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그널빔

last modified: 2014-08-24 00:10:46 by Contributors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벌레특수7510015
시그널빔シグナルビームSignal Beam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 - 혼란10

마이트가인의 전용기

벌레의야단법석의 뒤를 잇는 벌레 타입 특수기. 벌레의야단법석보다 위력은 떨어지지만 NPC기로 배우는 포켓몬이 많다는게 장점.

'빔'이라서 그런지 에스퍼 타입이나 전기 타입 등 별별 포켓몬들이 다 배운다.

3세대에 추가되었고 정말 쓸게 없었던 벌레 기술들만 있던 시절, 잠재파워보다도 더 좋은 이 기술이 등장했었다! 그런데.. 배우는 포켓몬은 볼비트 뿐이어서 안습..
유전기로 왕자리, 도나리, 아리아도스가 배울 수 있었고 FR/LG에서는 쥬레곤도 배우게 되었다. 문제는 그때까지 벌레는 전부 '물리 기술' 취급. 특수형인 왕자리나 도나리에겐 잉여였고 볼비트는.. 종족값 자체가 안습이었다. 결국 이 기술을 최고 위력으로 쓰는 건 의외로 아리아도스였다. 하지만 이럴 필요 없이 벌레 하면 역시 그때도 헤라크로스가 흥했으니.

그래서 3세대 등장 당시에 배우는 포켓몬이 많았으면 하는 아쉬운 기술로 평가된다. 만일 이걸 스라크쁘사이저 등 공격이 높은 벌레 포켓몬들이 배웠다면 후딘이야 불꽃펀치를 배울 수 있으니 상관 없었겠지만 가디안의 입지는 많이 줄어들었을 것이다.

명중률 낮은 준전용기라든가 효과는 사기지만 PP, 위력, 발동확률 낮은라든가 명중률 낮은 몇턴간 모아야 써먹는 기술이라든가 아예 쓸모도 없는 기술 밖에 없었던 벌레 타입은 벌레 버전 괴력이 생기기 전에는 단체로 대우가 좋지 못했다. 얘 빼고.

그리하여 4세대에선 특수로 바뀌었고 많은 포켓몬도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위력이 더 높은 벌레의야단법석에 밀리긴 했지만 그쪽은 벌레 타입이 아니면 배울 수 없기 때문에 벌레 타입 포켓몬이 아닌 다른 포켓몬에겐 채용의 여지는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8-24 00:10:46
Processing time 0.06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