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슬레이어

last modified: 2015-05-23 13:11:51 by Contributors

slayer. 살해자라는 뜻의 영단어이다.

목차

1. 영어 속어 slayer
2. 칭호 slayer
3. 네이버 웹툰 신의 탑용어 중 하나
4. RPG게임의 직종 Slayer
5. 미국 스래쉬 메탈 밴드 Slayer
6. 길티기어 시리즈의 캐릭터 Slayer
7. 판타지소설 권왕전생의 직종(?)
8. 미니어처 게임 워머신크릭스 소속 헬잭 슬레이어
9.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개념

1. 영어 속어 slayer

헤일로 등 서양 FPS에서 개인전을 지칭하는 말.


2. 칭호 slayer

~ 슬레이어 형식으로 무언가를 죽이면 받게되는 칭호, 혹은 누군가를 죽일수있는 능력을 가지고있는 생명체나 무기. 대표적인 것으론 드래곤 슬레이어가 있다. 유의어로 킬러,베인이 있다

그냥 데몬을 죽일수 있거나 혹은 죽였으면 데몬 슬레이어, 곰을 죽였거나 죽일수 있으면 베어 슬레이어 라는 식이다. 드래곤 라자후치 네드발은 오우거 슬레이어라고 자처했다. 사실은 일루전이지만. 슬레이어즈가 의미하는 것도 사실 데몬 슬레이어즈이다. 소설 원작 마지막 권에 리나와 가우리가 다시 한 번 샤브라니구두를 쓰러트리고 얻은 칭호로 그 둘이 마족에게 입힌 피해를 생각하면 오히려 겸손한 칭호라고 할 수도 있다.

왕좌의 게임에 등장하는 제이미 라니스터의 경우 킹 슬레이어라는 악명을 가지고 있다. 말 그대로 자신이 모시던 왕을 죽였기 때문. 킹슬레이어라고 입력해도 해당 항목으로 자동으로 이동한다.

마비노기의 유저들은 죄다 10살에 베어 슬레이어가 된다.

3. 네이버 웹툰 신의 탑용어 중 하나

Slayer

Example.png
[PNG 그림 (42.58 KB)]

슬레이어의 문장

FUG간부직으로 이 슬레이어라는 명칭의 유래는 "위대한 10가문자하드를 죽이는 자"이다. 총 11자리(자하드 + 10가문의 가주들)가 존재하며, 현재 4자리가 공석인 상태. 슬레이어들은 전원이 랭커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은 FUG의 멤버들에게 있어 절대 죽일 수 없는 자를 죽일 수 있는 (神)으로 여겨진다. 그런데 그 7인 중 베이로드 야마를 포함한 5명은 행방이 묘연해, 현재 시점에서 제대로 활동하고 있는 슬레이어는 2명으로 누군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독자들은 수장인 그레이스 미르치아 루슬렉과 가장 최근에 슬레이어가 된 카라카로 추정하고 있다.

FUG의 슬레이어들은 그 출현시기에 따라 3종로 분류되는데 아래와 같다.

첫번째는 탑의 왕 자하드위대한 10가문가주들과 같은 시대에 출현한 그레이스 미르치아 루슬렉과 같은 고대의 신들, 그리고 두번째는 그 이후 FUG가 완전히 어둠 속의 세력이 되었을 때 다시금 그 이름을 탑에 각인시킨 2세대 악마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카라카를 포함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현 세대의 슬레이어들로 나뉘어진다.[1]

슬레이어로 선발되는 기준은 조금 모호한데, 진심으로 나서면 아무리 슬레이어들이라 하더라도 도저히 감당하기가 힘들 정도의 역량을 지닌 하이 랭커인 하진성은 슬레이어가 아니지만 일반 랭커카라카베이로드 야마가 슬레이어 자리에 오른 것을 보아 뭔가 특별한 기준이 있는 모양. 이는 아마도 '혈통'일 가능성이 높은데, 베이로드는 특별한 피의 결합으로 태어났고 카라카는 적색삼안 반지를 지녀서 자하드의 혈통으로 의심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혈통'이 자하드의 신성불가침성을 타파할 수단이 될 수 있는 것인지[2], 아니면 단순히 FUG에서 그렇게 믿고 있는 것 뿐인지는 아직 불명.

4. RPG게임의 직종 Slayer

번역명은 대계 참살자. 전사와 비슷한 직종으로 창, 양손검등 대형 무기를 휘두르며 장갑은 약간 얇다.


