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시공탐정 겐시군/시공몬스터 일람

last modified: 2015-03-23 00:04:50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일람
2.1. 러브러브/Getalong
2.2. 암몬/핑키부/Bindi
2.3. 하니하니/Jitterbug
2.4. 엘도라/골드라/Eldora
2.5. 테일룬/스토링/Talen
2.6. 모스비/아이씽/Mosbee
2.7. 코코론/Coconaut
2.8. 타네건/퐁퐁몬/Bubblegum
2.9. 스핑/퍼즐링/Lynx
2.10. 호루룬/아트핑/Artie
2.11. 모나리스/모나리즈/Plumella
2.12. 넷게츠/챔프킹/Batterball
2.13. 오모챤/산타코/Elfin
2.14. 랄드/크리스타/Raldo
2.15. 레드맨/불끈맨/Cardian
2.16. 윙/윙윙/Wing
2.17. 모아이와/쩌우까우/Moah
2.18. 에레킨/에너킹/Elekin
2.19. 머슬룬/머슬링/Muscles
2.20. 유니타/유니콘/Unita
2.21. 리피/리리피/Leafy
2.22. 보우잔/왕검/Monk
2.23. 구스/쿨쿨/Nightcap
2.24. 뮤지/뮤즈/Musey
2.25. 코제니//Change
2.26. 무슈/찌루찌루/Bugsy
2.27. 쟈바/샴바/Dipper
2.28. 니오쟈/다크리오/Super Ninja
2.29. 데스다스/다크디스/Uglinator
2.30. 너클/소룡/Knuckle
2.31. 도론/깨비/Doron
2.32. 카게닌//Shadow
2.33. 코멧트/뾰로롱/Orbit
2.34. 나스칼
2.35. 게라/Ominito
2.36. 하니와니
2.37. 울펜
2.38. 도리몬


1. 개요

시공탐정 겐시군에 등장하는 특수한 생명체. 일본판에서는 시공몬(ジクモン)이라 축약된다.

원래는 시간 보호국에서 보호되고 있었지만 TP레이디의 공격에 의해 여러가지 시대에 날아가 버렸다.

이마에 TP도장이 찍히면 TP레이디에 조종당해서 악의 하수인 배드 몬스터(국내명 불량 몬스터)가 되어버린다. 이때는 이름 일부가 어딘가에 나쁘다는 뜻의 와루로 치환되거나 하지만[1], 국내판에서는 그런 거 없고 앞에 불량 자 붙이면 끝. 원래대로 돌아오려면 시공몬스터 자신이 원래의 마음을 되찾는 수밖에는 없다. 시공 몬스터 자신의 선의 마음이 강해지면, 일시적이다만, 슈퍼 몬스터로 진화한다. 이 때는 이름 앞에 '슈퍼'가 붙지만 윙(윙윙)은 유일하게 '젯톤'이라는 다른 이름으로 바뀐다. 프롭기 형태에서 제트기 형태로 바뀌기 때문인듯(?) 북미판에서는 배드 모드는 이름 뒤에 'con'이, 슈퍼 모드는 이름 뒤에 'master'가 붙었다.

국내판에서는 타임몬스터/타임몬이라고 불리운다. 북미판에서는 Timeshifter.

어째 각자 변신하는게 선이거나 악일때 다른게 "이것이 미래세계다"가 생각나기도 한다. 게다가 시간 관련도 있는지라 더 그렇다.

2. 일람

2.1. 러브러브/Getalong

ラブラブ

timemon01.jpg
[JPG image (47.28 KB)]


겐시(똘비)가 처음 만난 타임몬스터. 언제나 똘비를 따라다닌다. 아무리 험악한 사이라도 사이좋게 만드는 '러브러브 광선'을 캇파의 접시 같은 머리에서 발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단, 시간제한이 있어서 쓸 때마다 효과가 떨어진다.
슈퍼 변신은 불가능하며 한 번 변신하려고 시도한 적이 있으나, 실패했다. 시공몬스터 중에서 유일하게 슈퍼 변신한 모습이 나온 적도 없지만 배드 몬스터가 된 적 역시 유일하게 없다.

