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간의 기계-타임머신

last modified: 2014-11-01 21:16:01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 시간의 기계-타임머신
일어판 명칭 時(とき)の機械(きかい)-タイム・マシーン
영어판 명칭 Time Machine
일반 함정
①:자신 또는 상대의 몬스터 1장이 전투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가 파괴되었을 때의 컨트롤러의 필드에 같은 표시 형식으로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밴디트 키스가 자신의 리볼버 드래곤이 박살나려고 하자 사용한 카드. 이걸로 리볼버 드래곤을 다시 불러와서 죠노우치 카츠야를 고전시켰다. 그러나 후에 죠노우치가 굴꾼으로 이걸 훔쳐와서 메탈 붉은 눈의 흑룡을 부활시키는 바람에 역관광.

참고로 유희왕 R에 따르면 이 듀얼 직후 키스가 덱을 흘리고 가서 이 때 죠노우치가 이 카드를 빼돌렸다고 한다… 후에 죠노우치가 키스와의 듀얼에서 승리하고 나서 다시 원 주인인 키스에게 돌려준다.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가 전투 파괴되어도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몬스터는 상대 필드위에 소환된다. 보통 때는 필요 없는 효과지만 키메라테크 오버 드래곤같이 연속 공격을 할 수 있는 몬스터를 사용할 때 쓸만하다. 무승부로 인해 두 체의 몬스터가 전투 파괴 될 경우 발동 조건이 충족되지 않기 때문에 발동 할 수 없다.

상호호환으로 기적의 낙조가 존재한다. 저쪽은 자기 묘지로 간 몬스터만 소환 가능한 대신 배틀 페이즈가 아니라도 그 턴 안이면 발동 가능. 그 외에도 소소한 차이가 있어 차별된다.

여담으로 텍스트가 두 종류가 있는데 유희왕 파이브디즈 오버 더 넥서스 등 게임판에서는 '같은 표시 형식으로 그 몬스터를 필드 위에 되돌려도 된다'''(그것은 소환으로 취급하지 않는다).라고 적혀있다. 괄호 안의 내용도 카드 텍스트에 들어있다. 이것은 에라타 되기 전의 구판의 텍스트로, 타임 머신의 효과는 특수 소환 맞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01 21:16:01
Processing time 0.08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