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스피드 그래퍼

last modified: 2015-03-08 02:05:27 by Contributors

speed_grapher.jpg
[JPG image (99.01 KB)]


Speed Grapher

곤조 제작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캐릭터 원안은 코자키 유스케. 2005년 4월부터 방영.

근미래의 일본 도쿄를 주 배경으로 하여 돈과 사채, 또 돈에 얽힌 여러가지 범죄를 다루는 애니메이션이다.

한국강남 귀족계와 비슷한(사실은 그보다 정도가 심한) 지하 모임이 나오며, 정경 유착과 대기업의 후계자 문제 등 일본 내의 어두운 화이트 칼라 범죄를 주로 다루고 있기도 하다. 눈치챘겠지만 당연히 성인 취향. 폭력이나 섹스에 대한 묘사가 거리낌없이 나온다. 그렇다고 마냥 사실주의에 입각한 작품은 아니여서, 능력자 배틀물 그런 요소들도 많이 들어가 있다.

서술은 3인칭이 위주이지만 일반적으로는 사진 기자인 사이가 타츠미의 시각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좁게 보면 대기업 이사장의 외동딸이자 지하 클럽의 여신으로 대접받는 텐노즈 카구라를 사이에 두고 유포리아 능력자가 된 사이가 타츠미와 스이텐구가 갈등관계를 맺은 삼각 관계가 드러나는 점이 포인트. 물론 넓게 보면 자본주의의 횡포 등으로 시야를 확대할 수 있다.

곤조의 애니메이션 중 마무리에 대한 평가가 가장 나은 애니메이션이기도 하다. 한국의 경우 2007년 초에 방영했다. 문제는 작붕이 심하다는 것.


오프닝에 80년대 인기 신스 팝 그룹이였던 듀란 듀란의 "Girls on Film"을 써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등장인물

덧붙여 등장인물의 이름은 일본 수도권(도쿄 도, 카나가와 현, 이바라키 현, 사이타마 현, 치바 현)의 지명에서 따온 것이 많다.

사족이지만 애니판 말고 코믹스판도 존재하는데 내용이 매우 다르다. 나이의 차를 극복하고 같이 살게 된 사이가와 카구라, 결국 목적달성에 성공한 스이텐구등 등장인물들이 나름 희망적이고 괜찮은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 TV판과는 달리, 코믹스판은 사이가와 긴자(코믹스판에선 카구라대신 메인히로인이 되었다. 히로인 보정으로 총알의 궤도를 바꾸는 유포리아능력도 각성!)의 활약에 의해 스이텐구 일당들은 다 죽고 저 둘도 결국 무너지는 빌딩속에서 최후를 맞는다. 남은 카구라 혼자 얼마 안 남은 인생을 가치있게 보내겠다고 다짐하는 씁쓸하고 안타까운 결말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8 02:05:27
Processing time 0.092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