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티븐 스틸

last modified: 2014-07-28 15:29:28 by Contributors

Stephen_steel.jpg
[JPG image (32.03 KB)]


Stephen Steel

죠죠의 기묘한 모험 7부 스틸 볼 런의 등장인물이자 죠지 죠스타 경과 함께 죠죠 시리즈 최고의 신사. 직업은 대회 프로모터로서, 작중 시간대인 1890년 기준으로 51세의 중년이다. 관련된 인물로는 37살 연하의 아내 루시 스틸이 있음. VOMIC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에서의 성우는 오가타 미츠루.

1840년 뉴욕에서 아일랜드 이민자 가정의 칠형제 중 사남으로 출생. 아버지는 가난한 대장장이였으나 집은 어떻게든 꾸려갈 수 있었던 듯 하다.
그러던 중 15세에 꽃집의 아가씨와 사랑하는 사이가 되어 약혼에까지 이르나, 불행히도 약혼자는 마차 교통사고로 사망.
상심한 스티븐은 기병대에 입대하게 되며, 이 때 그의 나이는 16세에 190cm(...)로, 과연 죠죠 캐릭터답게 기묘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번에는 또 전투에는 나가지도 못하고 장티푸스에 걸리는 바람에 2년 이상 외딴 섬의 병원에 격리. 정말로 불행하다(...)
그 뒤로는 서커스 스타가 되어 다양한 공연들을 개발하지만 너무 잘 나가다가 단장의 눈 밖에 나 또 잘리고, 그 후로도 복서, 추심꾼(빚 받으러 다니는 ‘어깨’) 등의 직업을 전전하다가 승부 조작 각본을 어겨 목숨의 위협을 받고 죽음을 가장해 소식을 끊는다. 참고로 복서가 되었을 땐 헤비급 챔피언의 자리까지 오른다(...)
그리고 후일 샌프란시스코에 나타나 신문에 다양한 오컬트 관련 기획을 통과시켜 연속으로 대히트시키며 재벌 프로모터로 재기, 모네의 작품을 취미로 수집하고 대저택에 하인만 8명을 둘 정도의 부자가 된다.

그러나 또 아니나 다를까 불행캐릭의 면모를 보여주며 다른 사람이 신문사에 사기를 친 일과 연루되어 스티븐마저 사기꾼으로 불리게 되고 땅바닥에 나앉는 신세가 된다.(.....)
이 때 스티븐은 불현듯 기병대에서 해보지 못했던 일, 즉 말을 타는 일을 경주로 기획하자고 생각하고 장거리 승마 레이스를 구상하나 제로가 된 신용 탓에 스폰서를 구할 수 없었다.
이에 낙심한 스티븐은 술을 잔뜩 마시고 길에 앉아 혼자 신세한탄을 하는데, 이 때 장래의 아내가 될 루시 스틸이 그의 혼잣말을 듣고 '아메리카 대륙을 횡단하는, 상금 5천만 달러의 레이스' 에 관해 스티븐에게 말하나 그는 그냥 비웃어 넘겨버린다.
하지만 다음날 그에게 신문사에서 스폰서가 되고 싶다는 사람들이 찾아오고, 이야기는 점점 커져 결국 스티븐 스틸은 상금 5천만 달러에 아메리카 대륙을 횡단하는 그 유례가 없는 초대형 레이스 '스틸 볼 런' 을 기획하게 된다.

그리고 스티븐은 그 때 그 소녀가 자신에게 기회를 준 것이라고 생각하고 답례를 하러 루시 스틸을 찾아가나, 이 때 그 성장한 여자아이가 젊은 시절 사랑하던 약혼녀의 모습과 너무도 똑같았기 때문에 수십 년간 흘리지 않았던 눈물이 쏟아지기 시작했고, 스티븐은 그 자리에서 루시 스틸의 아버지에게 루시 스틸을 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즉 청혼.

그런데 이 때 루시 스틸의 아버지는 마피아에게 빚을 지고 루시를 마피아에게 팔아넘겨야만 하는 상황이었으며, 스티븐은 여기에서 루시 스틸과의 위장결혼으로 루시를 마피아로부터 구해낼 것을 제안. 결국 그것은 승낙되고 표면상으로 스틸과 루시는 부부가 된다.

하지만 일단 이 관계는 어디까지나 표면적인 것으로 대인배 스티븐 스틸은 '자기가 죽거든 아무 신경쓰지 말고 너만의 인생을 걸어라' 라고 말한다. 이에 루시는 그를 진정으로 사랑하여 그의 헌신적인 아내가 되기로 결심한다.

초반에 나온 번외편에서는 루시에게 징징 대며 매달리는 극도의 페도 인증(…)을 했으나 후일 나온 스토리에서는 마피아를 속이기 위한 방편을 세운 것 뿐으로 나온다. 게다가 루시를 학교도 보내주고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면 보내주겠다는 침착하고 어른스러운 대인배의 면모를 보인다. 아마도 나중에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수정된 듯 하다.



연재가 진행되면서 성인의 유체를 노리는 퍼니 발렌타인의 계략에 걸려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처지가 된다. 자신의 인생의 마지막 사업인 스틸 볼 런 레이스가 변질되는 것을 보고 매우 상심한다.

성인의 유체 자체로 변해가고 있는 루시 스틸을 간신히 구해내 쟈이로 일행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
루시 스틸을 퍼니 발렌타인이 노리게 된 계기가 애초에 루시 스틸의 스티븐 스틸에 대한 사랑이었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두 사람 사이의 애정이 얼마나 깊은지를 잘 확인할 수 있는 계기. 그덕에 대통령에게 죽을 뻔한 위기도 있었지만 대통령이 루시에게 한 '스티븐에게 손대지 않겠다'는 맹세를 지켜준 덕에 무사할 수 있었다.

대통령 사후 루시와 재회, 죠니를 구해주며 레이스의 마지막을 지켜본다.

7부 이후의 스토리와 관계될 수 있다면, 아마도 SPW재단 같은 역할을 하게 되지 않을까. 근데 스토리 흘러가는 걸 보면 재단이고 뭐고 등장하는 게 생뚱맞을텐데


이름의 유래는 Buffalo Springfield 와 Crosby, Stills & Nash (and Young) 등에서 활동한 기타리스트로, 롤링스톤즈 지가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타리스트 100명' 중 28위에 선정된 인물인 Stephen Stills. 얼굴도 약간 닮은 데가 없지 않게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28 15:29:28
Processing time 0.098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