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슨바라리아 성인 나타나다

last modified: 2015-03-14 19:25:12 by Contributors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SFC, PS판의 히든 에피소드. 카자마 노조무의 5번째 에피소드 "카자마의 정체"에서 일정 선택지를 고른 후 6번째로 이와시타 아케미후쿠자와 레이코를 고르면 나타나는 7번째 학무 최고의에피소드이다. 참고로 사나에는 내 약혼자 에피소드와 동시에 슨바라리아 성인 나타나다 에피소드의 출현 조건 플래그를 동시에 만족시켰을 경우, 슨바라리아 성인 에피소드가 나타나니 주의.

오로지 철저하게 병맛으로만 점철된 시나리오 전개가 일품이다. 살인 클럽과는 다른 의미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에피소드의 존재감 덕분에 '카자마=슨바라리아 성인'은 동인계 공식으로 정착했으며, 후속작인 아파시 시리즈, 츠키코모리에서도 카자마 외계인 설정은 계속 나온다.

6명의 이야기가 끝난 후, 카자마 노조무는 주인공 사카가미 슈이치를 자신의 동류라고 오해해 단 둘이서만 남으려고 한다. 카자마의 정체는 인간을 식량으로 삼기 위해 지구를 침략하려는 외계인이다. 겉보기엔 미형일지 몰라도, 그 잘생긴 얼굴은 지구인의 얼굴 가죽을 뒤집어써서 위장한 것이다. 본모습은 암모나이트와 흡사한 녹색의 기괴한 얼굴일 뿐더러 어디에 쓰는지 모를 촉수도 달려 있다. 그는 사카가미를 지구인이 아니라 함께 지구를 침략하러 온 동포라고 오해하고 있다. 주인공은 이 상황에서 살아남고자 카자마 앞에서 온갖 거짓말과 뻘짓을 하게 된다. 주인공이 어디까지 바보일 수 있는지, 카자마는 그 행동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 결말은 어떤지 감상하는 게 이 에피소드의 포인트.

댄스 마스터 슈이치[1],무서운 이야기 따위는 시시해 내 춤을 보라고! 카자마의 질문을 대충 웃어넘기려고 했더니[2] 카자마에게 청혼했다고 오해받고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납치되는 사카가미(굿 엔딩이다), 진짜 외계인이 나타나자 당황해서 슈이치가 죽이고 "이 놈은 스파이입니다!"라고 했는데 진짜 스파이였다거나(…) 슨바라리아 성인의 얼굴을 쓴 채로 집으로 돌아갔는데 알고보니 가족 전체가 슨바라리아 성인이었다든가(…) 하는 등 총 24개의 엔딩이 존재.
----
  • [1]"일단 춤을 춰본다"는 "범인은 나야"에 필적하는 18번 개그 선택지인데, 카마이타치의 밤의 그것처럼 결정적일 때 꼭 하나씩 출연하기 때문에 사카가미의 바보스러움을 절실히 느끼게 된다. 기껏 췄더니만 슨바라리아 성인은 춤 같은 거 안 춘다며 박제당하는 엔딩은 기본이고, 너무나도 춤을 잘 춰서 아예 전 우주 무용단으로 납치당하기까지 한다. 더 어이없는건 사카가미가 이왕 이렇게 된거 우주의 대스타가 되어주겠어!라고 얘기하는 걸로 끝나는 굿 엔딩이다(…)
  • [2] 슨바라리아 별의 청혼 방식이 상대 앞에서 박장대소하는 것이다. PS판에서는 결투를 신청하는 방식이라는 설정으로 바뀌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19:25:12
Processing time 0.09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