한국명도 동일하며 북미판 이름의 유래는 숙어 'get along with~(~와 친해지다)'.

2.2. 암몬/핑키부/Bindi

アンモン


암모나이트를 닮은 타임몬스터. 엉뚱한 일로 쿄이치로에게 반해, 함께 살게 되었다. 아주 높은 지능을 가져, 말을 할 수 있는 몇 안되는 존재. 능력은 제대로 언급이 되지는 않았지만 불량 변화를 하는 에피소드를 보면 에너지를 부여하거나 빼앗는 것 같다.

불량 변화(배드 변화/バッド変化)하면 소라게를 닮은 '안코쿠(암흑)'가 되어 무수한 촉수로 상대의 힘을 빨아들인다. 슈퍼 변신하면 요정을 닮은 미녀 '슈퍼 암몬'이 된다.

2.3. 하니하니/Jitterbug

ハニハニ

timemon02.jpg
[JPG image (50.41 KB)]


시공보호국이 처음으로 발견한 토우를 닮은 타임몬스터. 히미코(CV : 유카나)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신비한 춤으로 주변 사람들을 같이 춤추게 하는 정도의 능력을 가졌다. 강한 충격을 받으면 부서져 버린다.

불량 변화는 흙을 먹고 체내에서 토기를 정제해 미사일처럼 입에서 발사한다. 슈퍼 변신 '슈퍼 하니하니'는 가슴의 붉은 보석에서 발하는 '댄싱 빔'으로 맞은 상대를 강제적으로 춤추게 한다.

hanihani_1.JPG
[JPG image (29.44 KB)]


여담이지만 중학교 과학 교과서[2]에 이 하니하니 태엽인형이 나온 적이 있다.
이름의 유래는 '하니와'

2.4. 엘도라/골드라/Eldora


timemon03.jpg
[JPG image (46.66 KB)]


머리에 날개가 있는 작은 모양 타임몬스터. 황금시대에 흘러 들어가 있었다. 머리에 붙은 보석이나 입에서 내뿜는 광선을 맞은 것은 무엇이든지 금으로 변해 버린다.

불량 변화는 보물상자와 합체한 '와루도라', 슈퍼 변신은 '슈퍼 엘도라'.
이름의 유래는 '엘도라도'.

2.5. 테일룬/스토링/Talen


timemon04.jpg
[JPG image (34.52 KB)]


팔손이 부채를 쥔 겁쟁이 새끼여우 타임몬스터. 무라사키 시키부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동화책이나 그림책을 입구로 해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정도의 능력을 가졌다.

불량 변화는 텐코[3]와 같은 얼굴에 9개의 꼬리를 가진 '와루룬', 슈퍼 변신은 여우의 얼굴을 한 수도승[4]을 연상케하는 '슈퍼 테일룬'.

2.6. 모스비/아이씽/Mosbee


timemon05.jpg
[JPG image (40.77 KB)]


발견 이전의 북극점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얼굴만 있는 코끼리의 타임몬스터. 코에서 눈보라를 발사하는 정도의 능력을 가졌다.

작품 내에서 최초로 슈퍼 변신을 했으며 또한 슈퍼 변신이 가장 많이 등장했다.

불량 변화는 매머드를 닮았으며 코에 곤봉이 달려 있는 '와루비', 슈퍼 변신은 커다란 귀에서 눈보라를 내뿜는 '슈퍼 모스비'.

2.7. 코코론/Coconaut


timemon06.jpg
[JPG image (43.97 KB)]


해적 모자를 쓴 달걀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콜럼버스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질문에 ○나 ×로 대답하며, 물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정도의 능력을 가졌다. 모자를 벗기면 얌전해진다.

불량 변화는 해골 물고기 모습을 한 '와루코코론'. 슈퍼 변신은 왼팔에 물고기 모습을 한 물대포를 장착한 선장의 모습을 하고 있는 '슈퍼 코코론'.

북미판 이름의 유래는 코코넛과 항해사를 뜻하는 접미사 -naut.

