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럽

last modified: 2014-06-18 12:37:11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액체 모양으로 가공한 설탕
2. Yes! 프리큐어 5 GoGo에 등장하는 마스코트 동물
3. 와리오 랜드 시리즈의 악역
4. (구)스마트월렛 어플의 현재 명칭


1. 액체 모양으로 가공한 설탕

설탕을 녹여서 과실 향료를 첨가해 액체 모양으로 가공한 것으로, 프랑스어로 시롭(Sirop), 영어로 시럽(Syrup)이라고 한다.

때로는 사탕을 넣어 끓여 이나 여기에 여러 가지 을 넣어 맛을 내게 하기도 하며, 보통 시럽이라면 각종 과실즙에 설탕을 가한 '프루트 시럽'을 말하지만 화학 약품을 배합해서 인공적으로 과실의 향미를 낸 것도 있다.

일상 생활에서는 주로 팬케이크에 뿌려 먹는 메이플 시럽이 유명하며, 이외에 칵테일이나 커피, 홍차 등에 넣어서 먹는 것도 있다.

주로 아이들이 먹는 걸쭉한 물약(해열제 등)을 시럽이라 하기도 한다.

3. 와리오 랜드 시리즈의 악역


'블랙 슈거단'의 수장이며 와리오 랜드 시절에 와리오에 의해 알거지가 됐으나 후속작에선 부하들과 함께 와리오의 뒤치기를 하는데 성공한다.


4. (구)스마트월렛 어플의 현재 명칭

SK에서 내놓은 스마트폰 어플. 간단하게 '전자지갑' 어플이라고 보면 된다.
체크카드와 각종 멤버십카드, 쿠폰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어플. 바코드 형태로 카드가 사용 되므로 바코드 인식기가 없는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단, 카드 일련번호는 있으므로 숫자입력기가 있다면 조금 불편해도 사용 가능. 일일이 어플 키고 해당 카드 바코드 찾아서 보여주는게 번거롭게 느껴질지 몰라도 우리나라에서 쏟아지는 각종 멤버십 카드 제도를 생각하면 쇼퍼들에겐 말그대로 단비 같은 어플. 스마트폰 안에 갖고 다니는 것이므로 각종 멤버십 카드로 지갑이 안 닫힐 일도 없거니와 특히 카드현물이 없을 경우 사용, 가입자 혜택을 주지 않는 브랜드에서 특히 빛을 발한다. 결제전 미리 사용할 카드 창을 띄워놓는 것이 좋다. 만약 복수의 카드를 한 결제에서 사용할 경우엔 계산 직원에게 어떤 카드를 먼저 제시하는지 물어보고 카드를 제시하면 된다.
이 어플의 맹점 중 하나로 간단한 멤버십 가입이나 카드발금 정도는 매장방문이나 카드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시럽 어플 내에서 바로바로 가입이 된다는 것. 사용하기 막연하다면 시럽어플 추천 멤버십 위주로 훑어보면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18 12:37:11
Processing time 0.10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