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노자키 사요코

last modified: 2015-04-13 23:44:59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R1에서의 활약
3. R1 번외편에서의 활약
4. R2에서 활약

1. 개요

사요코.jpg
[JPG image (48.32 KB)]

사요코2.jpg
[JPG image (30.33 KB)]

[1]
篠崎 咲世子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에 등장하는 애쉬포드 소속의 전속 슈퍼 메이드. 일명 S.S.[2]

성우는 아라이 사토미. 영어 더빙판 성우는 Kim Mai Guest.[3]

고용인인 미레이 애쉬포드의 명령으로 눈이 보이지 않고 다리가 불편한 나나리를 보살펴 주고 있으며 쿠루루기 스자쿠와 마찬가지로 명예 브리타니아인이다.

설정상으로는 스자쿠와 맞먹을 정도의 운동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사실 시노자키류 인술(忍術) 37대 계승자라서 전투종족급의 운동신경을 지닌 것.[4](본인은 요인경호 특화자(SP)라고 칭했다. 북미판에선 secret service agent)

여담으로 R2 최종회 때 파테 아레티에 작전을 수행하는 일환으로 감옥에 갇혔을 때를 제외하고는 작중 본편은 물론 픽쳐드라마에서도 카츄사를 벗은 적이 전혀(!) 없다.
심지어 를르슈로 변장했을 때조차도 카추사를 착용한 채로 를르슈의 가면을 쓰고 있었다.(...)

2. R1에서의 활약

나나리 람페르지, 를르슈 람페르지에게도 친절하게 대하는지라 를르슈와 나나리도 사요코를 전적으로 신뢰하고 있으며 한가족처럼 여기고 있으며 후에 디트하르트 리트에 의해 스파이가 되어 내부의 정보를 빼돌리거나 제로란슬롯을 생포할때도 결정적인 일을 하게 된다.

3. R1 번외편에서의 활약

사요코의 일기장이라는 번외편에서는 첫눈에 쿠루루기 스자쿠에게 반했으나 스자쿠와 를르슈가 동성인데도 서로 좋아하는 야오이스런 관계로 오해해서 실연당한 것으로 착각하는 모습을 보이며 천연계임을 암시했다.
  • 를르슈가 구입하거나 그의 방에 있는 여자옷이라든지 고양이옷이라든지 등등의 옷을 보고서 사요코는, 일반적으로 그 나이대 남자에게 있을 것엔 관심(예를 들어서 이성)이 없는 대신 를르슈의 성적취향이 별난게 아닐까라고 생각 한 것이 한몫했다.
  • 이외에도 C.C가 몰래 먹는 음식, 혹은 시켜 먹는 음식들에 대해선 루루슈의 방안에 수호신 같은 것이 존재하며, 공물로서 음식을 받아간다라고 생각판단하여 보케임을 어필했다.

번외편에서 디트하르트가 흑의 기사단에 인사차 데려왔을 때도 마스크와 공사용 헬멧을 쓴채 S.S라는 가명을 쓰고 타마키 신이치로, 토도 쿄시로, 카렌 슈타트펠트와 시합을 해서 전부 다 관광보내는 무시무시한 업적을 이루었다. 그래서 C.C가 사요코가 전투요원이 되었을 경우, 천연 보케의 성격이 폭주하게 되면 위험할 거라고 판단. 그냥 스위치나 누르는 평범한 역할을 맡겼다고 되어있다.

4. R2에서 활약

R2에서는 디트하르트 리트락샤타 챠울라와 같이 중화연방에 숨어 지내고 있었다. 8화에 왠일인지 제로가 가면을 벗고 자신의 얼굴을 보여주었는데 놀라면서도 바로 웃는 모습을 보여준데다가, 11화에서는 전 를르슈님과 제로님을 따르는 여자라고 대놓고 자신을 칭하는 것으로 보아 상황판단과 적응능력이 높다는 점을 어필했다.

제로가 중화연방에 간 틈에는 를르슈로 변장하고 애쉬포드 학원에서 를르슈의 알리바이 제공을 위해서 지내고 있었으나, 셜리 퍼넷에게 기밀정보국을 들킬 위기 상황에 놓이자, 키스를 해서 상황이 어떻게든 넘겼지만, 그 탓에 정작 진짜 를르슈와 셜리의 관계가 다시금 어색해졌다.

를르슈의 원만한 교우관계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대역을 수행하면서 사립 애쉬포드 학원의 여학생 108명과 다다리 상태인 를르슈 지골로 전설을 만들어 버렸고 이를 수습하기 위해 강행된 즉흥이벤트인 큐피드의 날에서는 신들린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도주극을 펼치는 바람에 를르슈로 하여금 다음 체육수업부터는 사요코를 내보내자고 다짐하게 만들었다.

를르슈가 "사요코는 상식이 결여되어 있어서 지시를 내려도 소용없어"라고 평하게 되어 R1의 차분한 이미지는 모조리 날아가 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시간을 달리는 를르슈덕에 확인사살

로로 람페르지와 연합해 를르슈를 쫓아온 제레미아 고트발트를 상대하지만 사이보그로 개조된 오렌지가 기아스캔슬러로 로로의 기아스를 무효화시켜버려서 결국 로로와 함께 패배한다.

디트하르트 리트의 명령으로 오우기 카나메의 감시임무를 맡게 되고, 비렛타 누와의 밀회장면을 목격, 비렛타를 제거하려하나 오우기가 비레타를 감싸게 되는 모습을 확인, 비레타와 오우기의 관계를 이용하는 계획을 짜 디트하르트에게 권한다.

총독부로 잠입. 카렌 슈타트펠트를 구해주고 나나리 람페르지도 구하는데 성공하나, 프레이야의 폭발에 휩쓸렸다...는건 페이크. 슈나이젤 엘 브리타니아의 명령으로 2개로 나뉘어진 탈출정중 미리 탈출한 총독용 탈출정에 타고 있어서 무사했다. 그 후 슈나이젤에게 구류당하게 된다.

후지산결전 즈음에 탈출에 성공, 를르슈의 곁으로 복귀했으며 를르슈 람페르지가 다모클래스로 쳐들어간후에 스메라기 카구야, 천자, 로이드 아스프룬드, 세실 쿠루미와 함께 아발론을 점거한 리 신쿠에게 투항한다.

를르슈 람페르지가 사망한 후에는 풀려났지만 오우기 카나메의 결혼식 사진에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오우기와 비렛타를 절벽에 떨어뜨려서 죽일 뻔 했던 걸 생각해보면 오우기측에서 청첩장을 보내지 않았을 수도 있고, 아니면 를르슈에게 오우기가 반기를 들었던 일을 사요코가 마음에 두고 있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후일담에서 학원을 찾아온 비렛타 누와 함께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장면을 보면 어쨌든 만나서 화해를 한 것으로 보인다.
----
  • [1] 를르슈에 의해 기아스가 걸렸을 때의 모습. 그녀가 맡은 임무는 녹음된 메시지를 어떤 사람에게 전화로 걸어 전하는 단순한(?) 것이었다.
  • [2] 이 웃기는 네이밍은 영상특전에 나온다.
  • [3] 탈 기어 시리즈에서 메이 링 역을 맡았던 성우이다.
  • [4] 참고로 임무를 수행할 때는 레오타드풍의 닌자복을 입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3:44:59
Processing time 0.119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