2.8. 타네건/퐁퐁몬/Bubblegum


timemon07.jpg
[JPG image (47.17 KB)]


양손에 총을 쥔 폭탄의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오다 노부나가(CV : 이시이 코우지)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양손의 총에서 콩알탄 정도의 탄환을 발사해 명중시킨 상대를 거품 속에 가둔다.

불량 변화는 소라게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머리 끝의 총구에서 발하는 광선을 맞은 상대를 유리 구슬 속에 가두는 '와루건'. 슈퍼 변신은 두 팔에 머신건을 장착한 로봇형 '슈퍼 타네건'.

참고로 이녀석이 처음 등장하는 화는 왜색이 굉장히 심해서 결국 국내 방영시에는 잘려버려 스핑/퍼즐링 편에서 갑툭튀한 꼴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불량 변화는 방송을 타지 못했으며 과거회상 같은 장면에선 나왔다.

2.9. 스핑/퍼즐링/Lynx



기원전 이집트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스핑크스를 모델로 한 새끼고양이 모습의 타임몬스터. 수수께끼를 좋아해 쓰고 있는 모자에 달린 이 문제를 내고, 정답을 맞출 때마다 기운이 없어진다. 장식용 때문에 일단은 말을 하는 것이 가능.

불량 변화 '와루핑'은 몸의 앞뒤가 열리는 관짝 형태로, 내부에 갇힌 상대를 미라로 만들어 버린다. 슈퍼 변화는 켄타우로스를 닮은 '슈퍼 스핑'.

묘하게 얼굴이 이브이를 좀 닮았다. 이것 때문에 짝퉁 취급 받은 경우가 있을지도?

2.10. 호루룬/아트핑/Artie


timemon10.jpg
[JPG image (56.17 KB)]


딱따구리를 닮은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오귀스트 로댕(CV : 이시카와 히로미)의 어린 시절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부리로 사람의 손을 쪼면 그림을 잘 그리게도 못 그리게도 할 수 있다. 그려진 그림을 쪼아 실체화시키는 것도 가능.

불량 변화는 드릴 부리를 가진 '와루호룬'. 슈퍼 변신은 유선형 신체를 가진 '슈퍼 호루룬'.

2.11. 모나리스/모나리즈/Plumella



늙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CV : 우츠미 켄지/강구한)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던 다람쥐 타임몬스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꼬리 끝에서 다양한 색의 액체를 분비해 그걸로 그림을 그린다.

불량 변화는 상대를 캔버스에 가두고 손바닥처럼 생긴 커다란 귀에서 물감 같은 끈끈이를 발사하는 '와루리스', 슈퍼 변신은 '슈퍼 모나리스'.

이름의 유래는 '모나리자+다람쥐(리스)'.

2.12. 넷게츠/챔프킹/Batterball



야구공의 몸에 닭과 같은 얼굴, 벼슬이 다섯 손가락 같은 모양의 타임몬스터. 야구를 좋아해, 공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이 가능하다. 젊은 시절의 베이브 루스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불량 변화는 커다란 야구공과 합체한 야구 심판 모습을 한 '레이케츠(냉혈)'. 슈퍼 변신은 야구 유니폼을 입고 야구방망이와 공을 무기로 하는 '슈퍼 넷게츠'. 눈물이 대단히 많아, 찰스 디킨즈가 생이별한 후에 기억을 잃은 어머니가 기억을 되찾아、재회하는 장면에서는 평소의 모습에서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울고 있었다. 이름의 유래는 '열혈'.

2.13. 오모챤/산타코/Elfin



산타클로스와 같은 시공 몬스터.크리스마스 캐롤(스크루지)의 작가 찰스 디킨스의 어린 시절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아이를 아주 좋아하며 꼬리 끝에 달린 장식에서 내는 빛으로 물건을 장난감으로 바꾸거나 또는 부서지거나 고장난 장난감을 원래대로 고칠 수 있다.

불량 변화는 해골 얼굴의 순록의 모습인 '와루챤', 슈퍼 변신은 가면을 쓴 정의의 히어로를 연상케 하는 용모의 '슈퍼 오모챤'.
이름의 유래는 '장난감(오모챠)'.

