맨 X4에 등장하는 8보스 중 한 명. 성우는 오카 카즈오로 프로스트 키바토도스와 동일하다.

모티브가 된 동물은 올빼미로, 사이버 쿠자커와 비슷하게 이쪽도 푸쿠로울 -> ふくろう = 올빼미 = owl 의 구조이다.

칭호는 '대공(大空)의 참모장'로, 사카이 사부로의 칭호에서 따온 듯 하다.

레프리포스 공군 소속이며 뼛속까지 군바리(…)로, 레프리포스의 지장(智將). 근데 싸울 때 보면 첫 등장시 왼손으로 경례한다.(?)[1]

엑스로 깰 경우 더블 사이클론을 준다. 양방향으로 구체를 발사하는 기술로 구체는 점점 떠오르다 사라진다. 차지샷의 경우는 양방향으로 날아가는 회오리를 발사한다. 답이 없는 쓰레기 무기. 제로 쪽이 부러워질 정도의 성능을 자랑하며, 마그마드 드라군 약점 찌르기 외에는 쓸 일이 전혀 없는 무기다. 더블의 약점 무기이기도 하지만 이걸 맞을 때마다 더블이 졸개 2마리를 소환하다 보니 왠만해선 차지샷으로만 상대하는 것이 속 편하다.

제로로 깰 경우 천공패를 배우는데, 세이버가 보라색이 되며 적들의 작은 탄알 같은 것을 없앨 수 있게 된다.

약점은 엑스의 경우 에이밍 레이저이고, 제로의 경우 낙봉파다.

스테이지의 난이도는 라이드아머를 타고 가느냐 안 타고 가느냐에 달린다. 일단 여기 나오는 졸개들은 기본적인 데미지가 꽤 아픈 편이고 폴짝 뛰어다니는 졸개도 있기 때문이다. 라이드 아머를 타고 가면 유용한 레이저 차지샷으로 대부분 격파가 가능하다.

여기서 등장하는 하트는 중간에 위에서 나오는 레이저에 파괴되는 지형에 놓여져 있어, 못 보고 하트를 놓치는 경우가 은근히 있다. 그리고 이 스테이지 후반부에 중간보스전에 들어가기 전에 가시로 도배되어 있는 지형이 있는데, 이 지형을 돌파하는것이 꽤 까다롭다. X의 경우 웹 스파이더가 주는 무장으로 발판을 만들어 그걸로 벽타기를 써서 올라가야 하는데 위치조준이 상당히 까다롭다. 제로의 경우엔 2단점프를 사용하면 X보단 비교적 수월히 올라갈수 있는데... 제로로 올라가봐야 아무것도 안 놓여져 있어서 의미가 없다.(...) 놓여져 있는 것은 X를 위한 암파츠. 특이하게도 X4에서는 암파츠'만' 두 종류인데, 이곳에 두 종류 다 놓여있으며 둘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하나를 얻었다고 해도 언제든 여기서 나머지 하나로 교체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 포스 아머의 암파츠 부분을 참조. 일단 첨언하자면... 스톡샷보다 플라즈마샷이 수천 배는 더 좋다(...).

어느 경우이든 약점무기를 갖고만 있으면 처절할 정도로 발라버릴 수 있다. 그렇지만 제로로 상대할 때에는 낙봉파가 없으면 정말 까다로운 놈 중 하나. 거기다 낙봉파도 여러 개로 잘라져나가는 형태인데 그 중 한 두개만 히트할 경우 그냥 베는 거랑 대미지 차이가 거의 없다. 경직은 있지만. 최대한 끌어들여서 하나라도 더 맞추는게 관건. 화면 상단에서 나타날 때는 알아서 피하다가 급강하 공격을 시전하려고 하는 순간 타이밍을 노려서 쓰는 것이 포인트. 충분히 ¼ 이상씩 까는 것이 가능하다.

여담으로 엑스로 플레이할 시 에이밍 레이저를 맞춘 후 타이밍 맞춰 노바 스트라이크를 날리거나 제로로 플레이할 시 삼단베기 중 마지막 모션만 히트시킬 경우 데미지가 다단히트로 들어가는 버그가 있다.

이후 작품인 프로젝트 크로스 존에서 록맨 X4의 무기로 등장 한다.
----
  • [1] 이는 게임 캐릭터의 좌우 반전 때문에 생긴 것으로 스테이지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보스 소개 오프닝에서는 왼쪽을 보고 있어서 오른손으로 경례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1-27 19:49:57
Processing time 0.16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