5. 미국 스래쉬 메탈 밴드 Slayer

4대 스래쉬 메탈밴드 중 하나이다. 항목참조.


6. 길티기어 시리즈의 캐릭터 Slayer


7. 판타지소설 권왕전생의 직종(?)

권왕전생에 등장하는 클래스(?)라고 해야할까? 노예화된 엘프에게 검술을 가르쳐 경호원 역할을 맡긴 것. 물론 낮에는 경호원이고 밤에는 로 여성 엘프들만의 직업인 듯 하다. 검술에 재능이 있는 여성엘프들에게 여러가지 교육[3]을 시킨 것으로 무지하게 비싸다고 한다.
한 마디로 전투력보다는 겉으로 보여주기 위한 사치품으로 색에 그다지 관심이 없거나 실용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은 가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고.[4]
작중에서는 스테반 폰 레판토 알티온의 노예 렐시아가 등장한 바가 있으며, 시리스 발렌시아는 검술에 대한 특유의 재능과 노력 덕택에 이것으로 키우려고 온갖 노력을 다했으나 강한 자존심과 독립심 덕택에 계속해서 반품당했다고 한다.


9.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개념

D&D 3.5 익스펜디드 사이오닉 핸드북(Expanded Psionic Handbook, 줄여서 XPH)에서는 일리시드를 전문으로 사냥하는 일리시드 슬레이어(Illithid Slayer)라는 상위직이 존재한다. 일리시드를 상대해야 하는 만큼 정신 공격에 완벽에 가까운 내성을 지니고, 초능력 시전자 레벨을 1레벨에서만 제외하고 계속 늘려줌과 동시에 풀BAB까지 주기 때문에 사이오닉 마전사 계통으로는 최강의 상위직 중 하나. 덤으로 일리시드의 뇌 포식 능력을 막기위해 뇌가 맛이 없어지는(...) 능력도 있다. 가장 주목받는 능력인 정신 공격 면역 능력을 상위직 9레벨에 주기 때문에 보통 9레벨까지 찍는다.[5]

다만 일리시드를 사냥한 경력이 있어야 하기에 진입이 까다로운데, 적어도 11레벨 이전에 전직을 해야, 즉 11레벨 이전에 일리시드 하나를 잡아야 효율을 끝까지 뽑을 수 있다는 말이 된다. 클래스의 능력을 생각하면 이해가 간다.

SRD에서 공개된 버전은 일리시드에 대한 언급을 삭제한 채 그냥 슬레이어로 표기했기 때문에 조건을 채우기가 좀 더 수월하고 숙적(Favored Enemy) 능력도 일리시드 한정이 아니라 그냥 레인저처럼 알아서 정하는 식이라 더 효율적이다. 어차피 숙적이 없어도 본체 자체가 엘드리치 나이트(Eldritch Knight)의 상위 호환이기 때문에 숙적이 걸리면 좋고 아니면 마는 식으로 생각하면 된다. 다만 네오세리드의 존재 때문인지 뇌가 맛없어지는 능력은 남아있다.

4판 에센셜에서는 파이터의 한 전형으로 나왔다. 미디움 아머 정도를 입는 대신, 양손검이나 양손도끼를 들고 어마무지한 대미지를 평타로 때려박는 대미지 딜러형 전사 타입이다. 대미지 아웃풋을 보면 로그 스닉에 준한다. 덕분에 크고 강한 전사를 좋아하는 D&D 팬들이 4판 에센셜에 우호적으로 돌아설 정도.
----
  • [1] 권좌의 넘버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 [2]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자하드자하드의 공주들의 결혼을 금지하는 하나의 이유가 될 수도 있다.
  • [3] 보통 엘프성노와 같은 노예교육에다가 검술을 추가시킨 것이라고 보면된다.
  • [4] 대표적인 예가 유서스 폰 테네스이다.
  • [5] 참고로 10레벨에 얻는 특수 능력은 일리시드가 발생시킨 정신파 공격을 일리시드에게 되돌리는 정신파 되먹이기(Blast Feedback)과 4번째 숙적(Favored Enemy) 능력으로 일리시드 슬레잉이 아니라 사이오닉 마전사가 목적이라면 숙적 능력을 모두 모으고싶은 것이나 슬레이어로 얻을 수 있는 BAB와 매니패스터 레벨을 전부 얻고싶은 것이 아닌 이상 굳이 10레벨까지 올릴 필요는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5-23 13:11:51
Processing time 0.00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