2.14. 랄드/크리스타/Raldo



  • CV : 카지마 마미

TP 레이디의 어린 시절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에메랄드 등껍질을 가진 거북이 타임몬스터. 배의 마크에서 발하는 빛을 맞은 상대를 작게 만들어서 등껍질에 가두어 버린다.

불량 변화는 예리한 다이아몬드미사일처럼 연속발사하는 '와루랄드'. 슈퍼 변신은 '슈퍼랄드'.
이름의 유래는 '에메랄드'. 한국명 유래는 '크리스탈'.

2.15. 레드맨/불끈맨/Cardian


timemon15.jpg
[JPG image (58.51 KB)]


20세기의 도쿄에 흘러들어가 있었고 삼총사를 모델로 했으며 몸에 트럼프 마크를 가진 레드(스페이드), 블루(클로버), 옐로(다이아), 핑크(하트. CV : 쿠사와 리카)의 4마리가 팀을 이룬 타임몬스터.

불량 변화, 슈퍼 변화 모두 합체해서 변신하며, 배드 변화는 을 지닌 사신과 같은 '아쿠만'. 슈퍼 변화는 레드가 머리, 블루가 오른팔, 옐로가 다리, 핑크가 왼팔을 담당하는 거대한 검과 방패를 가진 합체 로봇 '슈퍼 레드맨'. 항상 슈퍼전대 시리즈는 꼭 레드가 주인공이다.

2.16. 윙/윙윙/Wing



라이트 형제 중 동생 오빌(CV : 오오타니 이쿠에)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프로펠러 전투기와 새가 융합한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양손에서 작은 날개를 내서, 날개가 붙은 것을 날 수 있게 해준다.

불량 변화는 거대한 공중요새 '와루잉'. 슈퍼 변화는 제트기와 닮은 '젯톤'.

2.17. 모아이와/쩌우까우/Moah



먼 옛날의 이스터 섬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모아이 상과 같은 타임몬스터. 섬의 원주민들에게는 신으로서 숭배받고 있었다. 상냥한 성격.

불량 변화는 머리에서 마그마가 끓고, 몸의 바위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부서져도 몇번이고 재생 가능한 '와루이와'. 슈퍼 변신은 모아이 상 머리에 커다란 바위의 몸을 가지고 밟은 곳에서 모아이 상이 솟아나게 하는 '슈퍼 모아이와'.
이름의 유래는 '모아이+바위(이와)'.

2.18. 에레킨/에너킹/Elekin



히라가 겐나이(CV : 스즈키 타쿠마)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발전기에 손발이 나 있는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전기를 충전/방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불량 변화는 '와루킨'. 슈퍼 변신은 손발이 늘어나 거대화한 '슈퍼 에레킨'.

2.19. 머슬룬/머슬링/Muscles



고대 올림픽 시대에 흘러들어가 있었다. 아령에 손발이 나 있는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사람의 신체를 마사지하는 것으로 어떠한 약골이라도 몸짱으로 만들어준다. 단, 제한시간이 있다. 더불어 거대화시키는 것도 가능.음?

불량 변화는 '와루슬', 슈퍼 변화는 '슈퍼 머슬룬'.

2.20. 유니타/유니콘/Unita



초시공을 방황하고 있던 작은 페가수스 모습의 타임몬스터. 처음 만났을 때는 유니콘과 비슷하며 인간과 텔레파시로 대화할 수 있는 '슈퍼 유니타'였다.

불량 변화는 불꽃 갈기의 검은 '와루파'.

유일하게 겐시군이 살고 있는 집에 있지 않았던 시공몬스터인데 아마도 초시공을 넘어 이리저리 과거에 정찰을 다니면서 다른 시공몬스터를 찾아내고 그곳에 있는 정보를 시간 보호국에 알려주는게 아닌가 하는 예측이 있다. 이후에는 과거의 시공 정찰이 끝났는지 마지막 결전 시점에는 도와주러 온다.

2.21. 리피/리리피/Leafy



과 식물을 좋아하는, 의 모습을 한 타임몬스터.

