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시로가네

last modified: 2015-01-23 11:06:18 by Contributors

Contents

1. 銀(しろがね)
2. 일본성씨
3. 이름으로 쓰일 경우
3.1. 머나먼 시공 속에서 3의 등장인물
3.2. 모노크롬 팩터의 등장인물
3.3. 아이스 스크림의 주인공
3.4. 꼭두각시 서커스의 시로가네
4. 그 외
4.1. 슈퍼로봇대전 OG시리즈의 스페이스 노아급 전함 1번함

1. 銀(しろがね)

(銀), 은화, 은색을 뜻하는 일본어 훈독.

3. 이름으로 쓰일 경우

3.2. 모노크롬 팩터의 등장인물

그림자의 세계를 지탱하는 두 명의 왕 중 하나로 주인공 아키라의 파트너이자 반려.
또다른 그림자의 왕인 무라비에게 그림자의 세계에서 추방당해 현재는 빛의 세계에 머물면서 빛의 세계를 삼키려는 호무라비의 야망을 저지하기위해 힘쓰고있다. 발까지 오는 긴 백발을 땋았으며 중성적인 미모로 아키라와 BL라인을 그리고있다.(작가조차 이 둘을 밀어주는듯 노골적인 컷도 있다)

4. 그 외

4.1. 슈퍼로봇대전 OG시리즈의 스페이스 노아급 전함 1번함

콜사인은 플래티넘 1. 이름의 유래는 銀 혹은 白金에서 따온 것으로 여겨지며, 전함의 컬러링은 하얀색과 푸른색이다. 함수 모듈은 캐터펄트 덱 형식을 장비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두 척의 스페이스 노아 급에 비해 전체적인 화력은 떨어지지만 적재량은 스페이스 노아 급 중에서 가장 많다. 주로 연방군 함대의 기함으로서 운용되지만 스토리 상에서는 이리 채이고 저리 채이는 덕분에 가장 많은 고생을 하는 전함이다.

OG 1: 남극 사건다이테츠 미나세가 함장으로서 탑승하였으나 그랑존의 기습으로 대파. 그후 이스루기 중공의 은밀한 도움으로 복구되었지만, 그 때 시로가네에 타고 있던 EOT 심사위원회와 이스루기 중공 대표 렌지 이스루기 등의 제거를 노린 비렛타에 의해 이번엔 함교 부분을 파괴당해 상기의 탑승자들은 전원 사망하였다. 이후 오퍼레이션 SRW에서 연방군의 기함으로 참전하지만 별다른 활약은 하지 못하였다.

OG 2: 새로운 함장이 된 리 린쥰의 지휘 하에 노이에 DC와의 전투에 나서지만 섀도우 미러에게 시로가네를 통째로 탈취당하였는데다, 함장인 리가 섀도우 미러에게 투항하면서 완전히 섀도우 미러의 모함이 되어버렸다. GBA판에서는 마지막 결전에서 리가 테츠야가 탄 쿠로가네에게 자살돌격을 시도하다 오히려 반격을 받고 리는 사망, 시로가네는 파괴되었지만, PS2판에서는 죽지 않고 살아남아 어디론가 도주하였다. 다만 제2차 OG에서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역시 재기 불능할 정도로 파괴되었던 모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3 11:06:18
Processing time 0.0580 sec