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승호

last modified: 2015-03-04 12:54:13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아이돌그룹 엠블랙의 멤버
2. 북한의 지명


1. 아이돌그룹 엠블랙의 멤버


본명 : 양승호
생년월일 : 1987년 10월 16일
학력 :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 (휴학)
데뷔 : 2009년 엠블랙 싱글 《JUST BLAQ》

아이돌그룹 엠블랙의 리더. 데뷔 때는 막내인 미르에게 비쥬얼에 밀려 아무도 리더라는 것을 몰랐다고 한다. 특별히 개인활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엠블랙 멤버들에 비해 대중 인지도는 낮은 편에 속한다. [1] 양쇼팽, 양늙은이, 양먹구름, 양쿠자 등의 별명을 가지고 있다.

안양 출신이며,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때까지 13년간 반장을 빼놓지 않고 했었고 안양예고 시절엔 전교 부회장 경험도 있다. 기계에 관심이 많고 본인 스스로도 '잡기가 많다' 라고 인정했다.
연기자가 되기위해서 안양예고에 진학했고, 가수가 될 생각이 없었지만 우연히 선배를 대신해 보러간 오디션에서 비를 만나 아이돌그룹 엠블랙의 멤버로 발탁되었다.

기계를 매우 좋아하고 또 잘 다룬다. 회사에서도 기계에 문제가 있으면 승호에게 전화한다고 할 정도. MBC every1주간 아이돌에서는 분해된 컴퓨터를 재조립하는 기술을 시전했고, 2012년에는 자전거까지 수리하여 다른 멤버들이 토크를 할 때 고친 자전거를 타고 직접 촬영장을 도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팀에서 군기반장을 맡고 있고 멤버 이준은 승호가 눈을 부릅뜨기만 해도 겁을 낼 정도로 리더포스가 매우 강하다. 아이돌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애교가 거의 불가능하다. 안양식신이라고 불릴 정도로 대식을 하며 먹는 것을 좋아하고 데뷔초와 비교하면 확실히 살이 많이 올라보인다. 이준과는 생일이 4개월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의 결정으로 서열이 1등으로 확실하게 정해져있다. 이준이 친구로 지내자자는 말에 '한번해 봐'라고 대답. 서열은 확실하게 생각하는듯. 연습생 시절 한국문화를 잘 모르던 천둥에게 선후배 관계를 확실히 보여줬고, 천둥은 "당시에 엠블랙을 그만두고 싶었다" 라고도 밝혔다.

크써클이 매우 심하다. 피곤할때는 누구한테 맞은것처럼 푹 패인다고.
같은 양예술고등학교출신들과 친하다. 후배들의 증언으론 학창시절에 소문이 무성하고, 이름을 불러서는 안되는 존재로 통했다고 한다.

Oh yeah로 활동당시 갈비뼈를 부상당했으며, 2012년 3월 1일 엠카운트다운 사전 녹화 때 'Run' 무대를 소화하다가 덤블링 중 넘어져서 허리 디스크로 통증을 느껴 병원에 입원했다.

친구의 여자친구와 바람나서 사귄 적이 두번 있다는 경험담난 너를 믿었던만큼 난 내 친구도 믿었기에 난 아무런 부담없이 널 내 친구에게 소개시켜 줬고을 케이블 방송에서 풀었다고 기사가 났으나 추후 악마의 편집을 피하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관련 자료 알고보니 친구가 말을 안 하고 짝사랑했던 여자가 있었는데, 본인은 그 사실을 모르는 상태로 그 여자와 사귀게 되어 본의아니게 잠시 나쁜 남자가 되어버린 적이 있다고. 아직도 그 친구와는 얼굴 보며 잘 지낸다고 한다. 흠좀무




2. 북한의 지명

승호구역 항목으로.
----
  • [1] 엠블랙이 잘 된후에야 맘편히 개인활동을 할 수 있겠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4 12:54:13
Processing time 0.14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