불량 변화는 커다란 장미와 삼두룡이 합체한 모습으로 가시덩굴을 무기로 하는 '와루류', 슈퍼 변신은 을 머플러처럼 목에 감은 여성형의 '슈퍼 리피'.

2.22. 보우잔/왕검/Monk



무사시보 벤케이(CV : 에가와 히사오)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자신도 벤케이를 모델로 한 타임몬스터. 나기나타 같은 무기에 능하다.

불량 변화는 '와루잔', 슈퍼 변화는 '슈퍼 보우잔'.

2.23. 구스/쿨쿨/Nightcap



두더지(또는 ) 같은 모습으로 졸린 눈을 한 타임몬스터.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CV : 난바 케이이치)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꼬리 끝의 종에서 편안한 소리를 내, 들은 상대를 기분 좋은 잠에 빠지게 한다.

불량 변화는 상대를 재워서 악몽을 꾸게 하는 '와루구스', 슈퍼 변신은 마술사를 닮은 '슈퍼 구스'.
이름의 유래는 '마더구스'로 추정됨.

2.24. 뮤지/뮤즈/Musey



음표에 날개가 달린 모습으로 나팔 입을 가진 타임몬스터. 루트비히 판 베토벤(CV : 마도노 미츠아키)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음악이나 연극을 좋아한다.

불량 변화는 파이프 오르간을 등에 짊어진 개구리 모습으로,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와루뮤지', 슈퍼 변신 '슈퍼 뮤지'는 들고 있는 지휘봉 끝에서 악보를 내서 상대를 꽁꽁 묶고, 가슴에서 에너지 파를 발사한다.

참고로 불량 변화나 슈퍼 변신 시에는 모든 소리를 음악 관련 용어로 말한다. 이는 한국판에서도 마찬가지.

2.25. 코제니//Change



돈지갑과 두꺼비가 합체한 듯한 타임몬스터. 키이쿠니야 몬자에몬(CV : 오노사카 마사야)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타코야키를 좋아하며, 등의 두꺼비 입에 들어간 것은 생물/무생물을 막론하고 자기가 있는 지역/시대에 통용되는 화폐로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금액은 빨아들인 것의 가치에 비례한다.

불량 변화는 거대한 동전을 미사일처럼 날리는 '와루제니', 슈퍼 변신은 대흑천과 같은 모습의 '슈퍼 코제니'.

2.26. 무슈/찌루찌루/Bugsy



애벌레 모습으로, 돋보기를 든 타임 몬스터. 어린 시절의 파브르(CV : 모리쿠보 쇼타로)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돋보기에서 내뿜는 빛을 맞은 상대를 벌레로 변신시킨다.

불량 변화는 해충을 부리는 나방+사마귀의 모습을 한 '와루무슈'. 슈퍼 변신은 가면 라이더를 방불케 하는 '슈퍼 무슈'.

2.27. 쟈바/샴바/Dipper



물병과 새끼 코끼리가 합체한 모습으로, 귀 쪽에 나있는 날개로 나는 것도 가능한 타임몬스터. 어린 시절의 마르코 폴로(CV : 쿠마이 모토코)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코 끝이 뿌리개로 되어 있어, 지하수의 냄새를 맡고 땅 위로 끌어올리는 것 외에, 몸 속에서 식수를 내뿜는 것도 가능. 모스비(아이씽)와는 형제. 유일하게 등장 화에서 슈퍼 변신을 했다. 참고로 쟈바의 등장 화는 코코론,모스비와 함께 셋이서 동시에 슈퍼 변신을 하는 장관이 펼쳐진다.

불량 변화는 긴 코 끝에서 열풍을 내뿜는 '와루쟈바'. 슈퍼 변신은 두 손바닥에서 열풍을 내뿜은 '슈퍼 쟈바'. 왠지 능력이 바뀌었다

2.28. 니오쟈/다크리오/Super Ninja



가면의 남자가 TP 레이디에게 보낸 왕상 모습의 타임 몬스터. 인왕상은 한국에서도 절의 그림에서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방영에 전혀 문제되지 않았다. 저승 나라에서 가면의 남자에 의해 살아난 존재로, 사천왕 중 1명. 그들은 시간의 나라의 타임몬스터와는 달리, 말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통은 뱃지가 되어 있다.
1인칭은 소생(拙者)으로 어미에 '~뇨(~리오)'를 붙인다. 쿠마도리와 같은 얼굴에 검은 모양이 떠오르면 보통의 배의 힘을 발휘한다.

2.29. 데스다스/다크디스/Uglinator



TP 도장이 변화한, 저승 나라의 타임몬스터. 해골과 같은 모습. 4천왕 중 1명. 말 끝에 '~다스'를 붙인다. 1인칭은 '아타시(アタシ)'.
타임몬스터의 이마에 몸의 어딘가가 닿으면 해골 마크가 붙어 불량변화한다.
20세기 도쿄의 초등학교에서 학생들과 쿄이치로를 세뇌했다.

2.30. 너클/소룡/Knuckle


timemon30.jpg
[JPG image (69.56 KB)]


중화풍의 옷을 입은 작은 모양 타임몬스터. 젊었을 적 엑스트라 시절의 이소룡(CV : 카시와쿠라 츠토무)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너클 권법'이라는 권법 사용자로, 가르침을 부탁한 이소룡에게 '스승님(お師匠様)'이라 불리고 있었다.

불량 변화는 동양 '와루너클'. 슈퍼 변신은 4개의 팔을 가진 격투가 '슈퍼 너클'.

2.31. 도론/깨비/Doron



호박 머리에 발이 없는 전형적인 유령 형태의 타임몬스터. 백열등 제작중인 토머스 에디슨(CV : 카케가와 히로히코)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원령과 같은 엑토프라즘을 뱉어내 상대의 얼굴에 붙이는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장난을 좋아한다.

불량 변화는 커다란 호박 머리에 담쟁이덩굴을 손발에 두르고 있는 '와루도론', 슈퍼 변신은 마법사 모습의 '슈퍼도론'.

2.32. 카게닌//Shadow


timemon32.jpg
[JPG image (46.8 KB)]


쥐가 그대로 닌자가 된 듯한 타임몬스터. 미야모토 무사시에게 흘러들어가 있었다. 인술에 뛰어나다.

불량 변화는 '와루카게', 슈퍼 변화는 '슈퍼 카게닌'.

2.33. 코멧트/뾰로롱/Orbit



  • CV : 카지마 마미

똘비, 바우맨, 러브러브, 뿌뿌 4명이 저승 나라에 향하는 도중에 만난 타임 몬스터. 머리와 들고 있는 스틱의 끝이 모양으로 되어 있다. 울고 있는 사람이나 슬퍼하는 사람을 웃는 얼굴로 만드는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불량 변화는 다리에서 녹색의 크리스탈로 된 미사일을 발사하는 '와루코멧', 슈퍼 변신은 '슈퍼 코멧'.

2.34. 나스칼



저승 나라로 향하는 똘비 일행을 방해하기 위해 나타난, 저승 나라 시공 몬스터. 파란 닭둘기 새 형태로 4천왕 중 홍일점.

참고로 유일하게 한미일 3국의 이름이 같은 시공 몬스터다.

2.35. 게라/Ominito



저승 나라 시공 몬스터로 4천왕 최후의 하나. 버섯 모양이며 게임에 능하다.

2.36. 하니와니

만화판 오리지널 시공 몬스터.

2.37. 울펜

만화판 오리지널 시공 몬스터.

2.38. 도리몬

리오 퓨로랜드.「꿈의 타임머신」상영판 오리지널 시공 몬스터.

----
  • [1] 특수한 경우 : 암몬(안코쿠), 넷게츠(레이케츠 = 냉혈), 레드맨(아쿠만 = 악마+맨) 등
  • [2] 금성출판사 <중학교 과학 3>. p.60
  • [3] 여우가 1000년을 묵으면 된다고 하는 요괴
  • [4] 원문은 山伏(やまぶし). 산야에 기거하며 수행하는 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3 00:04:50
Processing time 0.92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